식용아르간오일 효능 및 성분, 아르간오일 사용법

식용아르간오일 효능 및 성분, 아르간오일 사용법

아르간오일은 모로코 일부 사막지역에서만 서식하는 아르가니아 스피노사라는 나무 열매의 씨앗에서 추출하는 천연 식물성오일로, 예로부터 모로코에서는 피부 염증이나 벌레 물림, 피부 발진 등을 치료하고 피부와 모발관리를 위해 사용해온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대에 와서도 아르간오일은 불포화 지방산과 토코페롤, 스쿠알렌, 폴리페놀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노화방지와 피부미용, 두발 건강에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식용아르간오일 효능 및 성분, 아르간오일 사용법식용아르간오일 효능 및 성분, 아르간오일 사용법


아르간오일 효능

아르간오일은 불포화 지방산인 올레인산과 리놀레산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피부 보습에 도움을 주며, 카로틴과 비타민 E 함량이 높아 피부 노화를 방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아르간오일은 활성산소와 염증을 억제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능이 있으며, 두피와 모발 건강에 도움을 주어 건성모발을 방지하고 윤기 나는 모발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식용아르간오일 효능 및 아르간오일 먹는법식용아르간오일 효능 및 아르간오일 먹는법


아르간오일은 트리테르페노이드라는 사포닌 성분은 피부 트러블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으며, 노화로 인한 색소 침착을 막아주고, 흉터 자국을 완화하며 항암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아르간오일은 여드름과 피부 염증 등을 완화 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자외선 노출로 인한 피부 손상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어 피부 건강관리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식용아르간오일 효능 아르간오일 사용법식용아르간오일 효능 아르간오일 사용법


아르간오일은 올레인산과 리놀레산, 리놀산, 스테아르산 및 팔미트산 등 몸에 좋은 필수 지방산과 비타민A, CE 등의 비타민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아르간오일은 미용 효과가 뛰어날 뿐만 아니라, 다양한 비타민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혈관건강에 도움을 주고 각종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가 있어, 식용오일 뿐만 아니라, 캡슐이나 알약 형태로 등으로도 나와 있습니다.


아르간오일은 다른 오일에 비해 입자 크기가 작아, 피부에 빠르게 침투할 수 있으며, 피부 염증을 억제하고 여드름 방지하며,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켜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호박색이 나는 아르간오일은, 가격이 비싼 고급 오일이지만,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어, 스킨케어뿐만 아니라 헤어, 바디, 네일케어뿐만 아니라 식용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용도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식용아르간오일 효능식용아르간오일 효능


아르간오일은 체내 염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류머티즘 관절염 등을 완화하고 진정 시켜 주는 효과가 있으며 근육을 이완시켜주고 활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아르간오일을 피부 미용에 사용하면, 피부의 탄력을 높여주고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여 수분 막을 형성해 피부가 건조해 지는 것을 막아주며 피부트러블을 막아주고 피부세포의 노화를 방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모로코 아르간오일모로코 아르간오일


아르간나무는 모로코에서도 아주 귀한 나무로 사막의 모래나 먼지를 막아주고, 아르간나무의 열매는 염소와 낙타에게 식용으로 쓰이고 기름은 사람에게 식용으로 쓰여 왔습니다.

아르간커낼을 얻기 위해서는 열매를 따고 기름진 과육을 제거해야 하는데, 이런 과정을 염소들이 해왔습니다. 염소가 나무에 올라가 열매를 따먹고, 큰 씨앗은 뱉어내기도 하며 씨앗만 배설하기 때문 씨앗을 보다 쉽게 구할 수 있었던 것입니다.

 

아르가니아나무 열매아르가니아나무 열매


예로부터 아르간오일은 아르가니아 나무의 열매를 먹은 염소가 토하거나 배설물에서 아르간열매의 씨앗을 채집하는데 이용하기도 했지만, 오늘날에는 대부분 사람이 직접 채취하고 로스팅 과정을 거치며 보다 현대적이고 위생적인 환경에서 식용 아르간오일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식용아르간오일은 오메가3, 6, 7, 9, 등과 같은 불포화지방산과 비타민E, 인지질, 스쿠알렌 등의 다양한 기능성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아르간오일은 기름기가 많으면서도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는 특성을 가지고 있어, 사용하는 화장품에 아르간오일 1~2방울을 넣어 사용하면 피부 컨디션과 보습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아르간열매 채취아르간열매 채취


식용아르간오일 효능

식용아르간오일은 고소하면서도 깊은 맛과 향을 가진 오일로, 추출하는 방법에 따라서 식용오일로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화장품 등, 외용으로 사용되는 아르간오일과 제조공정이 다른 식용 아르간오일은, 아르간나무 열매의 속에 있는 커낼을 추출해 로스팅 과정을 거쳐 제조하기 때문에, 아르간커넬오일로 불리기도 하며, 화장품에 사용되는 아르간오일보다 성분과 효능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식용아르간오일 제품 캅셀식용아르간오일 제품 캅셀


식용 아르간오일은, 유럽과 미국, 일본 등, 전 세계적으로 각광받고 있는 오일로, 지구상에서 재조되는 오일 중에서도 최고급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특히 식용 아르간오일인 아르간커넬오일은, 유럽연합에서 노블 푸드로 인정하기도 했으며, 예로부터, 흐르는 금, 등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특히 순도가 높고 깨끗하게 정제된 아르간오일은, 건강한 식용오일로 알려졌습니다.


식용아르간오일 효능 및 주의할점식용아르간오일 효능 및 주의할점


식용아르간오일은, 올리브 오일을 대신해서 다양한 요리에 사용할 수 있는 최고급 식용오일이기는 하지만, 지나치게 높은 온도로 가열하면 좋은 영양소가 파괴되고 화학적 구조에 변형이 생길 수 있어, 샐러드나 빵에 발라먹는 등 디저트요리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용 아르간오일은 구운 견과류 기름과 같은 고소한 맛이 나며, 올리브 오일에 비해서도 비타민E의 양이 3배나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건강에도 좋습니다.


 식용아르간오일 추출

아르간오일은 많은 공정을 거쳐 만들어 지고 있으며, 식용 아르간오일 1리터 만들기 위해서는, 아르간열매가 128kg이 필요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르간오일은, 아르간열매의 씨앗 속 커낼에서만 추출하며, 건조 과정을 거쳐 로스팅하는 과정을 거쳐 냉압착 방식을 통해서 먹는 오르간 오일이 만들어지고, 아르간커넬오일 한 캡슐에는 12개의 아르간열매가 필요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아르가니아열매 효능 및 채취아르가니아열매 효능 및 채취


 모로코 아르간오일

아르가니아 나무는 모로코 왕국 남서부 항구도시 에사위라와 아가디르 사이의 반 사막지대에서만 서식하는, 아르가니아(Argania) , 단독 수종으로, 모로코 일부지역 석회질의 반사막지대에 서식하는 지역 특산 수종입니다.

아르가니아나무는 아르간오일에 대한 수요에 따라가지 못할 뿐만 아니라, 남획으로 인해 나무자체도 급격하게 감소하고 있어 모로코와 유네스코에서 보호하고 있습니다.

 

아르가니아열매 채취에 도움이 되는 염소아르가니아열매 채취에 도움이 되는 염소

아르간오일은 유네스코가 지정한 세계 문화유산 보호 지역인 모로코 남부 아틀라스의 고대 아르간 숲에서 주로 생산되고 있으며, 1년 중 3개월 동안만 얻을 수 있습니다.

모로코 원주민은 아르가니아 나무를 건강을 지켜주는 생명의 나무, 아르간오일을, 기적의 오일, 황금 원액으로 부르기도 하며, 수확에서 채취와 오일을 제조과정에 이르기까지 아르간오일이 제조되는 모든 과정을 유네스코 무형문화유산으로 지정돼 있습니다.


아르간오일 부작용 반응검사 아르간오일 부작용 반응검사


아르간오일 주의 할 점

아르간오일은 오랫동안 외용으로 사용돼 왔으며 최근 들어 식용오일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으나, 체질에 따라서는 구역질이나 설사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알레르기 반응으로, 피부가 자극되어 발진이나 가려움증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민감한 체질인 경우에는 아르간오일을 사용 전에, 소량을 복용해 보거나, 알레르기 반응 검사를 해보고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