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 B3 효능 및 결핍증 많은 음식, 부작용

비타민 B3 효능 및 결핍증 많은 음식, 부작용

비타민 B3(니아신)는 신체 기능에 필수적인 영양소로 에너지 대사에 중추적인 역할 하며, 신진대사와 호르몬 조절, 세포와 조직의 기본 유전 물질인 DNA의 합성과 보존에도 사용됩니다. 또한, 비타민 B3는 혈중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혈당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어 혈액순환과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며, 신경계와 소화계, 피부, 모발 건강에 도움이 되며 효소 합성에도 필요하므로 부족하지 않게 보충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 B3 보충제 및 음식 두부

비타민 B3는 항산화 작용을 통해 산화 스트레스와 염증을 억제하고, 동맥 경화나 고혈압 등의 혈관 질환을 억제하고, 심장 마비, 뇌졸중, 협심증 등의 다양한 성인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B3는 다양한 감염 및 설사, 콜레라 등과 같은 극심한 체액 손실 상태를 치료하는 데 사용됩니다. 혈중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혈당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어 당뇨병 관리에도 도움이 됩니다.

 

당뇨병 관리

비타민 B3가 포함된 음식을 섭취하면 β- 췌장 세포에서 인슐린 생성을 조절하고 혈당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어 당뇨병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니아신은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약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으므로 당뇨병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많은 당뇨병 환자들은 콜레스테롤 수치와 함께 당뇨병 조절에 사용하기도 하지만 사용 전에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두뇌 건강

비타민 B3는 기억력과 인지 기능을 높이는데 필수적인 영양소로 뇌세포의 회복을 돕고 뇌 안개, 조현병, 우울증, 환각 등과 같은 다양한 증상을 치료하고 알츠하이머병 예방 및 치료에도 사용됩니다. 많은 연구에서도 비타민 B3는 알츠하이머와 같은 퇴행성 뇌 질환으로부터 뇌를 보호할 수 있는 것으로 밝혀졌으며, 편두통과 우울증, 멀미, 불면증 등을 줄일 수 있습니다.

 

피부염이 있는 여성

피부 건강

비타민 B3는 염증을 줄이고 피부를 정화하는 능력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이 비타민은 매우 고통스러울 수 있는 중증 여드름 치료에 유용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비타민 B3의 한 형태인 니아신아마이드를 국소 바르면 여드름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피부 건강을 회복하고 피부 안팎으로 도움을 줄 수 있어서, 다양한 피부염증을 치료하고 잔주름, 반점, 주름 등과 같은 노화를 방지하며 피부암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관절 건강

비타민 B3의 한 형태인 니아신아마이드는 관절 염증을 줄이고 통증을 억제해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B3는 관절 염증과 통증이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근력을 강화하고 근육 또는 관절 피로감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비타민 B3의 강력한 항염증 특성은 통증과 염증을 줄이고 관절 사이의 이동성을 향상하고 골관절염 치료에도 도움이 됩니다.

 

다정한 연인

남성 건강

비타민 B3는 다양한 호르몬 합성과 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간 질환과 편두통, 시력 건강, 적혈구 부족으로 인한 빈혈, 현기증, 불안감, 갑상선 기능 저하증, 레이 노병과 남성의 발기 부전 치료에도 사용됩니다. 특히 비타민 3은 음경으로 가는 혈류를 증가시키는 혈관 확장제 역할을 하며 건강한 정자를 생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발기 부전으로 인한, 스트레스 해소와 리비도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타민 B3 결핍증

비타민 B3는 건강과 신체 기능에 중요한 필수 성분으로 부족하면 설사나 피부염, 과다 색소 침착, 피부 두꺼워 짐, 입과 혀의 염증, 소화 장애뿐만 아니라 기억 상실, 섬망 및 불안, 피로, 안절부절, 과민성, 집중력 저하, 무관심, 우울증과 치매와 같은 정신병적 증상을 유발할 수 있으며, 비늘 모양의 붉은 발진, 자극 및 햇빛에 대한 민감성을 특징으로 하는 펠라그라는 광과민성 피부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 검은콩 강화시리얼

비타민 B3 음식

비타민 B3는 다른 수용성 비타민과 마찬가지로, 저장되지 않고 배출되므로 음식을 통해 꾸준히 섭취해야 합니다. 비타민 B3가 풍부한 음식에는, 아보카도, 버섯, 콩류와 생강, 피망, 감자 등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또한, 견과류와 씨앗에는 땅콩, 호박씨, 해바라기 씨, 통곡물, 두유 등이 있으며, 유제품에는 우유, 체더치즈, 코티지치즈, 전유, 두부 등을 꼽을 수 있습니다.

 

비타민 B3 섭취량 및 부작용

비타민 B3는 음식을 통해 섭취하면 보고된 부작용은 없지만, 보충제로 과도하게 섭취하면 독성을 나타낼 수 있어, 권장하는 섭취량은 하루 16mg이기 때문에 권장량 이내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사전에 전문가와 상담 없이 규정된 양 이상으로 보충제로 섭취할 경우 피부 홍조나 가려움증이나 발진, 메스꺼움, 현기증 구토, 변비, 설사 두통과 같은 심각한 알레르기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