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안 라식 수술을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어!

노안 라식 수술을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노안은 수정체의 노화로 인해 가까운 곳의 사물에 초점을 맞추는 능력이 떨어지는 현상을 말하고 있습니다. 보통 노안은 40대 이후에 시작된다고 알려졌지만, 최근에는 스마트 폰이나 컴퓨터의 과다 사용으로 인하여, 20~30대의 젊은 층에서도 노안이 많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노안이 되는 원인은 눈 속 수정체가 딱딱하게 굳어 버리는 것이 직접적인 원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우리 눈이 먼 곳을 보다가 가까운 곳을 보려면 빛이 꺾어지는 각도인 굴절력이 변해야 볼 수 있게 됩니다. 그러나 굴절력을 조절하는 수정체가 탄력이 떨어져 제 기능을 발휘 하지 못하고 가까운 곳에 있는 사물이 잘 안 보이게 되는 것입니다.

 

노안 라식 수술을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처럼 스마트 폰과 컴퓨터의 많은 사용과 노령화 시대에 접어듦에 따라 노인 질환 중의 하나인 노안을 겪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2020년이 되면 노안 환자가 전체 인구의 20%에 달할 것이라는 전망까지 나오면서 눈 건강 지키기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학생들의 공부와 직장인들은 업무를 보면서 가까이에 있는 책이나 컴퓨터를 너무 오랫동안 쳐다보기만 하면 눈이 쉽게 피로해 지게 됩니다. 이럴 때는 가까운 곳과 먼 곳에 번갈아 초점을 맞춰주면서 눈의 근육을 풀어주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을 하거나 공부를 하면서도 중간 중간에 먼 곳을 쳐다보게 되면 눈 근육의 이완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눈 스트레칭과 마사지도 효과적이기 때문에, 눈을 감고 눈동자를 위아래와 양옆으로 원을 그리듯 움직여 주면 좋습니다. 마사지할 때는 양 손바닥을 마주대고 비벼서 따뜻하게 만든 뒤 감은 눈 위에 올려주어도 좋습니다. 또한 눈꺼풀 위를 살짝 누른 상태로 안구를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다시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문지르거나, 눈썹과 눈 사이 움푹 들어간 곳도 눌러주면 좋습니다.

 


물을 틈틈이 충분히 마셔 주면 변비에도 좋을 뿐만 아니라 안구 건조 증을 막아주고 눈의 노화 예방에 좋습니다. 체내 수분이 부족하면 안구 표면이 건조하고 거칠어지게 되어 눈이 침침하고 따끔거리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러면서도 사물을 보기 위해서는 수정체가 끊임없이 초점을 조절해야 하기 때문에 심한 눈의 피로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안구건조증이 곧바로 노안으로 진행되는 것은 아니지만, 시력이 나빠지는 간접적인 원인이 되므로 하루 8잔 이상의 물을 마시는 것이 좋으며, 눈이 뻑뻑할 때는 인공눈물을 넣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노안 라식 수술을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어!


뿐만 아니라 눈을 건강하게 하는 식품을 먹는 것도 좋습니다.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여 눈의 피로를 해소하는 것으로 알려진 블루베리나 망막을 보호하는 루테인 성분이 든 시금치, 케일, 브로콜리, 달걀 등이 눈을 건강하게 하는 대표적인 식품입니다. 또한, 당근에 함유된 베타카로틴은 몸에 흡수되면서 비타민A로 바뀌게 되고, 비타민A는 손상된 눈의 세포를 회복시키며 눈의 노화를 예방하여 줍니다. 토마토와 견과류에도 눈에 좋은 영양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건강뿐만 아니라 눈에도 좋은 효능을 보이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