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금이 다이어트와 숙취해소에 탁월한 효능

울금이 다이어트와 숙취해소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다이어트 보조 식품으로 다시 한 번 주목받고 있습니다. 울금은 생강과에 속하는 다년생 식물로 생강처럼 주로 울금의 덩이뿌리를 섭취하고 있습니다. 울금이 다이어트에 좋은 효능을 보일 수 있는 것은 울금의 성분 중에 많은 담즙 분비를 촉진하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울금을 섭취하면 지방을 잘 분해하도록 도와 지방 축적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울금 다이어트, 울금 의 효능, 울금 환, 울금 효능


생강과에 속하는 울금은, 생김새도 생강과 유사한 모양을 하고 있지만 절단면이 짙은 노란색을 띄고 있으며 울금 특유의 자극적인 쓴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울금의 쓴맛을 내고 있는 커큐민 성분은 몸에 좋은 성분이기 때문에 쓴맛이 강한 울금 일수록 몸에는 더욱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울금은 열을 내리는 효능이 있어 심장과 간에 작용하여 열을 내려주고 건강하게 도와줍니다. 또한, 울금의 매운 맛은 뭉친 기운을 풀어주는 효과가 있으며, 울금의 쓴 맛이 경락이 막힌 곳을 뚫어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울금의 찬 성질은 주로 심장과 간에 작용하여 열을 내려주기 때문에 간을 해독하고 숙취해소에 좋은 것입니다.

 

울금 다이어트, 울금 의 효능, 울금 환, 울금 효능


울금은 인도의 대표적인 건강 식품이기도하지만, 우리나라에서도 환경이 좋은 진도에서 재배되고 있기 때문에 생으로도 구입할 수 있으며 가루나 환으로 만들어진 울금을 구입하여 음식에 첨가하여 먹거나 물이나 음료에 타서 섭취하고 있습니다. 울금은 동의보감과 본초 강목에도 기록되어 있는 약재이기도 하며, 타임지가 선정한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울금과 강황이 슈퍼 푸드로 불리는 가장 큰 이유는 울금이 가지고 있는 커큐민(Curcumin)성분 때문입니다. 커큐민은 뛰어난 항산화 작용을 하며,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치매 예방과 혈관 건강, 생리불순을 완화하며 간 해독과 고혈압, 어혈제거, 치매예방, 통증제거, 피부질환 예방, 동맥경화와 같은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적인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울금 다이어트, 울금 의 효능, 울금 환, 울금 효능


울금은 항염 작용을 비롯하여 항암효능이 뛰어나, 위암과 전립선암에도 효과적인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한암예방학회에서도 울금을 항암식품 중의 하나로 발표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이처럼 울금은 항염과 항암뿐만 아니라, 다이어트, 월경불순, 생리통, 변비, 노화방지 등에 뛰어난 식품이기 때문에, 특히 여성에게 더 좋은 효능을 가진 식품이기도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