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간 중고차 매매, 거래, 카히스토리 사고이력 조회후~

개인 간 중고차 거래는 카히스토리 사고내역 조회후, 새해에 거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어쨌든, 자동차는 살때부터 식구같은 존재가 됩니다. 자가용을 가지고 계시지 않더라도 자동차와 떼어놓고 살아 가기에는 힘이 듭니다. 하다못해 렌트카, 쏘카, 그린카등 빌릴수 있는곳도 많습니다. 빌리는것도 불편해서 자신의 차를 갖기 원하지만 새차는 부담 스러운건 사실입니다. 그래서인지 많은 사람들이 처음 차를 갖기 위해서는, 초기에는 중고차를 굴리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새차같은 중고차도, 새차보다는 가격이 많이 저렴해서, 중고차 거래 시장은 지금도 활발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그래서 거기에 따르는 피해도 덩달아 증가할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정부 차원에서 중고 자동차 매매와 관련한 불법행위를 단속하고는 있지만, 무엇보다도 소비자 자신이, 차를 구입전에 주의하고 대비하는 것이 피해를 당하지 않을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일 것입니다. 중고차 구입을 위한 기본적인 방법입니다.



중고차 거래로 피해를 당하지 않기 위해서는 먼저 구입 하고자 하는 차량의 사고 이력을 확인 하셔야만 합니다. 마음에드는 중고차를 찾았다면, 판매자에게 차량 등록증을 보여 달라하여, “카히스토리“에서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검색창에서 ”카히스토리, 중고차 사고이력조회” 둘중 하나를 검색하시면 나오는, “카히스토리“사이트에서 해당 차량에대한 사고 이력을 조회할수 있습니다. 해당 차량의 번호를 입력하면, 보험사고 이력에 한해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카히스토리에서 제공하는 사고이력 정보는, 보험사에서 불러오는 정보이기 때문에, 해당하는 차의 사고처리를, 보험사를 통해서 하지않은 사고에 대해서는 조회가 안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즉 사고가 났더라도 자체적으로 수리하거나, 상대방에게 현금으로 받아서 처리한 사고에 대해서는, 사고이력 조회가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보시다시피 사고이력조회는 모바일 카히스토리 에서도 가능합니다.



중고차를 구입할때는 년말보다는 년초에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차에대한 각종 세금이 1년 단위로 나누어지기 때문에 연발에 구입는것보다는 조금 기다렸다, 새해에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차에 따라오는 취득세와 등록세가 상당한 금액이 차이나기 때문입니다. 단 몇일 차이 이지만, 세금을 낼때는, 1년 마다 차감되어 나오는 세금으로 낼수 있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