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로파씨앗 효능 및 성분, 호로파 먹는법

호로파씨앗 효능 및 성분, 호로파 먹는법

호로파는 인도와 이집트 등지에서 재배되는 콩과에 속하는 1년생 식물로 잎은 허브로 사용되고 있으며 씨앗은 약재나 식용으로 상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호로파 씨앗에는 사포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이 사포닌 성분이 테스토스테론 등 남성호르몬 분비를 자극하여 남성들의 정력을 좋게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호로파 씨앗이 성욕감퇴 등 남성 성기능장애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남성들의 건강보조식품 중 호로파가 들어간 보조약물의 30% 정도에 호로파가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호로파씨앗 효능 및 성분, 호로파 먹는법


호로파씨앗에는, 철분과 칼륨, 칼슘, 셀레늄, 구리, 아연, 망간, 마그네슘과 같은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 중에는, 티아민과 엽산, 리보플라빈, 피리도신, 니아신, 비타민 A, C , 다양한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사포닌과 헤미셀, 점액질, 타닌, 펙틴과 같은 다당류가 풍부하여,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며, 이콜루신이 함유되어 있어 장내 포도당 흡수율을 낮춰주는 효능이 있어, 혈당 수치를 낮춰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호로파씨앗효능,호로파,호로파씨앗, 호로파효능


영어로는 페누그릭(Fenugreek) 으로 불리는 호로파는, 고대부터 자생한 식물로 아프리카, 중동, 인도 등지에서 자생하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도 한약재로도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호로파씨앗은 햇볕에 말려서 약재로 사용하기도 하는데, 씨에는 여러 종류의 알칼로이드와 단백질, 지방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호로파에는 사포닌 유사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성호르몬 분비를 촉진하며, 항염 효과가 매우 강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호로파씨앗효능,호로파,호로파씨앗, 호로파효능,호로파차


호로파는 몸속의 혈당과 인슐린의 균형을 유지하는 데에 효과가 있으며 체중조절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인도에서는 향신료로 쓰일 정도로 향이 좋고, 미국에서는 민간요법으로 호르몬 진정식물로 쓰여 왔습니다. 호로파씨앗에는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여성호르몬성분인 다이오스레닌이 함유되어 있어, 얼굴 홍조개선, 여성의 건강한 성욕 증가, 생리통 감소, 성장호르몬 증가, 여성유방확대, 모유 생성 등, 여성건강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호로파는 성기능을 강화하는 효능이 있어 발기 장애를 치료하고 방광의 통증을 없애주며 요통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호로파는 예로부터 아랫배가 차가운 증상이나 설사, 다리가 시린 증상 등에 사용해 왔으며, 최근 연구에서는 인슐린의 혈중농도를 유지하고 체중 조절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25~52세 남성 60명에게 6주 동안 하루 두 번 호로파 추출물을 복용토록 한 결과, 성욕 수준이 2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호로파씨앗효능,호로파,호로파씨앗, 호로파효능,호로파차,fenugreek


호로파 잎은 시금치와 비슷한 식감으로 샐러드, 카레에 넣어 풍미를 더하고 씨앗은 독특한 향미를 가지고 있어 차로 우려 마시거나 조미료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호로파에서 주목받고 있는 효능으로는 성기능 강화를 꼽을 수 있습니다. 호로파씨앗은 발기 장애를 치료하는데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방광의 통증과 요통에도 효능이 있으며 아랫배가 찬 증상, 얼굴이 창백한 증상, 다리가 시린 증상 등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호로파씨앗효능,호로파,호로파씨앗, 호로파효능,호로파차,fenugreek,페누그릭


호로파는 특유의 향과 맛이 강해서 자체로 섭취하기 보다는 요리에 이용하거나 차로 섭취하고 있습니다. 호로파 씨와 잎 등은, 독특한 향과 맛을 가지고 있어 향신료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호로파 잎은 데쳐서 요리해 먹기도 하며 샐러드나 카레요리에 넣어 먹고 있습니다. 호로파 씨앗은 볶아서 차로 사용하거나 술로 만들어 먹을 수도 있습니다. 호로파 씨앗을 갈아서 후추처럼 고기나 샐러드에 뿌려 먹기도 합니다. 특히 호로파를 카레에 넣으면 풍미가 좋아져 인도에서는 오래전부터 카레 재료로 사용해 왔습니다.

 

호로파씨앗효능,호로파,호로파씨앗, 호로파효능,호로파차,fenugreek,페누그릭,호로파씨


호로파는 특유의 향이 강하고 맛이 달콤하면서도 씁쓸한 맛이 있어 카레재료로 사용하거나 씨앗을 발아시켜 샐러드에 추가하고, 밀가루에 섞어 빵을 만들거나, 씨를 볶아 차로 우려내 마시는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 할 수 있습니다. 특히 호로파 차는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다이어시에 마시면 좋습니다. 호로파 차는 볶은 호로파씨앗 30g을 물 2L에 넣고 끓이다가 물이 끓기 시작하면 약한 불로 줄여서 30분정도 더 끓여서 마시면 됩니다.

 

호로파씨앗효능,호로파,호로파씨앗, 호로파효능,호로파차,fenugreek,페누그릭,호로파씨,호로파먹는법

호로파는 남성과 여성의 성기능을 좋게 하기도 하지만 가임력을 떨어트리고 기형아를 유발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임신을 준비 중인 경우에는 섭취하지 말아야 합니다. 또한 호로파를 과다하게 섭취하면 위 점막의 염증이나 역류를 일으킬 수 있으며, 인슐린 의존형 당뇨병이나 혈당 저하 약물로 호로파를 사용하고자 할 때는 사전에 전문가와 상의한 후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호로파는 자궁을 자극하는 작용이 있기 때문에 임산부는 사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