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류의 효능 및 부작용 석류 먹는 법

석류의 효능 및 부작용 석류 먹는 법

석류는 식물성 에스트로겐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여성호르몬 분비를 도와주어, 각종 여성 질환과 갱년기 증상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남성에게도 좋은 과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석류는 엘라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폐경을 늦춰주고 갱년기 증상을 완화 하는 데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남성의 성기능을 높여주고 전립선암 예방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석류는 푸니크산 성분이 함유돼 있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심장마비와 뇌졸중과 같은 혈관계 질환을 비롯한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석류효능,석류즙,석류원액,석류주스


붉은 보석으로 불리는 석류는, 열매와 껍질 씨앗까지도 모두다 섭취 할 수 있는 과일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고혈압과 동맥경화와 같은 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으며,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풍부하게 함유돼있어 갱년기 증상을 개선하고 피부 미용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석류는 여성호르몬과 유사한 구조를 가진 에스트로겐 계열의, 에스트론과 에스트리올, 에스트라디올, 등이 함유되어 있어, 중년 여성들에게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부인병과 부스럼, 이질 등에도 효능이 있으며, 기생충의 구제 약으로 쓰기도 합니다.

 

석류효능,석류즙,석류원액,석류주스,석류농축액


석류에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푸니칼라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푸니칼라진의 항산화 효능은 레드와인이나 녹차보다도 3배 이상 강력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석류는 푸니칼라진뿐만 아니라, 엘라지타닌과 갈로탄닌, 안토시아닌 등의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세포의 산화 및 노화를 예방하여 각종질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석류는 엘라그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히알루론산 합성을 촉진하여 피부 보습과 탄력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석류효능,석류즙,석류원액,석류주스,석류농축액,석류즙효능


최근에는 석류가 당뇨와 전립선암, 남성 불임, 골다공증 등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지고 있습니다. 특히 석류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이라고 불리는 엘라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과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며,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피부 미용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석류 주스의 항산화 지수는 98.8, 오렌지 주스에 비해 5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항산화 식품으로 알려진 레드와인보다 높은 것으로 밝혀져 있습니다.


석류가 여성 뿐 아니라 남성에게도 좋은 식품으로, 전립선암과 고환암의 진행을 늦추고 재발을 억제하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지고 있습니다. 특히 미국 캘리포니아 대학에서 실시한 연구에서는, 석류 원액을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전립선암과 고환암의 암세포 전이를 늦추고 재발을 억제하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한 의학지에 실린 논문에 따르면, 100% 석류 원액을 6개월 동안 마신 남성의 발기부전 증상이 호전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렇듯 석류는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 질환과 발기부전에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석류효능,석류즙,석류원액,석류주스,석류농축액,석류즙효능,석류엑기스


석류에는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높여주고 감기 예방에도 좋습니다. 또한 석류는, 에스트로겐을 비롯한 타닌과 안토시아닌, 엘라그산 등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갱년기 질환을 비롯한, 고혈압과 동맥경화와 같은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방에서는 석류를, 지혈과 지사, 수렴 작용 등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민간에서는, 석류껍질과 감초를 섞어 달여, 천식과 백일해 등을 치료하는데 사용해 왔습니다.

 

석류효능,석류즙,석류원액,석류주스,석류농축액,석류즙효능,석류엑기스,석류착즙


석류는 과일 그대로 섭취하기도 하지만, 시중에 나와 있는 석류제품을 구입하여 먹기도 하며, 석류즙으로 착즙해서 먹거나 석류 청으로 만들어 차로 마시기도 합니다. 특히 석류는 과육보다 외피와 내피 등, 껍질에 에스트로겐과 같은 기능성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껍질, , 과육 순으로 에스트로겐 함량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플라보노이드와 같은 항산화 성분도 과육보다 껍질과 씨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과육뿐만 아니라, 씨와 껍질에 풍부한 영양분 까지도 섭취하기 위해서는 석류를 통째로 착즙한 석류원액을 통해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석류효능,석류즙,석류원액,석류주스,석류농축액,석류즙효능,석류엑기스,석류착즙,석류먹는법


석류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함유되어 있어, 여성에게 좋은 효과를 보이기도 하지만, 과다하게 섭취하면, 부인병 발생 위험이 높아지기도 합니다. 남성의 경우에도 에스트로겐 성분은, 남성호르몬에 영향을 주어, 비만의 원인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생과의 경우 하루 1, 석류추출물이나 석류즙, 석류농축액 등과 같은 제품 등은, 제품에 따른 권장량 또는, 하루 1~2잔 정도가 좋습니다. 그러나 천식 환자나 자궁근종 환자, 임산부, 수유부, 고혈압을 지닌 사람, 수술 후에는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체질에 따라서는 석류를 과다하게 섭취하면, 구토나 눈 떨림, 복통, 설사, 메스꺼움, 호흡곤란, 두드러기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