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폴리스원액 효능 및 특성, 부작용

프로폴리스원액 효능 및 특성, 부작용

프로폴리스원액은 꿀벌이 나무의 수액이나 화분 등에 침과 효소를 결합하여 만든 물질로, 벌들이 벌집의 입구와 안쪽에 프로폴리스를 발라, 외부의 침입과 세균이나 바이러스로부터 자신들을 보호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프로폴리스원액은 꿀과 로열젤리와 함께 벌이 만드는 최고의 물질로, 염증과 활성 산소를 억제하고 항균 작용이 뛰어나 면역력을 높여주어 병에 대한 저항력을 키워줄 수 있습니다.

프로폴리스원액은 섭취하는 인간에게도 도움


프로폴리스원액은 섭취하는 인간에게도 도움을 주어, 항산화 항염 작용을 하며,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면역력을 높여주어 세포 건강에 도움을 주어 노화 방지와 피부 미용,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프로폴리스 원액에는 각종 비타민과 아미노산, 플라보노이드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혈관건강에 도움을 주며, 혈액순환을 촉진 하고, 항암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프로폴리스 원액에는 각종 비타민과 아미노산, 플라보노이드 등


프로폴리스는 천연 페니실린으로도 불리는 물질로, 항염 효과가 뛰어나, 구내염이나 피부염, 여드름 등에 효과가 있으며 피부 자극을 완화하고 피부 장벽 강화시켜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프로폴리스는 세포 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미네랄, 비타민, 아미노산, 지방, 유기산, 플라보노이드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대사 작용을 높여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프로폴리스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과 항염, 항균작용이 있으며, 다양하고 풍부한 영양분을 함유하고 있어, 깨끗하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꾸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프로폴리스는 피부세포의 노화를 억제하고 콜라에게 생성을 촉진하며, 소염과 항균 작용이 있어, 여드름이 생기는 것을 억제하고 여드름으로 인한 염증과 피부의 색소침착 까지도 막아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프로폴리스원액은 천연 항균 물질


프로폴리스원액은 혈관을 깨끗하게 하고 고지혈증을 예방하며, 혈압을 낮춰 주어, 뇌졸중과 같은 심혈관질환을 예방하고 항암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일본의 암 학회 자료에 따르면, 유방암에 걸린 쥐에 프로폴리스가 섞인 사료를 투여하자, 면역을 담당하는 백혈구 수를 늘리거나 정상 범위로 되돌리는 작용을 하여, 유방암이 30%나 억제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프로폴리스원액은 천연 항균 물질로, 인체의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한림대학교 연구팀은, 실험용 쥐에게, 프로폴리스를 14일간 경구 투여한 결과, 면역력을 높이는, T림프구 비율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프로폴리스원액을 꾸준히 섭취하면, 인터페론 생성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어, 각종 감염성 질환을 예방하는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프로폴리스원액을 섭취할 때에는 식사 후에


프로폴리스 영양제 등의 건강기능식품은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인터넷을 통해 해외 직구로 구매하기도 합니다. 프로폴리스원액을 섭취할 때에는 식사 후에 충분한 물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프로폴리스원액은 그대로 먹거나 물에 타서 먹을 수 있는데 물에 희석 할 때는 물과 프로폴리스원액 비율은 100:1 정도로 하며, 먹기가 힘들 때는 꿀을 조금 넣어도 좋습니다.

 

프로폴리스원액의 대표적인 효능이, 항산화, 항염 항박테리아, 항균


프로폴리스는 벌이 자라는 지역 특성에 따라, 지역마다 번성하는 다양한 식물이 있기 때문에, 프로폴리스 원액을 채취하는 지역에 따라 효능이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프로폴리스원액의 대표적인 효능이, 항산화, 항염 항박테리아, 항균, 항바이러스 효과이기는 하지만, 프로폴리스의 정확한 효능을 특정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지역마다 프로폴리스의 성분과 효과가 조금씩은 다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프로폴리스는, 호흡기 질환에 도움


프로폴리스는 천식환자나 벌꿀, 화분 등에 알레르기 체질인 경우에는 먹지 말아야 합니다. 프로폴리스는, 호흡기 점막에 염증이나 궤양을 일으켜 천식 등에 과민반응을 일으킬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비염이나 천식 등이 있으면 피해야 합니다. 프로폴리스는, 호흡기 질환에 도움이 되기도 하지만, 기관지 질환에는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