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젠베리 효능 및 뉴질랜드산 보이젠베리취가 좋은 이유!

보이젠베리 효능 및 뉴질랜드산 보이젠베리취가 좋은 이유!

보이젠베리는 짙은 보라색이 나는 나무딸기 중 하나로, 블랙베리와 라즈베리, 로건 베리를 교배해서 미국 농가에서 만들어졌지만, 지금은 뉴질랜드에서 많이 재배되고 있습니다. 최근 들어 주목받고 있는 보이젠베리는 다양한 영양소와 효능을 가진 것으로 밝혀져 있으며 폴리페놀과 같은 각종 항산화제와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으면서도, 맛이 뛰어나고 다양한 음식에도 잘 어울리며 가공 제품도 많이 나와 있어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보이젠베리 효능

보이젠베리는 미국 캘리포니아주의 루폴프 보이젠이라는 농부가 최초 개발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안토시아닌, 엘라그산 등의 폴리페놀과 비타민 C를 풍부해 항산화 효과가 블루베리에 비해서도 2배나 높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최근에는 보이젠베리가 딸기류 중에서도 가장 뛰어난 슈퍼 베리로 선정되기도 했으며 항산화 성분을 비롯한 식이섬유와 비타민K, 엽산, 망간, 등이 풍부해 심혈관 건강과 소화기, 폐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폐렴 노인

보이젠베리는 칼슘과 인, 구리 등의 미네랄과 비타민K 등이 풍부해 뼈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칼슘은 뼈의 강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며, 비타민K가 칼슘이 소변으로 빠져나가는 것을 방지해 뼈 기질에 칼슘을 유지하고 골다공증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보이젠베리에는 항염, 항균, 항암 효과가 뛰어난 엘라그 산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으며, 신경퇴행성 질환과 산화 스트레스를 방지하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보이젠베리 영양 성분

보이젠베리에는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소량의 단백질과 콜린을 포함한 많은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보이젠베리에는 비타민 A, B, C, E, K 등의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 비타민 B가 풍부한 보이젠베리는, B1, B2, B3, B5, B6, 엽산 등을 골고루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보이젠베리는 다량의 망간과 철분, 구리, 칼슘, 칼륨, 인, 셀렌, 마그네슘, 아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순환기 장애 환자

심혈관 건강

보이젠베리에 풍부한 폴리페놀은 조직 안팎으로 물질과 체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는 내피 기능을 개선해 확장기 혈압을 낮추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보이젠베리의 안토시아닌은 내피 기능 장애를 억제하고 건강한 동맥 항상성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또한, 보이젠베리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혈관을 이완시키고 혈류를 개선해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어 심장의 부담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보이젠베리 베리취

소화기 건강

보이젠베리는 탄수화물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지만, 그중 절반 이상이 식이섬유로 이루어져 있으므로 포도당으로 소화되는 탄수화물의 양은 적습니다. 그 때문에 보이젠베리는 탄수화물이 많으면서도 저탄수화물 식단을 꾸리는 사람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보이젠베리에 풍부한 식이섬유는 소장에서 소화되지 않아 장 환경을 개선하고 장내 유익균의 먹이가 될 수 있으며, 동맥과 내장을 깨끗하고 건강하게 유지하여 변비, 치질, 게실 질환 및 심장 질환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뇌 건강과 치매 예방

보이젠베리에는 철분과 칼륨, 엽산, 마그네슘 등의 다양한 미네랄과 항산화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뇌와 신경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보이젠베리에 풍부한 항산화 성분은 산화 손상으로부터 뇌세포를 보호하여 뇌 노화와 치매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엽산은 기억력과 인지 저하와 같은 뇌 손상과 관련된 다양한 질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칼륨은 뇌로 가는 혈류를 증가시켜 뇌세포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천식 환자

폐 및 호흡기 건강

보이젠베리는 폴리페놀과 같은 피토케미컬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폐 기능을 높이고 호흡기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다양한 연구를 통해서도 보이젠베리가 천식과 폐 질환에 도움이 되며 만성 폐 섬유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보이젠베리와 사과 주스 농축액을 마시며, 폐 내 염증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주고 면역 세포 침투와 조직 손상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뉴질랜드 보이젠베리

뉴질랜드산 보이젠베리취

보이젠베리는 껍질이 무르고 쉽게 부패되기 때문에 산지에서나 생 과로 먹을 수 있으며 대부분 가공 제품으로 유통되고 있는데 특히 뉴질랜드 아나 제닉스 사의 베스처 보이젠베리취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베스처 보이젠베리취는 뉴질랜드 넬슨 지역의 따뜻한 여름의 해양성 기후에서 자라난 보이젠베리가 사용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넬슨 지역은 뉴질랜드 어느 지역보다 UV 지수가 높고 겨울에도 따뜻해 폴리페놀 함량이 특히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