흰강낭콩 효능 및 흰강낭콩 삶는법

흰강낭콩 효능 및 흰강낭콩 삶는법

흰강낭콩은 이탈리아가 원산지로 알려진 흰색이 강한 콩으로 고소한 맛이 나는 콩으로, 다른 콩에 비해 식이섬유와 파세올라민이라는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탄수화물의 흡수를 탄수화물의 흡수를 막아주고 콜레스테롤과 노폐물 배출시켜 주며, 레시틴 성분도 풍부하여, 피로회복과 간세포 재생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흰강낭콩 효능


흰강낭콩 효능

흰강낭콩에 풍부한 식물성 단백질과 식이섬유는 포만감을 높여주고 근육 생성에 도움을 주고 기초대사 량을 높여주어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흰강낭콩은 레시틴이 함유돼 있어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고 혈관건강에 도움을 주며, 뇌세포의 활성에 관여하여 치매 예방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흰강낭콩효능


흰강낭콩은 각종 비타민과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다이어트 시에 부족 되기 쉬운 영양과 열량을 공급해주고 근육 생성과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한 실험에서는, 흰강낭콩을 섭취한 그룹에서, 섭취하지 않은 그룹에 비해, 체지방, 체중, 신체사이즈 등 많은 부분에서 차이가 보였으며, 심혈관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흰강낭콩삶는법


흰강낭콩에 풍부한 파세올라민은 아밀라아제 기능을 막아주어 탄수화물이 흡수되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으며, 인슐린을 조절하는 효과가 있어 당뇨병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흰강낭콩에는 미네랄 6종과 비타민 9, 섬유질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면역력 향상과 숙변제거 변비 예방에도 좋습니다.


흰강낭콩 먹는 법

흰강낭콩에 풍부한  파세올라민 성분은 탄수화물 흡수를 막아주고, 레시틴 성분은, 피로회복과 간 기능 향상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흰강낭콩에 많은 이소플라본 성분은 기름에 잘 녹는 지용성이기 때문에 고기요리나 찌게 등에 넣어 먹어도 좋습니다

흰강낭콩은 한 번에 많이 먹는 것보다 소량으로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고 우유와도 궁합이 좋아서 삶은 흰강낭콩과 우유를 함께 갈아 흰강낭콩셰이크로 먹어도 좋습니다.

 

흰강낭콩 요리


흰강낭콩은 제철 과일과 갈아 먹어도 좋습니다. 더운 여름에는, 여름이 제철인 참외를 흰강낭콩과 함께 갈아 마시면 콩의 비린 맛도 잡고 단맛도 보충할 수 있으며 수분 보충과 피로해소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대표적인 다이어트 식품인 닭 가슴살과 함께 곁들여 다양한 요리로 만들어 먹을 수 있으며, 밥을 짓거나, 콩국을 만들어 우무나 국수를 말아 먹어도 좋습니다.

 

흰강낭콩 먹는법


흰강낭콩은 밥을 지어 먹거나 삶아서 샐러드 등에 넣어 먹어도 좋습니다.

볶은 흰강낭콩을 갈아서, 우유나 두유 등에 타서 먹어도 좋습니다.

흰 강낭콩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30g, 흰 강낭콩 60알 정도가 좋습니다.

흰강낭콩은 한꺼번에 많이 섭취하는 것보다는 꾸준히 먹는 것이 좋고,

섭취량도 조금씩 늘려 가는 것이 더 좋습니다.


흰강낭콩 삶는 법

흰강낭콩을 삶아두면 다양한 방법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흰강낭콩은 밥을 지을 때 넣거나 음식에 넣어 먹어도 되지만 삶아두고 사용해도 좋습니다. 흰강낭콩을 삶는 방법은, 센 불에 약 15분 정도 삶다가, 중불로 줄여서, 10분 정도 더 삶아주면 됩니다.  

흰강낭콩을 비롯한 모든 콩을 삶을 때는, 삶는 중에 뚜껑을 열면 비린내가 날 수 있어, 뚜껑을 반드시 닫고 삶아야 비린내가 나는 것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흰강낭콩 삶는법


삶은 흰강낭콩은 찬물에 헹궈서 샐러드에 넣어 먹고, 갈아서 마셔도 좋습니다. 특히 탄수화물 흡수를 억제하는 흰강낭콩은 밥에 넣어 먹어도 좋습니다. 다이어트 식단에 올릴 때는,  쌀을 적게 넣고 흰강낭콩은 늘려서 밥을 짓는 것이 좋습니다. 불려놓은 흰강낭콩과 쌀을, 1:4 정도의 비율로 밥을 지으면 포만감은 오래 유지할 수 있고, 칼로리는 반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흰강낭콩 효능 부작용



흰강낭콩 부작용

.흰강낭콩은 오랫동안 다양한 음식에 사용해온 식품으로 뚜렷한 부작용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위장기능이 약하거나 과다하게 섭취하게 되면, 설사나 복통, 구토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흰강낭콩은, 혈압과 혈당수치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어, 해당 질병에 대한 치료를 받고 있거나 약물을 복용하는 경우에는 전문의와 상담 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