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미퇴치법 및 집개미 퇴치법 8가지

개미퇴치법 및 집개미 퇴치법 8가지

개미는 사람이 사는 실내에서 사는 것을 좋아해 오래된 집에는 여러 종류의 개미가 침입해 서식하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집에서 많이 볼 수 있는 애집개미는 붉은 색이나 불개미로 부르는 대표적인 가주성 개미입니다. 우리나라에 서식하는 개미는 애집개미와 검정꼬리 치레개미, 유령개미 등이 있으며, 집개미에는 애집개미와 유령개미가 가정집에서 자주 발견되고 있습니다.


개미퇴치법 및 집개미 퇴치법 8가지개미퇴치법 및 집개미 퇴치법 8가지


최근 들어 집개미의 발생량이 크게 증가하며 문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바퀴벌레처럼 실내를 돌아다니면서 식중독 균과 같은 각종 병원균을 전파하고, 죽은 사체는 아토피, 비염, 피부염 등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불개미는 바퀴벌레와 경쟁관계를 가진 곤충으로 함께 공존하지 못하고 대립하지만, 불개미가 늘 이길 정도로 많은 수가 뭉치면 위험한 해충이 되기도 합니다.

 

개미퇴치법개미퇴치법


개미는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해충으로, 사람에게는 큰 위협이 되지는 않지만 큰 무리가 우리 집이나 주변에 둥지를 틀게 되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가정집에 애집개미가 서식해 엄청난 번식력으로 퇴치하기가 어려울 뿐만 아니라, 다른 개미들과 다르게 육식성을 가지고 있어, 피부 각질을 먹이로 삼고 사람을 물어뜯기도 합니다.

 

개미물림개미물림


불개미의 육식성은 성인을 물기도 하기 때문에, 물리면 따끔하게 아프기도 하지만, 피부가 약한 어린아이가 있는 경우에는 개미의 표적이 될 수 있기 때문에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아무리 청소를 잘하더라도 피부에서 자연 탈락하는 각질이나 비듬과 같은 분비물 까지 막을 수는 없기 때문에, 먹이가 풍부한 집에서 나가지 않고 숨어서 살기 때문에 퇴치하기도 쉽지 않습니다.


개미가 자주 출몰하는 지역에 식용 규조토를 뿌려주면 개미를 퇴출 할 수 있습니다. 규조토는 해양 식물성 플랑크톤의 화석이라고 할 수 있는데, 개미가 잘 나타나는 곳에 뿌려 줍니다. 규조토를 사용 할 때는 음식물에 사용되는 규조토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부 DE는 수영장 청소 등에 사용되기도 하는데, 독성이 강해 애완동물이나 어린이에게 안 좋을 수 있지만 식품용은 독성이 없어 안전합니다.


집개미 퇴치법 8가지집개미 퇴치법 8가지


베이킹소다와 설탕가루를 동일한 비율로 섞어서 의심이 되는 지점이나 개미가 자주 출몰하는 지점에 뿌려줘도 좋습니다. 개미가 달콤한 설탕 냄새를 맡고 나와서 먹게 되면, 개미 몸 안의 산성 물질과 베이킹소다와 반응해 죽게 됩니다. 이 방법은 결과가 바로 나타나지 않지만, 개미들이 미끼를 자신들의 둥지로 들고 가, 다른 개미들까지 먹으면서 더 많은 개미들을 죽일 수 있습니다.

 

집개미 퇴치법 8가지집개미 퇴치법 8가지


개미 출몰 지역이나 개미 둥지가 있을만한 근처에 작은 옥수수가루를 뿌려 놓는 것도 개미를 퇴치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옥수수는 개미들의 식욕을 자극하여 개미가 옥수수가루를 먹게[되면, 옥수수가 개미의 소화를 방해해 며칠 후면 개미가 굶어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때 옥수수가루에 설탕을 섞어주면 효과를 높일 수 있으며, 이 또한 개미들이 둥지로 가져가 나눠 먹기 때문에 효과가 좋습니다.

 

집개미 퇴치법 8가지집개미 퇴치법 8가지


개미들이 나타날 것으로 예상되는 지역에 시리얼 가루를 뿌려놓아도 좋습니다. 개미가 시리얼을 섭취하게 되면, 뱃속에서 팽창하게 되고 소화를 방해하여, 몇 시간 안에 파열돼 죽게 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일반적인 시리얼로도 효과가가 있지만, 효과를 더욱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설탕이나 과일주스를 섞어서 뿌려 놓으면 더욱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물에 어느 정도 희석 된 식초를, 스프레이 병에 넣고 주위를 돌아다니는 개미를 향해 뿌려줍니다. 백색식초와 사과식초 모두 개미에게 치명적일 수 있는 살균 및 살충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개미 둥지의 위치를 알고 있는 경우에는, 둥지 위에 식초를 1/2L 또는 1L 정도 부어 주면 박멸 할 수 있습니다.

 

집개미 퇴치법 8가지집개미 퇴치법 8가지


개미살충용 스프레이를 구입해 사용법에 따라 개미를 향해 분사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일부 살충제 성분은 개미 살충용 보다 더 유해한 경우도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종류에 따라서는, 바로 그 자리에서 개미를 죽이기도 하지만, 어떤 스프레이는, 둥지로 돌아가다가 죽게 만드는 제품도 있어 골라서 선택하면 됩니다.


해충퇴치기해충퇴치기



붕산은 규조토처럼 천연물질로 개미의 외골격 코팅을 벗겨 말라죽게 할 수 있습니다. 일개미의 경우에는 액체를 먹고 고체형태의 음식은 집으로 가져가 유충에게 주기 때문에 접시 같은 곳에 가루형태의 붕산과 달콤한 시럽을 1:1 비율로 살짝 섞어서 개미가 숨어 있을법한 쓰레기통이나 화단 근처에 놓아두면 개미집단을 완전히 박멸할 수도 있습니다.

 

페스트세븐앤트겔 효과 페스트세븐앤트겔 효과


개미를 퇴치하기 위해 개미 약을 사용 할 때는, 여왕개미까지도 퇴치 할 수 있는 약을 써야 합니다. 일개미를 퇴치하더라도 여왕개미가 살아있는 한 개체 수는 계속 유지되기 때문에, 페스트세븐앤트겔처럼, 일개미가 약제가 묻은 먹이를 서식처로 나르고 나눠 먹으면서 여왕개미에게까지 전달될 수 있는 약을 사용하는 것이 개미를 완전하게 퇴치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