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살구 효능 및 부작용, 살구 먹는 법

건살구 효능 및 부작용, 살구 먹는 법

살구나무는 장미과에 속하는 낙엽교목으로 열매는 6~7월경에 노랗게 익는데, 수분이 풍부하면서도 라이코펜과 베타카로틴 등의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며, 라이코펜과 당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피로물질인 젖산을 제거하고 피로 회복과 노화 방지 피부 미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비타민과 유기산,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건살구 효능 및 부작용, 살구 먹는 법건살구 효능 및 부작용, 살구 먹는 법


건살구 성분

건살구는 펙틴과 사과산, 구연산 등이 풍부하면서도 비타민 A가 많이 들어있어,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면서 야맹증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살구에는, 베타카로틴과 가바 같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항산화 작용은 물론이며 항염, 항암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살구에는 아미그달린 성분이 함유돼 있어 폐 기능을 높여주고 기관지 건강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건살구 효능 및 부작용건살구 효능 및 부작용


건살구 효능

건살구는 다양한 유기산과 베타카로틴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살구에 풍부한 베타카로틴은 비타민A의 전구물질로 호흡기 건강은 물론이며 피로회복을 돕고 환절기에 떨어지기 쉬운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으며, 료핀 성분도 함유돼 있어 입맛을 돋아주는 효과가 있으며, 항산화 비타민도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면역력 향상과 피부 미용에도 좋습니다.

 

건살구 효능 및 부작용


살구는 질 좋은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위장 건강에 도움을 주고 소화 작용과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건살구에 풍부한 식이섬유와 펙틴, 이사틴 성분은, 완화제 역할을 하여 배변활동을 촉진하고 변비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섬 소화와 위액을 자극하여 영양분을 흡수를 촉진 하는 효능이 있으며, 소화관의 연동 운동을 촉진하여 배변을 원활하게 합니다.


살구 효능

살구에는 칼슘과 망간, , 구리, 철분과 같은 뼈 건강에 필요한 다양한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또한 건살구에는 다양한 유기산이 풍부한 살구에는 레몬산도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칼슘의 흡수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 뼈의 노화나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며, 젖산과 같은 피로물질을 배출하고 몸 안의 독성물질을 제거하여 뼈 건강을 향상시키고 골다공증과 같은 다양한 뼈 관련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건살구 효능 및 부작용 1


살구는 칼륨과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수분 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체내에 쌓인 노폐물 배출에도 좋습니다. 건살구에 풍부한 칼륨은 근육 수축과 체액 균형을 조절하며 신경 신호를 보내는 데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하며 이뇨작용을 원활하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칼륨이 풍부한 식단은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을 주며 뇌졸중의 위험을 줄인다는 연구 결과도 있으며, 신체에서 신경 신호를 보내고 근육 수축과 체액 균형을 조절하기도 합니다.

 

건살구 효능 및 부작용 2


건살구는 구리와 철분 등의 다양한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헤모글로빈 생성을 돕고, 철분 결핍으로 발생하는 혈액 질환인 빈혈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우리 몸에서 철분이 부족하게 되면, 만성적인 피로와 신경 쇠약, 소화 문제, 현기증 등의 신체에 전반적인 대사 기능 장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철분과 구리는 적혈구 생성의 중요한 요소이기도 합니다.

 

건살구 효능 및 부작용 3


살구씨 기름은, 올레익산과 리놀레익산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피부 각질과 피지, 블랙 헤드 제거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 피부를 촉촉하고 부드럽게 하며, 혈액 순환을 촉진하여 피부를 개선하고, 진정시켜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피부 미백에도 좋아서, 기미나 주근깨를 예방하고, 피부 보습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건살구는 비타민 A, E 등 눈 건강에 필수적인 다양한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비타민 A는 야맹증 예방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비타민 E 또한 눈에 혈액공급을 원활하게 하고 노화를 방지하기도 합니다. 특히 살구를 말리면 다양한 비타민과 항산화 물질이 더욱 풍부해지게 되는데, 베타카로틴은 함량이 2배 이상 높아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건살구 효능 및 부작용 4


살구는 다양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동맥경화나 뇌졸중과 같은 혈관계 질환을 예장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건살구에 풍부한 식이섬유와 칼륨, 비타민 등은 모두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또한 칼륨도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혈관의 긴장을 진정시켜 혈압을 낮추고, 풍부한 섬유질은 동맥과 혈관 내벽에 쌓인 콜레스테롤을 긁어내어 혈관에 가해지는 압력을 줄여 주기도합니다.

 

건살구 효능 및 부작용 5


건살구 행탕

살구는 생과로 먹어도 좋지만 말려서 건살구로 먹으면 노화 예방과 항암에 도움이 되는 베타카로틴과 같은 항산화 물질을 고농도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특히 건살구는 비타민 A 전구체인 베타카로틴이 한개 당 5~8로 풍부해 지게 됩니다. 장수식품으로 알려진 건살구는, 세계적인 장수마을로 알려진, 히말라야산맥의 파키스탄 훈자 사람들은, 건살구를 즐겨 먹는데, 건구를 그대로 먹거나 뜨거운 물에 부어 행탕으로 즐기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건살구 효능 및 부작용 6


살구 부작용

살구는 아미그달린이 성분이 들어 있어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살구는 돼지고기와는 음식 궁합이 맞지 않아 함께 섭취할 경우 복통 등을 유발할 수 있어 함께 먹지 말아야 합니다. 특히 살구 씨앗에는 시안화수소산이라는 독성 물질이 들어 있어 잘 못 섭취할 경우, 호흡곤란이나 경련, 혼수, 심장박동이 빨라지는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