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간오일 효능 및 피부와 모발 사용 효과

아르간오일 효능 및 피부와 모발 사용 효과

아르간오일은 모로코의 남서부에 위치한 반사막 지역인 유네스코 보호 구역에서 자라는, 아르가니아 스피노사라는 나무열매의 씨앗에서 추출하는 천연 오일로, 올레산과 리놀렌산, 카로틴, 비타민 E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특히 항산화성분이 풍부한 아르간오일은, 항산화, 항염증, 항노화 효능이 있으며, 콜레스테롤과 혈당, 체지방 수치를 낮춰주어 다양한 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고 피부와 모발 건강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르간오일 효능 및 피부와 모발 사용 효과아르간오일 효능 및 피부와 모발 사용 효과


아르간오일 효능

아르간오일은 필수지방산이 풍부하면서도 올리브유에 비해 2배나 많은 비타민E를 함유하고 있어 피부염증, 발진 등의 치료제로 활용돼 왔습니다. 현대에 와서도 아르간오일은, 피부와 모발관리, 에센스 오일 등으로 쓰고 있습니다. 아르간오일은 피부를 이완시키고 피부를 치유하는 데 도움을 주며, 여드름을 완화하고 피부의 균형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아르간오일 피부 사용 효과아르간오일 피부 사용 효과


아르간오일은 보충제로 복용하거나 피부에 국소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르간오일은 활성 산소 손상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유해 물질로부터 피부를 정화하며, 피부의 노화를 지연시키고, 피부를 건강하게 하여 주름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강한 자외선으로 인한 화상과 색소 침착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어, 흑색 종을 포함한 피부병 발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르간오일효능


아르간오일 주요 성분

아르간오일은 비타민 E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피부의 콜라겐을 보호하고 피부를 유연하고 부드럽게 유지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아르간오일에는 다양한 항산화 성분과, 오메가 6 지방산과 페놀, 카로틴, 비타민 A, C 등이 풍부하여 눈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아르간오일은 80% 정도가 불포화 지방산으로 이루어져 있어, 다양한 방면에서 올리브 오일보다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아르간오일은 항산화 항염 효과가 뛰어나 건선이나 아토피와 같은 다양한 염증성 피부 질환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아르간오일은 항산화 성분과 불포화 지방산, 페놀, 카로틴, 비타민 A, C, E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피부의 산화를 막아 주고 피부 미백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 E는 피부에 작용하여 기미나 잡티가 생기는 것을 막아주어 깨끗한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아르간오일효능,아르간오일에센스


여드름은 과도한 호르몬으로 인한 피지 생성의 결과로 발생하게 됩니다. 아르간오일에는 피지 생성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어, 피지 생성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아르간오일은 여드름을 치료 하고 피부 건강과 미백에 도움을 주어, 안색을 좋게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르간오일이 함유된 페이스 크림을 하루에 두 번 이상 피부에 직접 바르면, 4주 후에는 좋은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아르간오일효능,아르간오일에센스,먹는아르간오일


아르간오일은 피부 감염을 치료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아르간오일은 항균성과 살균성을 가지고 있어, 박테리아나 곰팡이 등을 억제하여, 피부 감염을 치료하고 예방할 수 있습니다. 피부에 염증이 있거나, 가려운 패치, 습진이나 아토피 피부염과 같은 피부질환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가려운 피부에 아르간오일을 사용하면 가려움증을 완화하고 피부 각질 제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아르간오일효능,아르간오일에센스,먹는아르간오일,식용아르간오일


아르간오일은 아토피성 피부염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르간오일에 풍부한 비타민 E와 다양한 항염증 성분은 피부를 진정 시키고 염증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어 아르간오일을 환부에 국소 적으로 바르면 증상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는 아르간오일이 피부염 환자에게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비타민 E를 투여 받은 참가자들의 피부염 증상이 현저하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아르간오일은 피지와 구조가 매우 유사하면서도 모공을 막지 않아 모든 피부 타입에 사용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아르간오일은 기름이면서도 지성피부에 사용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피지를 억제하는 기능 덕분에, 피부의 피지와 유분 감소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아르간오일이 함유 된 크림을 하루에 두 번 정도로 꾸준히 바르면, 피지 활동과 유분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아르간오일 모발 사용 효과아르간오일 모발 사용 효과


아르간오일은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고 보호하는 효과가 있어, 모발을 부드럽고 윤기 있고 매끄럽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손상되고 부서지기 쉬운 모발 끝을 치료하고 머리를 길들이는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아르간오일은 건조하고 손상된 모발을 회복시켜주는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손상된 모발을 복구 할뿐만 아니라 유연하고 부드럽고 영양을 공급하여 건강한 모발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아르간오일효능,아르간오일에센스,먹는아르간오일,식용아르간오일,아르간오일의효능,아르간오일


아르간오일은 가장 일반적으로 보습제로 사용되고 있으며, 로션이나 비누, 샴푸 등의 헤어 컨디셔너에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피부에 수분이 부족하게 되면 노화가 빨라지게 되는데, 아르간오일은 피부의 재생 속도를 높이고 탄력을 향상시키며 수분을 공급하기 때문에 수분을 가두어 얼굴을 탱탱하고 밝고 부드럽게 관리 할 수 있습니다. 아르간오일은 피부 보습 효과를 위해 국소적으로 사용하거나, 희석하여 마시고 보충제 등을 통해 섭취 할 수 있습니다.

 

식용아르간오일효능,아르간오일부작용


아르간오일 부작용

아르간오일은 특별한 부작용이 없지만 일부 피부가 예민한 사람이 사용하면 피부를 자극하여 발진이나 여드름이 생길 수 있습니다. 특히 견과류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에게 더 흔한 반응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경구 섭취 시에도 체질에 따라서는 메스꺼움이나 가스참, 설사 등의 소화 장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아르간오일을 피부에 테스트하거나 소량을 복용하여 자극하지 않는지 확인 후에 사용해야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