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즈힙오일 효능 및 활용 법, 로즈힙 부작용

로즈힙 오일 효능 및 활용 법, 로즈힙 부작용

로즈힙은 장미나무의 헛열매를 지칭하는 말로, 장미꽃의 꽃받침이 발달하면서 열매 형태를 갖게 되며 장미꽃처럼 다양한 색깔이 있습니다. 로즈힙이 주목받고 있는 것은 다양한 항산화 성분과 불포화 지방산뿐만 아니라 레몬의 60배에 달하는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있어 피부미용과 건강에 큰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로즈힙은 주로 껍질과 씨앗을 따로 분리하여 사용하는데, 껍질은 분말형태로 건강식품으로 사용하고, 씨앗은 오일을 채취해 다양한 미용용품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로즈힙 오일에는 카로티노이드와 플라보노이드 등의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세포의 변이와 손상을 막아 주고, 손상된 피부 세포의 재생을 도와, 주름을 예방하고 미백에 도움을 주며, 노화로 인한 세포 손상과 염증을 없애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면역력 향상과 세포를 보호하는 효과가 있어, 피부의 탄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며, 상처 치료와 흉터 제거에도 효능이 있어, 튼 살과 수술 자국 등을 줄이고 없애는데 도움이 됩니다.

 

로즈힙 오일은 노화를 억제하는 효능이 있으며 피부 색소 침착성을 막아 주어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로즈힙 오일의 노화방지와 치료 효과는, 항산화 성분뿐만 아니라 오일이 피부의 깊은 층을 통과할 수 있는 능력에 기인하기도 하며, 비타민 C 또한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입니다. 로즈힙 오일은 잔주름 제거에도 도움을 주고, 두피와 모발 건강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로즈힙 오일은 건조한 입술과 갈라짐 등의 염증 치료에 도움이 되며, 건조한 팔꿈치와 무릎을 치료하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특히 로즈힙 오일에는, 베타카로틴과 리놀레산 및 리놀렌산과 같은 필수 지방산을 비롯한,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D, 칼슘 비타민C 등이 풍부하여 뼈와 관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한국식품의약품 안전처에서도 로즈힙 분말이,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인정하고 있습니다.

 

로즈힙 오일은 관절염 환자의 통증과 염증 치료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환부에 바르거나 복용할 수 있습니다. 로즈힙 오일에는, 비타민 C와 폴리페놀 및 안토시아닌 등이 풍부하여 염증을 억제하고 통증을 완화하고 관절염 진행을 방지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메타분석에서도 위약에 비해, 로즈힙 분말이 관절염 통증의 상당한 감소 효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로즈힙 분말과 오일을, 신체의 다른 부위의 통증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즈힙 오일은 보습효과, 여드름 흉터나 주름, 피부 상처, 일광 화상 치료에도 효과적입니다. 또한 피부미백에 효과가 있으며 피부 깊숙이 흡수되어 보습하며, 연령과 피부 타입에 관계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즈힙 오일을 사용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는 자주 사용하는 크림에 한 두 방울을 더해 바르는 것입니다. 로즈힙 오일은 크림의 보습능력을 높이고 피부 장벽을 강화하며 피부를 부드럽고 매끄럽게 만들어주며 건조함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로즈힙 분말을 차로 사용할 때는 보통 히비스커스와 함께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차를 우릴 때는 다른 차와 같이 우려도 좋지만 찬물을 사용하는 것이 비타민 C 소실을 막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로즈힙 차를 꾸준히 섭취하면,, 영양소 보충뿐만 아니라, 노폐물 배출 효과를 높여 디톡스 다이어트 효능이 있습니다. 로즈힙 차는 카페인이 없기 때문에 임산부가 섭취해도 좋고, 심신 안정과 스트레스 해소, 두통과 소화불량, 설사, 변비 등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로즈힙 오일은 건성 피부에 뛰어난 효과가 있어, 이종 스킨케어 제품, 특히 노화 방지 제품에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으며 건조하고 갈라진 피부에 국소 적으로 바르면 빠르게 영양분을 공급하고 수분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로즈힙 오일은 필수 지방산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뛰어난 보습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비타민 함량이 높기 때문에 피부와 머리카락에 활력을 주고 윤기를 되찾고 자하는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로즈힙은 주로 분말이나 오일 형태로 제공되고 있으며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어, 차로 우려 마시고 영양보충과 피부 관리 등에 널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로즈힙 오일은 햇볕에 탄 부위에 바르면 즉시 진정 효과를 볼 수 있으며, 피부와 손발톱에 사용하면 영양을 공급하고 염증을 억제하여 치유 과정을 가속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로즈힙 분말은 잼이나 시럽, 수프, 음료나 와인 등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로즈힙 부작용

로즈힙은 대체적으로 안전하지만 체질에 따라서는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테스트 후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로즈힙을 과다하게 섭취하면, 복통이나 설사, 구토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로즈힙은 혈당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당뇨병 약을 복용하고 있는 경우에 상호 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로즈힙이 빛에 노출되면 효과가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어두운 곳에 저장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