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르네올(borneol) 효능 및 부작용 보르네올 많은 식물

보르네올(borneol) 효능 및 부작용 보르네올 많은 식물

보르네올(borneol)은 분자 구조가 서로 융합된 두 개의 고리로 구성된 이환식 모노 테르펜으로 모든 테르펜과 마찬가지로, 포식자와 해충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한 방어 수단으로 생성하는 피토케미컬로 사람에게는 도움이 됩니다. 특히 보르네올은 쑥의 활성 성분 중 하나로 오랫동안 통증과 질병을 치료하는 데 사용해 왔으며 현대 의학에서도 진정을 일으키지 않고 통증과 염증을 완화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보르네올 많은 식물 라벤더

한의학에서 보네올은 맵고 쓴맛이 나며 시원한 성질이 있어, 심장과 폐, 간, 비장 경락에 작용하며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보르네올은 소화 개선 및 혈액 순환 개선을 비롯한 많은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합니다. 또한, 기관지 증상을 효과적으로 치료하고 폐 기능을 개선하며 천식이나 기관지염과 같은 호흡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통증을 완화고 소화 촉진, 혈액 순환 개선, 호흡기 질환 치료에도 사용됩니다.

 

혈액 순환 개선

보르네올은 혈관 이완, 혈압 및 뇌혈관 저항 감소, 혈전 억제, 혈전 용해 촉진 등의 약리작용이 있어 뇌 허혈 후 뇌 혈류를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3개의 연구를 토대로 한 메타 분석에서는 보르네올이 서로 다른 뇌 영역에서 혈액 미세 순환을 개선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임상 시험에서도 보르네올은 복부 대동맥 혈압을 감소시키고 총경동맥 혈류를 증가시키며 뇌혈관 저항을 감소시켰습니다.

 

보르네올은 다중 작용 기전을 통해 뇌 허혈 후 신경 손상을 예방하고 내인성 영양 인자를 동원하여 뇌 조직의 복구 및 재생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보르네올의 신경보호 효과는 다양한 치료 인자에 의해 매개되기 때문에 단일 표적 약물로 인한 결핍을 피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보르네올은 다른 약물이 혈관장벽을 통과하도록 촉진하여 시너지 치료 효과를 발휘합니다.

 

관절염 환자

항염 효과

보르네올은 염증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난 천연 화합물 중 하나로 통증 완화 효과도 멘톨보다 뛰어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보르네올의 항혈전 효과는 혈전 및 뇌졸중과 같은 심혈관 질환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항응고제로서 보르네올은 허혈성 뇌졸중의 쥐에서 에다라본과 시너지 효과를 나타냈습니다. 에다라본은, 뇌졸중에서 회복하고 근 위축성 측삭 경화증을 치료하는 데 사용되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통증 완화

보르네올이 의한 신경 니코틴성 아세틸콜린 수용체(nAChR) 매개 화학적 효과의 억제는 국소적인 마취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보르네올은 쥐에게 중추 및 말초 항 통각 수용체로 작용하여 유발된 통증과 염증을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실험실 세포 배양에 관한 연구에서도 보르네올은, 신경, 근육, 통신 및 염증 과정의 조절에 관여하는 신경 니코틴성 아세틸콜린 수용체의 활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우울증 여성

기분전환

보르네올은 기분 변화를 완화하는 것으로 밝혀진 오일 성분 중 하나로 기분을 좋게 하고 스트레스 해소와 불안을 진정시키며 불면증 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것은 종종 아로마 요법 양초에 포함되며 가정용 리드 디퓨저 또는 스팀 기반 디퓨저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이 특히 기분이 우울할 때 오일을 몸에 바르거나 아로마 테라피에 사용합니다.

측근 효과

보르네올은 칸나비 노이드와 테르펜이 함께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여 포유류의 엔도 칸나비 노이드 시스템(ECS)을 보완하는 효과가 있어 인체에서 특별한 치료 및 의학적 특성을 제공한다는 이론인 측근 효과의 역학을 합니다. 특히 보르네올은 혈액 및 뇌 장벽의 투과성을 증폭시켜 다른 분자와 화합물이 뇌와 중추 신경계의 특수 수용체와 더 효율적으로 결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보르네올 식물 녹나무

보르네올 채취 및 많은 식물

보르네올은 식물에서 얻을 수 있는 천연 물질과 합성으로도 만들 수 있는데, 식물로부터 채취할 때는, 수증기 증류 방법으로 채취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는 장뇌의 환원 또는 피넨에 유기산을 작용시키는 합성법으로 얻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보르네오를 많이 함유한 식물에는, 녹나무, 백리향, 계피, 대마초, 로즈마리, 라벤더, 박하, 생강, 육두구, 세이지, 장뇌, 마요라나, 맥아즙에서도 발생합니다.

 

보르네올 부작용

보르네올은 코와 목을 자극할 수 있습니다. 보르네올에 노출되면 두통, 메스꺼움 및 구토를 유발할 수 있으며 현기증, 현기증 및 기절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더 높은 노출은 안절부절, 집중력 장애, 과민성 및 발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보르네올은 피부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어 민감한 피부를 가진 사람들은 주의해서 사용해야 하며 임산부나 모유 수유 중인 여성은 복용하지 않아야 하며, 건강한 사람도 극도로 주의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