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배추 사과즙 효능 및 과일 채소 권장 섭취량

양배추 사과즙 효능 및 과일 채소 권장 섭취량

양배추와 사과는 단독으로 먹어도 좋지만, 함께 갈아서 마시면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양배추는 비타민 C, E, K, 엽산 및 칼륨 등이 풍부해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면역력 향상과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염증을 퇴치하고 관절염에 도움이 되는 황 함유 성분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과는 폴리페놀과 섬유질, 비타민 C 등이 풍부해 함께 사용하면 심장병 당뇨병, 소화기 건강에 도움을 주고 다이어트와 항암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양배추 사과즙 효능

양배추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고 열량이 낮아서 다이어트 식단에 흔히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양배추에 사과를 추가하면 장 기능을 개선하고 포만감을 증가시키는 물질인 펙틴이 풍부해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체중 감량 효과가 배가 됩니다. 또한, 양배추 사과즙은 피부 건강과 고혈압, 당뇨병 등의 성인병, 담석증과 백내장 예방에도 좋습니다.

 

양배추 효능

양배추에는 설포라판을 비롯한 철분과 비타민 A, 리보 플래빈을 비롯한 소량의 미량 영양소가 들어 있습니다. 또한, 양배추에는 에너지 대사와 신경계의 정상적인 기능을 담당하는 비타민 B6와 엽산이 있습니다. 양배추는 항산화제로 인해 만성 염증을 줄이는 것으로 밝혀진 채소로 다양한 연구에서도 양배추를 꾸준히 섭취하면 염증을 유발하는 혈액 표지자를 줄일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양배추에는 피부에 구조와 유연성을 제공하고 뼈, 근육 및 혈관의 적절한 기능에 필요한 비타민 C가 들어 있습니다. 또한, 심장 질환의 위험을 줄일 수 있는 강력한 안토시아닌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양배추에는 약 85%인 충분한 양의 비타민 K1이 들어 있어 혈액 응고를 담당하는 효소의 보조 인자로 작용합니다. 양배추에는 비타민 A의 전구체인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고 즙을 내 마시면 전체를 섭취하는 것보다 흡수율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사과 효능

사과에는 카로티노이드, 식이 섬유,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안토시아닌, 하이드록시 신남산 및 그 유도체, 플로이 진, 클로로겐산, 카페인산, 카테킨, 에피카테킨을 포함한 페놀 화합물 함량이 높아서 각종 심혈관 질환과 당뇨병, 암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풋사과에는 폴리페놀이 익은 사과에 비해 10배나 많이 들어 있어 지방분해 호르몬을 활성화해주어 체지방 제거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운동중인 여성

사과는 체중 조절과 면역력 향상. 신경 건강에 도움이 되고 알츠하이머병과 같은 신경 퇴행성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연구를 통해서도 매일 사과를 먹는 나이 든 여성은 나쁜 콜레스테롤이 23% 낮아지고 좋은 콜레스테롤은 4%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사과에는 비만 위험을 줄이고 유익균을 늘리는 데 도움을 주어 장 환경을 개선하고 변비 해소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양배추 사과즙 효능

양배추는 오랜 재배 역사를 가진 십자화과 채소로, 라이신, 리놀렌산, 베타카로틴, 비타민 C, 식이 섬유, 루테인, 제아잔틴 등의 다양한 영양소와 글루코시놀레이트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또한, 폴리페놀과 안토시아닌, 비타민, 미네랄, 식이 섬유 등이 풍부한 사과는 적절한 체지방 비율을 유지하고, 뇌 기능을 개선하며, 심혈관 건강을 개선하고, 알츠하이머병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양배추 사과즙

항암 효과

양배추에는 설포라판, 이소 티오 시아네이트 및 인돌-3-카비놀과 같은 항암 화합물이 들어 있습니다. 특히 황 함유 성분이 풍부한 양배추는 신체의 해독 기능을 촉진하고 유해한 호르몬 제거에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양배추 사과즙은, 황산 화합물과 이소시아네이트를 포함한 폴리페놀 피토케미컬 등의 다양한 항산화제가 풍부해 산화 스트레스와 염증을 억제하고 발암 물질이 생성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과일 및 채소 권장 섭취량

양배추 사과즙뿐만 아니라 다양한 과일과 채소 섭취를 늘리면, 고혈압과 뇌졸중 등의 각종 심혈관 질환과 당뇨병 등의 성인병으로 인한 사망률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과일과 채소에는 폴리페놀과 페놀 화합물뿐만 아니라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식이 섬유 등이 풍부해 다양한 질병을 방지하고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되므로 평소에도 과일과 채소 섭취량을 최소한 식사량의 1/5 정도로 섭취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