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 리포산 효능 및 특성, 알파 리포산 많은 음식과 주의점

알파 리포산 효능 및 특성, 알파 리포산 많은 음식과 주의점

알파 리포산은 인체에서 생성되는 지방산인 치옥트산을 이르는 말로 에너지 대사에 중심적 역할을 하는 미토콘드리아 조효소로 작용에 에너지를 생성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알파 리포산은 강력한 항산화제로 작용해 활성산소와 염증을 억제하고 신진대사를 촉진하며 면역력 향상과 당뇨성 신경병증 치료에 도움을 주고 혈당 조절과 체중 관리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알파 리포산 음식 브로콜리와 보충제

알파 리포산 효능

알파 리포산의 주요 기능은 산소와 포도당을 사용해 에너지로 전환하는 것인데, 이를 호기성 대사라고 합니다. 또한, 알파 리포산은 강력한 항산화제로서 세포를 손상하는 자유 라디칼을 중화시키는 효과가 있어, 알코올성 간 질환, HIV, 알츠하이머병, 양극성 장애, 고혈압, 류머티즘 관절염, 조현병, 발기 부전 등을 예방하고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알파 리포산 특성

알파 리포산은 항산화제로 작용하기 때문에 뇌를 보호하고 특정 간 질환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항산화제는 수용성이거나 지용성이지만, 알파 리포산은 특이하게도 지용성과 수용성 특성을 모두 가지고 있어서, 몸 전체에서 작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알파 리포산은 다른 항산화제를 재생하고 다시 활성화하는 효과가 있어, 혈중 콜레스테롤과 지방 수치를 낮추고, 당뇨병성 신경통과 비만, 고산병, 피부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항산화 효과

알파 리포산은 뇌로 쉽게 들어갈 수 있으므로 뇌와 신경 조직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알파 리포산의 강력한 항산화 특성은 자유 라디칼을 중화하고 심장 질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는 손상과 관련된 산화 스트레스를 감소시키고 혈관이 제대로 확장되지 않아 심장마비와 뇌졸중의 위험을 높이는 내피 기능 장애를 개선해 뇌출혈과 뇌졸중 위험을 낮추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체중조절 알파 리포산이 비만 치료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당뇨병

알파 리포산은 인슐린 감수성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어 혈당 대사를 촉진해 혈당을 조절하기 때문에 당뇨병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0개의 무작위 대조 시험에 대한 메타분석에서는, 제2형 당뇨병을 포함한 대사 장애가 있는 사람들의 알파 리포산 섭취 결과를 조사한 결과, 알파 리포산 보충이 공복 혈당, 인슐린 농도, 인슐린 저항성, 헤모글로빈 A1c 수치를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당뇨병성 신경통 환자

신경 통증

신경병증 성 통증은 신경 손상으로 인한 통증, 무감각 및 비정상적인 감각을 설명하는 데 사용되는 의학 용어입니다. 손상은 종종 다음과 같은 만성 질환에 의해 신경에 가해지는 산화 스트레스로 인해 발생합니다. 2021년에 발표된 임상시험에 따르면 원인을 알 수 없는 통증이 있는 사람들은 위약을 복용한 사람들에 비해 400~800mg의 알파 리포산 보충제를 섭취했을 때 통증 지수가 덜 심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체중조절

알파 리포산이 비만 치료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서울아산병원 내분비내과 연구팀이 알파 리포산이 체중 감소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과 비만을 억제하는 메커니즘을 입증한 것입니다. 이 교수팀은 실험을 통해 쥐에게 알파 리포산을 투여한 결과, 에너지를 열로 발산시키는 단백질이 증가하고, 뇌의 시상하부에 있는 식욕조절 중추에 영향을 미쳐 식욕을 억제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알파 리포산 음식과 보충제

알파 리포산 음식과 보충제

알파 리포산은 붉은 육류, 내장육 시금치, 브로콜리 등에 많이 들어 있고, 아세틸 카르티닌은 소고기, 돼지고기, 발효 콩 등에 많이 들어 있으며 우리 몸에서 소량으로 만들어지지만, 보충제로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알파 리포산 보충제를 복용할 때는 음식이 생체이용률을 낮출 수 있으므로 공복에 섭취하는 것이 좋고, 정해진 복용량은 없지만, 대부분의 연구에서는 300~600mg 정도로 사용해 왔으며 제품의 권장량에 따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알파 리포산 섭취 시 주의점

알파 리포산은 권장 사용량으로 복용하면 큰 부작용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평균 70.8세인 고령의 노인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는 소변 냄새나 설사, 무른 변, 역류성 식도염과 같은 소화기 증상 외에도 현기증이나 피로감, 홍조, 고혈당, 불면증, 경련 등이 나타나기도 했습니다. 특히 알파 리포산은 혈당 수치를 낮출 수 있으므로 당뇨병이나 저혈당이 있는 사람은 복용하기 전에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