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식 청국장 낫토의 나토키나제 'Nattokinase'

일본식 청국장이라고 할 수 있는 낫토의 주성분 나토키나제(Nattokinase)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합니다. 나토키나제는 대두 자체에 함유하고 있는 성분이 아니며 콩을 발효시킬 때 만들어지는 효소입니다. 우리의 청국장처럼 콩을 발효시킬 때 낫토균이 콩의 영양성분을 섭취하거나 거기에 생육하면서 만들어 내는 물질이 나토키나제(Nattokinase)입니다. 나토키나제는 일본의 히로유키 스미박사가 1987년 많은 식품을 검색하는 과정에서 일본식 청국장인 낫토(Natto)로부터 발견된데서 나토키나제(Nattokinase)란 이름이 붙여지게 된것입니다. 나토키나제’는 혈액흐름을 원활하게 하는 생리활성 기능을 가진 원료를 활용하여 혈관을 건강 하게하는 건강기능식품입니다.

 

일본식 청국장 낫토, 나토키나제, Nattokinase


나토키나제가 좋은 효능을 보이고 있는 것은 나토키나제에 많은 폴리코사놀 성분 때문입니다. 나토키나제에 많은 폴리코사놀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하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폴리코사놀은 좋은 콜레스테롤 HDL수치를 높여주고 혈관을 막는 나쁜 콜레스테롤LDL 수치를 줄여주는 효능이 있어,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이 높이면서 혈관을 깨끗하게 유지하기 때문에 심근경색과 뇌졸중, 동맥경화 등 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현대인들의 식생활이 육류소비가 증가하면서, 혈관이 좁아지고 막히면서 혈관질환과 함께 찾아오는 고혈압과 협심증등 심혈관 질환은 전 세계적으로 많은 증가를 보이고 있습니다. 심혈관 질환으로 사망하는 사람은, 전체 사망 원인의 30%에 달할 정도로 심혈관 질병에 대한 비율이 매우 높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심혈관 질환은 치명적인 질환으로 꼽히고 있으며,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2013년 질병 사망원인으로 2, 3위를 차지하는 질병이, 뇌혈관 질환과 심혈관 질환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Nattokinase 효능,일본식 청국장 낫토, 나토키나제, Nattokinase


폴리코사놀을 다량 함유하고 있는, 나토키나제(Nattokinase)는 혈전을 분해하는 능력이 뛰어나 성인병을 예방하는 효능이 좋습니다.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체내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는 것이 관건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나이가 들어 가면서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지만, 최근에는 2~30대들 사이에서도 고혈압과 심장병과 같은 질병은 증가하고 있으며, 편리하게 섭취 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나토키나제와 청국장에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