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큐텐(CoQ10) 효능과, 코큐텐(CoQ10) 함유 음식

코큐텐(CoQ10)은, 코엔자임 Q10(coenzyme q10)을 줄여서 포기한 것이며, 메가-3, 키토산, 프로폴리스, 클로렐라 등과 함께 주목받고 대표적인 항산화제중 하나입니다. 코큐텐(CoQ10)은 우리 몸에 필요한 에너지를 만드는 데 사용되는 보효소(coenzyme)로, 우리 몸에서 에너지 대사가 활발하게 이뤄지는 각 세포 내의 미토콘드리아에서 전자 전달계에 관여하여 ATP(아데노신3인산) 생성에 깊이 관여하는 물질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ATP는 동물, 식물, 미생물 등 모든 생물의 세포 내에 풍부히 존재하며 근육섬유의 수축 같은 세포 과정을 위한 즉각적인 에너지원이며 생물활동에 사용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 몸에서 코큐텐(CoQ10)이 부족하게 되면, 에너지 생성이 원활하지 못하게되고 신체 활력이 떨어지게 되는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코큐텐(coq10) , 코엔자임큐텐(coenzyme q10), 코큐텐 효능, coq10, coq10 효능,coenzyme q10


코큐텐(CoQ10)은, 심장과 간 신장 같은 우리몸의 중요한 신체 장기에서 많이 필요하며, 그중 심장은 생명유지를 위해서 쉬지않고 끊임없이 움직여야 하므로 그만큼 에너지가 더 많이 필요하기 때문에 다른 조직의 세포보다 미토콘드리아 수가 많을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코큐텐(CoQ10)도 더 많이 필요하게 됩니다. 심장계통의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들에게도 코큐텐(CoQ10)은 필요한 성분입니다. 코큐텐(CoQ10)은, 운동능력 향상과 심혈관 건강 유지를 위해서도 좋습니다.

 

코큐텐(CoQ10)은 몸에 유익한 콜레스테롤 유지하고 항산화 기능으로 노화 억제하는 효능이 있으며, 잇몸건강 증진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진 물질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또한, 코큐텐(CoQ10)을 복용한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하여 비타민 A와 C, E와 같은 항산화 물질의 혈중 농도가 높아져 있다는 시험 결과도 보고되어 있습니다. 그것은, 심근 세포가 이들 비타민을 소비하는 것을 코큐텐이 대신하기 때문일 것이라고 추축하고 있습니다. 이런 좋은 효능 때문에 저도 이번에 구입 하였으니, 담에는 후기도 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코큐텐(coq10) , 코엔자임큐텐(coenzyme q10), 코큐텐 효능, coq10, coq10 효능,coenzyme q10


코큐텐(CoQ10)은 고혈압약과 같이 복용할 때 고혈압약의 부작용을 줄이고 효능을 높이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대부분의 고혈압약은, 심장의 수축력과 박동수를 저하시켜 혈압을 내리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심장근육의 코큐텐까지 저하시켜 약물의 부작용인 심장근육 무기력과 서맥을 유발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코큐텐(CoQ10)과 함께 복용하면 고혈압약의 약효에 지장 없이 부작용을 막을 수 있으므로 함께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큐텐(CoQ10)은쇠고기와 계란, 생선, 시금치, 브로콜리, 정제되지 않은 곡류, 식물성 기름, 간, 심장 같은 식품에도 함유하고 있어, 이들 식품의 섭취를 통해서도 코큐텐(CoQ10)의 섭취가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