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연은 성장발육과 성기능 개선등에 영향

아연은 성장발육과 성기능 개선, 피부 노화에도 영향을 주는 중요한 무기질 성분으로 체내에는 소량이 존재하지만 매우 중요한 성분중 하나입니다. 아연은지방산과 구연산 등에 의하여 소화관에서 흡수되고 있으며, 특히 소장에서 흡수가 잘 됩니다. 그러나피틴산과 폴리인산식이섬유 등의 성분들은 아연의 흡수를 방해하는 성분으로특히가공식품에 많이 포함되어 있는 폴리인산이나 채식만을 섭취 하면 아연이 부족해지기 쉽습니다아연이 부족하면, 피부나 눈 등 외부와 맞닿은 곳에서 쉽게 염증이 생기고 상처가 잘 아물지 않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아연은 많이 섭취해도 별다른 문제는 없으나 구리의 흡수를 방해하여 빈혈을 일으킬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아연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식품은, 굴과 꽃게, 완두콩, 쇠고기 등이 있습니다.

 

아연은 성장발육과 성기능 개선등에 영향


아연은 유아기 어린이는 빠르게 성장함에 따라 요구량이 늘어나기 때문에 자칫하면 아연 결핍이 생길 수도 있으므로 관심을 갖어야 합니다. 아연은 잔병이 끊이지 않는 아이에게 좋아서, 1년 내내 감기를 달고 사는 아이나 잔병이 끊이지 않는 아이들에게는 아연을 권하고 있습니다. 아연은 신체의 정상적인 발달과 성장에 영향을 미치는 미량원소로, 외부에서 침입하는 박테리아와 바이러스에 우리 몸이 대응하도록 면역력에 관여하기 때문에 잔병치레가 많은 이들에게 중요한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연은 호르몬 균형에도 관여하여, 성장호르몬과 성호르몬, 갑상선 호르몬 등의 활성화와 관련되어 있습니다. 체내에서 단백질과 DNA의 생성에 관여하기 때문에 몸 속에서 태아를 성장시키는 임산부에게 특히 많이 필요한 성분이기도 합니다. 아연이 부족하면 아연결핍증이 나타나는데 면역기능이 떨어지면서 질병에 쉽게 감염되는 것이 대표적인 증상이며, 성장하는 어린이에게 아연이 부족하면 성장이 지연되고, 성적인 성숙이 늦어지는 등의 부작용이 따를수 있습니다.

 

아연은 성장발육과 성기능 개선등에 영향


아연은 남성호르몬 분비를 촉진하여 정력을 높이는 데 효과적인 성분으로, 성인 남성에게는 하루 9~10, 여성은 7~8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아연이 풍부한 식품으로는 굴이 대표적이며, 100에는 약 90의 아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연이 많은 굴은 화려한 여성 편력으로 유명한 카사노바가 즐겨 먹었던 음식이기도 합니다. 굴에 풍부한 아연이 성호르몬의 활성을 촉진 하였다는 것이 카사노바에게 천연 정력제로 작용한 비결로 보고 있습니다. 굴은 아연 외에도 칼슘과 철분, 마그네슘 등을 다양하게 함유하고 있는 식품이기도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