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로 마셔도 좋은 그라비올라의 효능과 관심

차로 마셔도 좋은 그라비올라의 효능이 많은 매체를 통해서 소개되면서 그로비올라 씨앗이나 묘목을 통해서 직접 키우기도 하는등 사람들 사이에서 많은 관심을 불러 일으키고 있습니다. 열대지방에서 자라나는 식물인 그라비올라는 얼마 전에 내몸 사용 설명서에서도 소개된 적이 있는데, 그라비올라에서 추출한 물질이 일반 항암제인 아드리아마이신보다 만 배나 효과가 강하다는 연구 결과보고가 공개되면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특히 항암효능과 혈압 강하, 면역력증진, 아토피 등에 좋은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그라비올라를 찾는 사람들은 더욱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처럼 그라비올라의 효능이 반한 국내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그라비올라지만, 동남아 지역의 우기가 시작되면 그라비올라의 현지 생산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공급에 차질이 생길수 있는 것으로 보고 염려도 하고 있습니다.

 


그라비올라는 국내 생산보다는 수입에 의존하고 있으며, 필리핀에서 그라비올라 건잎을 수입하고 있는 업체의 관계자에 따르면, ‘현재 우기를 대비해 시설을 확충하고 건조기를 설치하고 있지만, 필리핀 현지가 본격적으로 우기에 접어들면 건조 및 포장 과정에서 차질을 빚을 수 밖에 없다고 내다보며 공급 차질을 우려하고 있습니다. 특히, 상태가 좋은 그라비올라 건잎의 경우에는, 우기 전에도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는 실정이었으므로, 향후 품귀현상도 발생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 더욱 우려를 사고 있는 것입니다.



열대식물 그라비올라는 인도와 필리핀, 남미 등에서 오래전부터 재배되어 온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라비올라는 현지인들에게도 만병통치약처럼 이용되어 온 것으로, 많은 증상에서 효능이 좋은 그라비올라는 아토피 등 피부질환 개선에 효과가 더욱 좋습니다. 쉬운 방법으로 그라비올라를 먹는 사람들은, 뜨거운 물에 그라비올라 잎을 넣고 우려내 차로 마시고 있습니다. 또한 그라비올라 잎을 우려낸 물로 천연 그라비올라 비누를 만들거나 미스트 등으로 만들어 사용해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라비올라에는 칼륨을 다량 함유되어 있어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주어 특히 고혈압 환자들에게 좋습니다.

 


김소형 한의사에 따르면, ‘그라비올라 차를 마시면 고혈압은 물론 암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그라비올라 효능을 설명하며, ‘섬유질, 단백질, 비타민 등을 포함한 항산화물질인 파이토케미칼도 풍부하여 염증성 질환 치료에 도움을 준다고 그라비올라의 특성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라비올라의 뿌리에는 강한 독성이 있어 반드시 정제된 잎만을 적량 복용해야 하며, 또한 임신부나 저혈압 환자는 되도록 복용을 피해야 하며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