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아르기닌(L-arginine)이 성기능 개선에 도움

L-아르기닌(L-arginine)을 섭취하면 성기능 개선에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이를 위해서 아르기닌 제품을 섭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L-아르기닌(L-arginine)으로 인해 만들어진 산화질소(nitric oxide)는 다시 c-GMP라는 물질로 바뀌는데, 이 물질이 혈관긴장도를 이완시켜 남성의 발기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혈관 기능을 향상시키고 혈압을 내리는 효능을 가진 L-시트룰린(L-citrulline)도 대표적인 남성 정력 강화제로 꼽히고 있습니다. 아르 투로 피게로아 미국 플로리다 주립대 박사팀이 고혈압 전단계인 직전고혈압 남성 4명과, 폐경 여성 5명 에게, L-시트룰린을 매일 6g6주 동안 투여한 결과, 모두가 동맥기능이 개선됐으며 혈압도 낮아진 것으로 나타났던 것 입니다. L-시트룰린은 체내에 들어가면 L-아르기닌(L-arginine)으로 전환되는 것 입니다.

 

L-아르기닌(L-arginine)을 섭취하면 성기능 개선에 도움


L-아르기닌(l arginine)은 면역세포를 만드는 흉선의 기능을 좋게 합니다. 면역체의 일종인 T세포의 생산량을 증가시키고 자연살해세포를 활성화시켜 면역 체계를 강하게 하며, 종양 발생을 억제합니다. 산화질소(nitric oxide)는 암 세포의 혈관 신생을 억제하여 암의 증식을 방어할 수 있도록 하며, 화상과 패혈증, 외상 환자의 감염 방지를 위한 면역 증진에도 좋습니다. 또한, 수술 후 합병증 방지를 위해 오메가3와 아르기닌(arginine)을 함께 섭취하면 좋다는 연구보고도 있습니다.

 


아르기닌(arginine)은 단백질 식품에 풍부하며, 아르기닌(arginine)이 많은 단백질 식품에는, 쇠고기나 돼지고기 등의 육류, 닭이나 오리 등의 가금류, 생선, 달걀, 유제품 등 다양하게 분포되어 있습니다. 그중 대표적인 아르기닌(arginine) 식품은 콩이며, 대두 100g에는 2800mg이 함유되어 있어 돼지고기나 쇠고기보다도 더 많은 양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별도로 아르기닌 보충제를 판매하기도 하는데 아르기닌은 옥타코사놀과 함께 섭취하면 스테미너와 근육의 지구력까지 도움 수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L-아르기닌(L-arginine)은 인체에 필요한 조건부 필수 아미노산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미노산은 필수 아미노산과 비필수 아미노산으로 분류하고 있으며, 필수아미노산은 인체 내에서 합성되지 않거나 합성되더라도 그 양이 매우 적어 음식으로부터 공급해야만 하는 것이 필수 아미노산입니다. 반면에 비필수 아미노산은 인체에서 충분히 합성되어 음식으로 섭취하지 않아도 되는 아미노산을 말하고 있으며, L-아르기닌은, 중간 정도에 위치한 조건부 필수 아미노산입니다.

 

L-아르기닌(L-arginine)을 섭취하면 성기능 개선에 도움


아르기닌(arginine)은 인체에서 성장호르몬촉진과 지방분해, 면역조절기능, 신장질환예방 및 발기부전치료 뿐만 아니라 산화질소(nitric oxide)를 생성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아르기닌이 생성하는 산화질소(NO)는 혈관이 확장되는 것에 도움을 주는 물질로, 혈관이 확장되면 인체 내 원활한 산소공급이 이루어지고 암모니아 등의 독소를 제거하고, 피로가 쌓이거나, 알코올 섭취로 숙취가 있을 때, 피가 원활하게 흐르게 되면, 피로 회복과 숙취해소 속도가 빨라질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