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통증 대부분을 차지하는 허리디스크 증상

허리통증 대부분을 차지하는 허리디스크 증상을 유발하는 요인인 대부분이 과거에는 노화로 인한 퇴행성 증상이거나 외상으로 인한 원인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었지만, 현대에 와서는 장시간의 운전이나 다리를 한쪽으로 꼬고 앉는 습관, 과체중, 구부정한 자세로 장시간 사무를 보는 등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인한 요인으로 허리통증이 나타나는 허리 디스크 증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허리디스크로 인하여 허리통증뿐만 아니라 발이나 다리가 자주 저리거나 찌릿찌릿한 증상과 함께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더 큰 문제는 이 같은 다리 저림과 같은 증상을 일시적인 증상으로 가볍게 넘어가는데 있습니다. 그러나 다리가 지속적으로 저리다면 허리디스크를 의심해봐야 할 것입니다.

 

허리통증 대부분을 차지하는 허리디스크 증상


이처럼 발 저림 증상은 허리디스크와 전혀 연관이 없는 것으로 여기는 사람들이 많지만, 허리의 돌출된 디스크가 다리로 내려가는 신경을 건드리면서 다리 저림을 유발하게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하반신을 많이 사용하지 않았는데도 다리가 저리다면 허리디스크 여부를 검사해봐야 하는 것입니다.

 


허리디스크 초기에 나타나는 증상은, 오래 앉아있기가 힘들 수 있으며, 상체를 구부리거나 무거운 것을 들 때도 통증이 나타나게 됩니다. 허리디스크 상태가 악화되게 되면서 허리의 통증은 물론이며, 엉덩이통증과 다리 저림 증상 등이 더욱 빈번하게 발생하게 됩니다.

 

허리통증 대부분을 차지하는 허리디스크 증상


허리디스크 초기에는 저린 부위를 따뜻하게 찜질해 주게 되면 일시적인 통증을 완화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기는 하지만, 허리 디스크를 초기에 제대로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게 되면, 보존적 치료로는 완치가 어려워지고, 점차 증상이 심해지면서 걷기마저 힘들어지고 수술 치료 방법만이 가능 할 수 있기 때문에 초기 치료가 중요 합니다.

 


허리디스크 초기에 나타나는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급성 요통을 들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즉시 가까운 병원을 방문하여, 안정과 휴식을 취하고 마사지와 온열요법 같은 보존적 치료를 시행하게 되면 간단하게 치료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통증을 무시하고 이런 증상을 장시간 방치하게 되면, 허리디스크 증상은 더욱 치료가 어려워질 수밖에 없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