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아리근육통증원인 종아리 근육파열

종아리근육통증원인 종아리 근육파열

종아리근육통증은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지만 운동 후나 산행 후 종아리근육통증이 자주 발생하여 마사지나 반신욕, 스트레칭과 같은 방법으로도 자주 풀어 주지만 쉽게 완화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종아리 근육의 통증은 꼭 운동이 아니더라도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종아리근육통증원인, 종아리근육, 종아리근육통증


종아리근육통증원인 종아리 알

장시간 서서 일하는 직장인의 경우에도 오랫동안 반복적이거나 고정된 자세를 취하는 경우 에서도 위와 같은 종아리근육통증이나 근막 통증의 원인이 되어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젊은 여성들의 경우에는 통증뿐만 아니라 종아리 알이 단단해지거나, 부피가 크게 늘어나 종아리 알 자체 때문에 미용에 관해 고민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처럼 종아리 근육통증으로 인해 고민하는 사람들의 경우에는 종아리 퇴축 술이나 보톡스 주사로도 해결되지 않는 통증이나, 단단한 종아리 알이 원인인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다리 알을 풀어주는 마사지나 얇아지게 하는 스트레칭 방법, 반신욕, 족욕, 하늘자전거, L자 다리 등 여러 가지 시도를 해도 일시적일 뿐, 근본적으로 해결되지 않아 애를 태우게 됩니다.


종아리근육통증원인, 종아리근육, 종아리근육통증


종아리근육통증원인

종아리근육통증이 발생하는 원인으로 많이 쓰기 때문입니다. 인간이 보행 시에는 종아리 근육을 가장 많이 쓰게 되며 장시간 서 있을 경우에도 늘 긴장된 상태를 유지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오랫동안 서서 있어야 하는 직업을 가진 사람이나 장시간 뛰어다녀야 하는 스포츠 선수, 하이힐과 같이 종아리 근육에 부담을 주는 신발을 신고 다니는 여성에게서 종아리 통증이 자주 발생하게 됩니다.

 

이처럼 종아리 통증은 근육에 의한 경우가 많으며, 특별한 외상없이 오랫동안 서 있은 후에 종아리가 아프다면 대부분 근육통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부분 적절한 휴식과 종아리 근육의 마사지와 스트레칭으로 5일 내 호전되기도 합니다.


종아리근육통증원인, 종아리근육, 종아리근육통증



종아리근육통증 종아리 근육파열 원인

그러나 종아리 통증이 반드시 근육통에 의해서만 생기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운동 이후에 갑자기 종아리 근육이 붓고 발을 디딜 수 없을 정도로 통증이 심해진다면 종아리 근육 파열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완전파열인 경우에는 종아리 근육이 볼록 튀어나와 육안으로 확인되기도 하지만, 심하지 않은 부분파열은 격한 운동이 아닌 평소와 같은 보행 중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부분파열은 종아리근육 통증이 별로 심하지 않기 때문에 대수롭지 않게 넘길 경우에는 만성 적인 종아리 통증으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더구나 추운 날씨에는 근육 유연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충분한 스트레칭 없이 빨리 걷거나 운동을 하게 되면 갑자기 근육이 늘어나면서 찢어지는 빈도가 높아지게 됩니다.

 

종아리근육통증원인, 종아리근육, 종아리근육통증


종아리근육통증 원인이 종아리근육파열이라면, 초음파 검사로 근육파열 여부를 진단할 수 있습니다. 종아리근육파열은, 일반적인 근육통 치료와는 달리 일정기간 동안 부목고정으로 보행을 제한해야 하므로 수주 이상 통증이 지속되거나 걸을 수 없을 정도로 통증이 심하다면 지체 없이 정밀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