샐러리효능, 다이어트와 불면증에 탁월~

샐러리효능, 다이어트와 불면증에 탁월~

샐러리는 피를 깨끗하게 하고 신경을 안정시키는데 효과적인 식품으로 알려지고 있으며, 샐러리가 흥분과 불안 증세를 완화시켜 주는 것은 물론이며 불면증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샐러리에는 물이 75%, 섬유질 25% 정도로 이루어져 있어, 많은 다이어트에 좋아서 많은 사람들이 생으로 먹거나 즙을 내어 먹고 있습니다.

 

샐러리 ,셀러리 ,셀러리 효능 ,샐러리 즙


샐러리는 젖산과 팔빈산과 같은 피로 물질을 제거하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어 피로 회복에 좋으며 피부의 탄력과 윤기를 유지시켜주는 식품이기도 합니다. 샐러리에는 비타민 C, K, 나트륨, 칼슘, 마그네슘, , , 등을 고르게 함유하고 있어, 새로운 건강식품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샐러리효능, 다양한 요리

특히 샐러리는 그램당 칼로리가 매우 낮고 식이섬유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다이어트에 좋을 뿐만 아니라,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아 남녀노소에 모두 즐길 수 있는 채소로 자리 잡고 있으며, 볶음요리나 샐러드, 피클 등 소비자의 기호에 맞게 다양한 방법으로 조리 하여 섭취할 수 있습니다.


샐러리 ,셀러리 ,셀러리 효능 ,샐러리 즙


샐러리효능 칼로리소비 

최근 실시된 연구 결과에서도 샐러리가 칼로리를 소비하는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네거티브 칼로리 식품이라는 것이 실험을 통해서 입증된바 있습니다. 한편, 네거티브 칼로리 식품은, ‘음식을 먹어서 흡수되는 열량보다 소화되면서 소비되는 열량이 더 많은 식품을 뜻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샐러리효능 연구사례

영국 코벤트리대학교과 워릭대학교 공동 연구진은, 실험참가자에게 열량이 53칼로리로 동일한 생 샐러리 326g과 샐러리 스무디 한 컵을 준 뒤 12시간 동안 체내에서 소비되는 열량을 체크했습니다. 실험 결과, ‘같은 시간동안 생 샐러리를 먹었을 때에는 72칼로리, 샐러리를 음료로 만들어 마셨을 경우 112칼로리가 소비된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참가자들은, 53칼로리의 샐러리를 먹고서도 각각 19칼로리, 59칼로리가 더 소비된 것으로 나타난 것입니다.

 

샐러리 ,셀러리 ,셀러리 효능 ,샐러리 즙


연구진은 실험 결과를 통해서, ‘다이어트를 원하는 사람에게는 샐러리보다도 더 적합한 식품을 찾을 수 없을 정도로, 샐러리는 최고의 네거티브 칼로리 식품에 속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또한 샐러리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여 면역력을 강화해주고 노화를 막아주는 효과가 있으며 혈액순환을 돕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며 심장병을 예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샐러리 ,셀러리 ,셀러리 효능 ,샐러리 즙


 샐러리효능 신경안정

샐러리는 피를 깨끗하게 하고 신경을 안정시키는 작용이 있어 흥분과 불안 증세를 완화시키고 불면증에 시달리는 사람에게도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젖산과 팔빈산과 같은 피로 물질을 제거하여 피로 회복에 좋은 효과를 보이며 피부의 탄력과 윤기를 유지시켜주고 있어 새로운 다이어트 건강식품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