팽이버섯효능, 팽이버섯 효과적으로 먹는 법

팽이버섯효능, 팽이버섯 효과적으로 먹는 법

팽이버섯이라는 이름은 팽나무에서 주로 서식하던 버섯이라서 팽나무에서 자라는 버섯이라 하여 팽이버섯이란 이름으로 불리게 되었으며, 팽이버섯이라는 이름 외에도, 그냥 팽이나 팽버섯, 따뜻한 겨울철에 잘 자란다고 하여, 겨울의 버섯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팽이버섯은 머리 부분인 갓이 작고 줄기가 길고 가느다란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팽이버섯은 맛이 순하고 상큼하면서도 아삭거리는 맛이 좋습니다.

 

팽이버섯효능, 팽이버섯 효과적으로 먹는 법

 

팽이버섯 다이어트

팽이버섯은 보통 볶음 요리, 전골, 찌개 등에 제일 마지막에 넣어 먹고 있으며, 입안에서 톡톡 터지는 듯한 식감뿐 아니라 흔하고 쉽게 구할 수 있으며 가격도 저렴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즐겨 먹고 있는 식품이기도 합니다. 저렴하고 영양 좋은 팽이버섯은, 칼로리가 100g36kcal로 저칼로리 식품이면서도, 베타 키토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체지방의 형성과 축적을 억제하는 효능이 뛰어나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다이어트에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팽이버섯 영양성분

팽이버섯은 줄기보다 갓에 아미노산 함량이 높고, 아미노산 신경전달물질인 판토텐산과 GAB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스트레스에 강하게 합니다. 팽이버섯은 많은 버섯 가운데서도 식이섬유가 가장 풍부한 식품으로, 변비와 다이어트에도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팽이버섯에는 항산화 효능 성분인, 셀레늄과 비타민B1, B2, 나이아신 등이 다량 함유되어 있으며, 다른 버섯에 비해 항산화, 항염증에 도움 되는 비타민C의 효능이 더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팽이버섯효능, 팽이버섯 효과적으로 먹는 법

 

팽이버섯 연구결과

팽이버섯에는 호르몬과 유사한 사이토카인이 들어 있어서 혈중 농도를 증가시키고 면역력을 높여준다. 세균과 바이러스 감염을 차단하고, 당 단백과 스테롤 성분은 종양을 억제하는 효능 또한 있다. 영양학자들이 유아들을 A, B그룹으로 나누어 실험을 한 적이 있다. 두 그룹의 유아들 모두 일상적인 식단을 먹었지만, A그룹은 추가로 팽이버섯 음료를 마시고, B그룹은 마시지 않게 했다. 7주 후, 팽이버섯 음료를 마신 A그룹 유아들이 키, 몸 둘레 등 훨씬 크고 튼튼하게 발육을 한 결과가 있다.

팽이버섯 효과적으로 먹는 법

팽이버섯은 지방 연소를 촉진해 주는 것으로 알려진 버섯 키토산(키토 글루칸)이 버섯 중에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다. 얼려두었다가 조리하면 단단한 세포벽이 찢기면서 세포 속 성분이 쉽게 용출되어 훨씬 더 많은 버섯 키토산을 섭취할 수 있다.팽이버섯은 다이어트, 미용, 면역력 등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그 중 팽이버섯 초절임과 팽이버섯 얼음이 가장 효과가 크다.

 

팽이버섯효능, 팽이버섯 효과적으로 먹는 법

 

팽이버섯 부작용

팽이버섯이 건강에 좋은 것으로 알려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팽이버섯을 많이 먹고 있습니다. 하지만 주의할 점도 있습니다. 팽이버섯에는 식이섬유와 칼륨이 많은 식품이기 때문에 너무 많은 양을 한꺼번에 섭취하게 되면 과민성 대장염이나 고칼륨 혈증 등과 같은 증상이 생길 수 있다.또한, 버섯은 곰팡이의 일종이라서 너무 많은 양을 먹게 되면 오히려 화학물질이 복합적으로 작용해서 역효과가 날 수도 있기 때문에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