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류효능 및 성분 먹는 법

석류효능 및 성분 먹는 법

여성의 과일이라고 불리는 석류는 예로부터 동서양을 대표하는 절세미인 양귀비와 클레오파트라가 즐겨 먹었다는 문헌이 있을 정도로 여성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석류에는 여성 건강과 미용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는데, 특히 갱년기에 좋은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다.최근에는 열매 속에 식물성 에스트로겐 성분이 들어있다는 것이 밝혀지면서 갱년기 여성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석류효능 및 성분 먹는 법



여성 갱년기는 여성호르몬이 감소함에 따라서 성성숙기에서 노년기로 넘어가는 과정으로 신체적이나 정신적으로 많은 변화가 나타나는 기간이기 때문에 제2의 사춘기라 불리기도 합니다. 때문에 이러한 시기에 석류를 자주 섭취하게 되면, 석류에 함유되어 있는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작용을 하는 식물성 에스트로겐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꾸준히 섭취하면 폐경 후 줄어든 여성호르몬으로 인한 노화, 스트레스, 심혈관 질환, 골다공증, 우울증 등의 갱년기 장애를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생리가 중단됨에 따라 여성 갱년기가 시작되었음을 알 수 있는데, 대부분 폐경초기증상과 함께 갱년기 불면증, 안면홍조, 근육통, 방광염 등의 여성 갱년기 증상이 나타나며, 증상이 심할 경우에는 신경과민과 우울증으로 번질 수 있습니다. 이를 완화하는 성분으로는 엘라그산을 꼽을 수 있습니다. 폴리페놀의 일종인 엘라그산은,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성분으로 갱년기 여성들이 꾸준히 섭취하면 갱년기 불면증이나 안면홍조 등 여성호르몬 부족으로 발생하는 여자 갱년기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중년이후 여성들은 갱년기에 좋은 음식을 자주 섭취하는 것도 여자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여성호르몬이 풍부한 식품인 석류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으로 불리는 엘라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천연 에스트로겐 음식으로도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때문에 석류는, 여성호르몬 부족으로 인해 발생하기 쉬운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뿐만 아니라 석류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갱년기 증상뿐 아니라, 피부 미용과 암을 예방하는 데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석류효능, 석류먹는법, 석류즙, 석류, 석류의효능, 석류주스, 석류즙효능,



석류는 여성에게 좋을 뿐만 아니라 남자들의 정력을 강하게 하고 갈증을 해소하는 등 남성에게도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석류는 장내 기생충을 없애고 설사를 멎게 하는 등, 세균성 이질 증상에 좋습니다. 또한 석류는 근육과 뼈가 아프거나 허리와 다리가 약해서 걷지 못하는 증상에 효과가 있고, 구내염, 피부염, 편도선염 등과 같은 염증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석류효능, 석류먹는법, 석류즙, 석류, 석류의효능, 석류주스, 석류즙효능, 남자석류



최근에는 석류 즙이 심장수술을 받은 환자들의 기억력 장애를 억제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석류의 효능을 효과적으로 보기 위해서는, 석류를 섭취 할 때, 석류의 과육뿐만 아니라 껍질과 씨까지 모두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모두 다 섭취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석류즙, 주스 등을 통해 섭취하거나 청, , 피클 등으로 만들어 먹기도 합니다. 또한 베이킹 재료로 사용해 먹거나 샐러드에 넣어 섭취하기도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