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거루트 효능 및 성분, 핑거루트 차 부작용

핑거루트 효능 및 성분, 핑거루트 차 부작용

핑거루트는 동남아시아 열대우림에서 자라는 생강과 식물로 동남아시아 현지에서는 주로 향신료로 이용되고 있어, 인도네시아 생강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특히 인도네시아 여성들의 피부가 고운 이유는 바로 이 핑거루트 때문으로 전해지고 있으며, 생긴 모습이 사람의 손과 비슷한 뿌리 식물이라고 하여, 핑거루트(finger root)로 불리고 있습니다. 핑거루트에는, 칼륨과 비타민C, 철 등의 다양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핑거루트효능, 핑거루트성분, 핑거루트, 핑거루트다이어트, 핑거루트차, 핑거루트분말, 핑거루트먹는법, 핑거루트가루

 

핑거루트에 함유되어 있는 판두라틴은 신체의 AMPK 효소를 활성화 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AMPK는 에너지와 지방 대사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효소로, 운동을 할 때 지방을 연소시키는 것도 AMPK 효소 때문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판두라틴은 지방 분해를 촉진하고 지방 생성을 억제하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때문에 다이어트 중인 사람이 핑거루트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인도네시아 민간요법에서는, 근육통과 관절염 등의 통증을 개선하는데 사용하기도 합니다.

 

핑거루트효능, 핑거루트성분, 핑거루트, 핑거루트다이어트, 핑거루트차, 핑거루트분말, 핑거루트먹는법

 

 

이처럼 핑거루트가 주목받고 있는 것은, 핑거루트의 뿌리에 풍부한 밝은 황갈색 성분인 판두라틴(Panduratin)이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노화를 늦추고 피부미용에도 좋기 때문입니다. 특히 핑거루트 가루는 와일드망고가루나 그린커피빈가루와 섞어 먹게 되면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와일드 망고에는 단백질, 식이섬유, 칼슘은 물론 식욕억제를 돕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그린커피빈 추출물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핑거루트는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피부 미용에도 뛰어난 효능을 보이는 것은, 판두라틴이 콜라겐 합성을 촉진하기 때문입니다. 자외선이 높은 요즘, 핑거루트를 섭취하게 되면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보습 효과도 높일 수 있습니다. 특히 콜라겐이 증가하게 되면 주름 생성을 억제하고, 피부 탄력을 높여 주는 등, 피부 노화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카르다모닌과 피노셈브린 등의 성분은 암세포가 성장을 억제하는 항암효과도 있습니다. 특히 대장암과 전립선암에 효과적이며, 남성들의 정자 활동성을 높여주기도 합니다.

 

핑거루트 효능 및 성분, 핑거루트 차 부작용

 

핑거루트는 주로 차나 분말, 환으로 먹고 있습니다. 핑거루트를 차로 마실 경우 붓기 제거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핑거루트 차는, 핑거루트 10~20g을 흐르는 물에 씻은 후 물 2L에 넣고 20~30분가량 끓여주면 됩니다. 건더기를 걸러내고 냉장보관 하면서 물 대용으로 마시면 좋습니다. 핑거루트 분말의 경우에는, 밥을 지을 때 티스푼 1숟가락 정도 넣거나 우유에 타서 마시면 좋습니다. 향신료로도 사용되는 핑거루트는, 각종 찌개류에 조미료처럼 사용할 수 있으며, 생선을 구울 때 뿌려주면 비린내를 잡아줍니다.

 

핑거루트효능, 핑거루트성분, 핑거루트, 핑거루트다이어트, 핑거루트차, 핑거루트분말

 

생강과에 속하는 핑거루트는, 열성이 강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평소이 열이 많아 고민하는 사람들은 핑거루트 섭취를 자제하는 게 좋습니다. 또한 핑거루트는 체질에 따라서, 설사나 두드러기, 가려움증, 호흡곤란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며, 심할 경우 탈모까지 이어질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핑거루트는 하루 섭취량을 맞추는 것이 중요한데 건조 핑거루트의 경우 5~10g, 분말의 경우 5g 이내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