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및 비트 효능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및 비트 효능

입추가 지났지만 가마솥더위가 낮밤을 가리지 않고 지속되면서 폭염으로 인한 질병 또한 증가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특히 더운 날씨로 몸속의 체온을 조절하는 혈관은 늘어났다 줄었다는 반복하면서 몸 속 혈관건강 때문에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우리 몸속에 있는 혈관의 길이는 약 12로 서울과 부산을 300번 왕복 거리 정도라고 하며, 성인의 평균 혈액량은 4~6정도로, 혈액은 쉴세 없이 이동되고 있기 때문에 혈관에 조그만 탈이 나도 건강에 적신호가 켜지게 됩니다.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및 비트 효능


우리 몸에 혈액순환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면, 혈액이 제때 공급되지 못해 작게는 손과 발의 저림, 수족냉증, 빈혈, 피로와 같은 증상에서 크게는 고혈압, 심근경색, 당뇨 등의 심혈관 질환 등 심각한 건강이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때문에 혈액순환은 우리의 건강과 직결되는 아주 중요한 신체활동인 것입니다.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평소에 충분한 수분 섭취와 잘못된 식습관 개선과 바른 자세, 스트레칭, 가벼운 운동 등 올바른 생활습관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트효능,혈액순환,혈액순환에안좋은음식


건강의 척도라고 할 수 있는 혈액순환은 각종 영양성분을 고르게 섭취하는 것이 중요 하지만, 그중에서도 혈액순환과 관련된 영양소 중에서도 칼륨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러한 혈액순환에 좋은 영양성분이 풍부한 비트는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비트에는 각종 비타민과 철분, 섬유소질, 칼륨, 베타시아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압을 낮춰주고 고혈압 예방에도 효과적인 식품입니다. 뿐만 아니라 철분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적혈구 생성을 돕고 혈액을 깨끗이 하는 효능이 있어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혈액순환이 잘 되게 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대인들은 장시간 같은 자세로 앉아서 생활하기 때문에 운동이 부족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종아리의 기능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틈틈이 발목을 움직여 종아리가 제대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신경 쓰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혈액순환에 좋은 걷기와 수영 등의 가벼운 유산소 운동과 함께 규칙적인 생활 습관을 유지하고, 충분한 수분 공급과 함께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트효능,혈액순환,혈액순환에안좋은음식,혈액순환잘되는법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으로 꼽히는 콩류를 매일 조금 씩 섭취하게 되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콩류는 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혈압 강하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보리는 단백질 함량이 높아 혈관의 노화를 방지하는 효능이 있으며, 현미 또한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고등어와 같은 등 푸른 생선은, 혈관 속 중성지방을 녹이고 몸속의 해로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능이 있으며, 미역과 같은 해조류는 나트륨 배출에 효과가 있습니다.

 

비트효능,혈액순환,혈액순환에안좋은음식,혈액순환잘되는법,혈관에좋은음식


특히 비트는 혈전이 쌓이는 것을 억제하고 간 기능 개선하고 혈액 순환을 좋게 하는 효과가 있어, 혈관청소부라 불릴 정도로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입니다. 특히 비트에 풍부한 비타민 B1, B2, 칼륨, 칼슘 등은, 빈혈에 좋을 뿐만 아니라 결석 제거와 이뇨작용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무화과에는 폴리페놀과 식이섬유, 칼륨을 다량 함유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줄 뿐만 아니라 고지혈증과 고혈압 개선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져 있습니다. 이 밖에도 비타민과 무기질, 식이섬유가 많은 녹색 채소와 과일 등을 섭취하고, 싱겁게 먹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