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넛오일 효능 및 성분 코코넛오일 사용법

코코넛오일 효능 및 성분 코코넛오일 사용법

코코넛오일은 코코야자 열매의 껍질을 제거한 종자를 압착하여 얻은 지방유입니다. 이처럼 코코넛오일은 코코넛의 말린 속살에서 추출한 오일로 인도와 동남아시아 지역 사람들이 주로 많이 이용하고 있으며, 코코넛오일은 버터 같은 질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세계적으로 널리 이용되고 있으며, 착향제나 피부 컨디셔닝제, 수분 차단 제, 헤어컨디셔닝제 등, 다양하게 쓰고 있습니다. 특히 코코넛 오일은 동물성 지방을 대체하여 마가린을 만드는 원료로도 쓰고 있으며 초콜릿을 만들거나 제과 및 제빵 등에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코코넛 오일은, 디젤 원료로도 이용되고 합성고무를 만드는 원료로 이용되는 등 공업용으로도 쓰고 있습니다.

 

 

코코넛오일의 지방성분은 중성지방산으로 체내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칼로리 연소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코코넛오일은 100g22칼로리로 열량 또한 낮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또한 코코넛오일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E 성분은 피부 미용과 건강에도 좋습니다. 코코넛오일을 이용해 다이어트 하는 방법은 공복에 한 숟가락씩 먹거나, 음식을 조리할 때 코코넛 오일을 사용하면 됩니다. 일반 코코넛오일은 상온에서 굳기 때문에 불투명한 하얀색으로 굳지만, MCT오일은 상온에서도 액체 상태를 유지하기 때문에 페이스나 바디오일로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코코넛오일효능,코코넛오일,코코넛오일성분,코코넛오일사용법

 

코코넛 오일에 풍부한 포화지방산은 항균성이 강하며 비타민과 미네랄, 아미노산 등의 흡수와 소화 촉진하는 효능이 있으며, 코코넛 오일의 라우르산과 카프르산, 카프릴산 등과 같은 항균, 항박테리아, 항바이러스 효과가 있어 인체의 면역 증진에 좋습니다. 특히 라우르산은, 체내에서 모노라우린으로 전환되어 각종 유해 바이러스와 박테리아에 대항하며 리스테리아균이나 헬리코박터 파일로리 등 유해균의 생성이나 활동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소화 기능을 증진하여 과민성장증후군을 비롯한 다양한 위장과 소화에 관련된 문제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코코넛 오일은 피부 각질층의 수분 손실을 막고 피부의 장벽을 유지하는 효과가 있어 보습에 좋아서 뷰티 케어에도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코코넛 오일은 분자가 작아 피부에 쉽게 흡수 되며, 자외선 차단 기능도 있어 피부 노화 방지에도 좋습니다. 특히 건조한 바람에 거칠어진 피부와 입술에 코코넛 오일을 바르면 빠른 보습 효과를 느낄 수 있으며 샤워나 세안 후에 얼굴과 모발 등 건조한 부위에 발라주면 촉촉함을 느낄 수 있어, 헤어 컨디셔너, 에센스로도 활용 가능하며, 손상 모에 탄력과 윤기를 더해주기도 합니다.

 

 

코코넛오일효능,코코넛오일,코코넛오일성분,코코넛오일사용법,코코넛오일먹는법

 

코코넛오일에는 섬유질과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체내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시키며 숙변을 제거하는 효능이 있어, 여드름성 피부를 개선하는데 좋으며 다이어트로 인해 푸석해질 수 있는 피부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코코넛오일은 뇌세포에 영양을 공급하여 알츠하이머를 예방하고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코코넛오일을 먹게 되면 간으로 보내져 즉시 에너지로 전환돼 포만감을 느끼게 하며, 인체에 쌓여있던 장쇄지방산을 태워 체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므로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코코넛오일효능,코코넛오일,코코넛오일성분,코코넛오일사용법,코코넛오일먹는법,코코넛오일다이어트

 

코코넛오일은 닭 가슴살에 발라 먹어도 좋습니다. 하지만 너무 많이 먹으면 체중이 증가할 수 있어 하루에 3숟가락 정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코코넛 오일 100g에는 800kcal이 넘는 열량이 들어 있기 때문에 너무 많이 섭취할 경우 체중이 증가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코코넛오일을 복용 시에는, 설사나 구토, 복통이 일어날 수 있으며 월경이 빠르게 찾아올 수 있습니다. 이는, 코코넛 오일을 먹게되면 비정상적인 호르몬 분비가 정상적으로 바뀌기 때문으로 크게 걱정할 것은 없습니다. 또한 코코넛오일을 먹을 때는 물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코넛오일을 먹게 되면, 몸속에 수분이 부족하게 되어 피부 발진이나 각질이 일어날수 있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