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얄젤리 분말 효능 및 성분 로얄제리 먹는 법

로얄젤리 분말 효능 및 성분 로얄제리 먹는 법

로얄젤리는 꿀벌 중에서도 일벌들이 애벌레를 키우는 시기에 타선이 포육선 으로 발달하여 만들어 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로열젤리는 일벌의 혈관을 통하여 머리에 있는 인두선에 저장된 다음 여왕벌과 유충에게 먹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유충에게는 사흘 동안만 먹이고 여왕벌에게 먹이기 위해 저장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로얄젤리를 먹는 여왕벌은 300만개의 알을 낳으면서도 일벌의 스무 배 정도 오래 살며, 일벌보다 두 배나 큰 몹집을 가지게 되기 때문에 로얄제리가 건강과 장수를 주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로얄젤리 분말 효능 및 성분 로얄제리 먹는 법


로얄젤리에는 단백질과 무기질, 탄수화물, 수분과 지방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다양한 비타민과 더불어 40여종의 생리활성물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로얄젤리에 함유되어 있는 로열랙틴 성분은, 신체 내에서 성장호르몬의 역할을 하며 생식능력과 수명을 결정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로얄젤리에는 20종의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어 세포 재생에도 효능이 있으며 노화를 방지하고 성장과 면역력 증진에도 좋습니다.

 

로얄제리,로열젤리,로얄제리의효능,로얄제리효능,로열제리


로얄제리에 함유되어 있는 하이드록시 데센산과 로열렉틴 성분은, 면역력을 강화하고 노화예방과 성인병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로열렉틴은 성장을 유도하는 단백질 성분으로 나이가 들수록 떨어지는 성분이기도 합니다. 또한 불포화지방산인 하이드록시 데센산은, 인슐린 호르몬 분비 촉진,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분해하여, 고혈압과 당뇨병을 예방하며 암세포 억제, 면역세포 재생 등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로얄제리,로열젤리,로얄제리의효능,로얄제리효능,로열제리,로얄젤리


로얄젤리는 벌에게도 최고의 음식으로, 여왕벌이 낳은 꿀벌의 모든 유충은 부화된 후에 3일동안 로얄젤리를 먹게 됩니다. 그 뒤에도 3일 동안 계속해서 로얄젤리를 먹으면 여왕벌이 되지만, 꿀과 꽃가루를 먹는 벌은 일벌이 되는 등, 유충은 로얄젤리 섭취 여부에 따라서 일벌이 되느냐, 여왕벌이 되느냐로 갈리게 됩니다. 또한 로얄젤리를 계속해서 먹는 여왕벌은 일벌의 수십 배나 장수하고 있어 불로장생 식품으로 여기고 있 있습니다.


로얄제리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동맥경화를 예방하며 혈류량을 증가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로얄제리는 꿀에 비해서 100~200배 정도까지 혈류 랑을 증가시켜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여 피로 회복에도 좋습니다. 또한 로얄젤리는 생체 저항력을 강화시켜주고 항염, 항암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하지만 로얄젤리 원액은 상온 보관 시 변질 위험이 있기 때문에 반드시 냉동보관을 해야 하는 등 관리가 어려워, 로얄제리 분말 형태로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로얄제리,로열젤리,로얄제리의효능,로얄제리효능,로열제리,로얄젤리,로얄젤리분말


로얄젤리의 하이드록시데센산은 인슐린호르몬의 분비를 원활하게 하여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분해하며 배출되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로얄제리에는 신경 전달물질인 아세틸콜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공부하는 아이들이 섭취하면 좋습니다. 로얄젤리를 쉽게 먹게 할 때는 꿀물에 첨가하여 먹여도 좋습니다. 로얄제리는 높은 온도에서는 영양소가 파괴될 수 있기 때문에 미지근한 물에 희석하여 먹는 것도 좋습니다.

 

로얄제리,로열젤리,로얄제리의효능,로얄제리효능,로열제리,로얄젤리,로얄젤리분말,로얄젤리효능


로얄젤리 맛은 약간 시큼한데, 이 신 맛을 나게 하는 하이드록시 데센산은 불포화지방산의 일종으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분해하여 배출되게 하는 효능이 있어, 고혈압과 심근경색, 뇌졸중과 같은 성인병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로얄제리 분말은, 원액보다 보관이 간단하고 편리한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로열젤리 원액은 보관이 어렵고, 상온 보관 시 변질 위험이 있기 때문에 반드시 냉동 보관해야 합니다. 로열젤리 분말 하루 권장 섭취량은 티스푼으로 1/3정도 이며, 로열젤리 원액은 하루 6~10g 정도가 적당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로얄제리,로열젤리,로얄제리의효능,로얄제리효능,로열제리,로얄젤리,로얄젤리분말,로얄젤리효능,로얄제리분말


로얄제리 원액이나 분말은, 꽃이나 꿀 알레르기가 있거나 천식 환자는, 로얄젤리를 섭취하는데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임산부와 영유아는 전문가와 상담한 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로열젤리는 100그램당 131kcal 정도로 열량이 높은 편이기에 권장섭취량 이내로 적당하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위장이 좋지 않거나 몸에 열이 많은 사람도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