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아메라 효능 및 부아메라 오일 성분

부아메라 효능 및 부아메라 오일 성분

부아 메라(Buah Merah) 는 레드 판다누스라는 나무에서 열리는 과일로 인도네시아 최동단 섬인 파푸아 지역의 깊은 열대 우림의 해발 2,000-3,000미터 이상의 산악지대에서 자생하는 과일로, 각종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체력과 면역력을 높여주어 각종 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부아메라에는 파이토케미컬의 일종인 베타-크립토잔틴과 베타카로틴과 같은 기능성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항산화 작용을 비롯한 항암, 항염 효능이 있으며, 염증으로 손상된 세포를 재생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부아메라 효능 및 부아메라 오일 성분


부아메라 오일에는 항산화 성분을 비롯한, 비타민A와 비타민E, 오메가3, 6, 9, 칼슘, 셀레늄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천연항염제로 불리는, 베타-크립토잔틴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폐암 세포 생성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으며, 각종 호흡기 질환을 예방하는데 뛰어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미세먼지로 인한 각종 호흡기 질환을 예방하는 사실이 밝혀지기도 했으며, 니코틴에 의해 촉진되는 폐종양 형성을 억제한다는 연구도 있습니다.

 

부아메라효능,,부아메라오일,BUAHMERAH


붉은 과일을 뜻하는 부아메라는, 파푸아 지역에 사는 원시 부족들이 식용과 약용으로 사용해 왔는데, 체력증진과 질병 예방을 위해 섭취해왔던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부아메라는 길이 30~120cm, 지름 10~25cm에 달할 정도로 큰 과일로, 붉은 열매의 왕으로 불리기도 했습니다. 특히 부아메라의 주요 성분인 베타 크립토잔틴은, 수박의 113, 오렌지의 76, 귤의 22배나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항염증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부아메라효능,,부아메라오일,BUAHMERAH,부아메라


부아메라는 항산화 성분인, 베타-크립토잔틴과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각종 베리류보다 더 뛰어난 항산화 효과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특히 베타-크립토잔틴은 파이토케미컬의 일종으로 세포와 DNA 손상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으며, 염증 유발 물질의 생성을 억제하여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베타크립토잔틴을 비롯한 부아메라에 함유된 성분들을 더 효과적으로 흡수하기 위해서는, 오일 형태로 섭취해야 좋습니다.


부아메라 오일에는 토코페롤과 카로티노이드를 비롯한, 각종 비타민과 필수 지방산, 무기질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관계 질환을 비롯한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호흡기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뛰어나고, 폐종양 형성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어 만성기관지염 환자나 흡연자에게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부아메라는, 암과 에이즈를 치료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신비의 과일로도 불리고 있습니다.

 

부아메라효능,,부아메라오일,BUAHMERAH,부아메라,파푸아섬


부아메라가 자생하는 뉴기니 섬은,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섬으로, 2의 아마존이라고 불릴 정도로 천혜의 자연환경을 유지하고 있으며, 부아메라가 자생하는 유일한 지역으로, 이 섬의 원시부족인, 다니족은 대표적인 장수부족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만년의 역사를 지닌 이들 다니족의 전사들은 마을을 지키기 위한 전투를 대비할 때 전투력과 체력 증진을 목적으로, 부아메라를 섭취해 왔던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부아메라효능,,부아메라오일,BUAHMERAH,부아메라,파푸아섬,인도네시아건강식품


부아메라는 1년에 2번 정도 채집할 수 있는 귀한 열매로, 항산화 식품의 대표주자로 꼽히고 있는 베리류보다도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부아메라에 함유되어 있는 베타 크립토잔틴과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베타 크립토잔틴은, 카로티노이드 계열에 속하는 성분으로,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여,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혈관건강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세포와 DNA를 보호하는 작용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부아메라효능,,부아메라오일,BUAHMERAH,부아메라,파푸아섬,인도네시아건강식품,부아메라오일효능


부아메라는 오일 형태로 섭취하는 것이 효과적이지만, 파푸아 지역 원주민들은 예로부터, 부아 메라 과육을 찌거나 익혀서 먹는 것은 물론이며 오일형태로 사용하기도 했습니다. 부아메라는, 기관지건강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피부미용과 눈 건강에도 뛰어난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파푸아 지역의 원주민들이 척박한 고산 지대에 살면서도 다른 부족민들보다 건강할 수 있었던 것은 부아 메라를 통해 필수 영양 성분을 비롯한 각종 영양성분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었기 때문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