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씨유 효능 및 부작용, 아마씨 요리 먹는 법

아마씨유 효능 및 부작용, 아마씨 요리 먹는 법

아마씨는 중앙아시아가 원산지로 알려져 있는 아마의 종자로, 참깨와 비슷한 생김새를 가지고 있으며, 필수 지방산을 비롯한 각종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아마 씨에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인 리그난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여성호르몬의 균형을 맞춰주어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아마씨는 식욕을 억제하는 렙틴과 체지방을 분해하는 아디포넥틴의 분비를 촉진하는 효능이 있어,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마씨유 효능 및 부작용, 아마씨요리 먹는 법


아마씨에는 필수지방산인 알파리놀렌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유방암 예방에 효과적인 식물성 에스트로겐인 리그난과 같은 기능성 물질과, 단백질, 아미노산, 비타민 A·B·E 60여 가지 필수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여성과 남성 모두의 건강을 개선해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아마씨에 풍부한 리그난 성분은 탈모증과 양성 전립선 비대증, 전립선암, 대장암 등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대장암과 변비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아마씨효능,아마씨유,아마씨오일,아마씨가루,아마씨유효능


아마씨유에는 식물성 오메가-3인 알파리놀렌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오메가-3는 혈액의 지방산 농도와 혈압을 낮춰주며, 혈관 염증 반응을 줄여 혈관 기능을 향상시켜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오메가-3, 치매와 우울증, 정신질환, 정서불안 등의 뇌질환 및 염증성 질환에도 효능이 있으며, 중년 여성들의 신진대사를 높여주어, 중성지방 및 체지방 비율을 감소시켜주며, 폐렴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마씨효능,아마씨유,아마씨오일,아마씨가루,아마씨유효능,발아아마씨


아마씨에 풍부한 불포화지방산은, 내장지방을 감소시켜 주며, 혈당수치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어, 당뇨병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아마씨유는 항염증 작용이 있어, 피부염을 예방하고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아마씨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며, 암 예방과 폐경기 증상을 완화 하는 등,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아마씨에 풍부한 식이섬유는 장내 유익 균의 먹이가 되며, 장운동을 원활하게 하여 변비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아마씨에는 ALA 지방산과 비타민B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들은, 피부가 건조하지 않도록 하며, 여드름과 건선, 아토피 등, 각종 피부 건조 증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으며, 눈 건강에도 효과적인 성분으로 안구건조증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아마씨를 오일로 활용하면, 피부와 모발 건강에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아마씨에는, 지방산과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조금만 섭취해도 오랫동안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아마씨효능,아마씨유,아마씨오일,아마씨가루,아마씨유효능,발아아마씨,아마씨분말


아마씨는 노란색과 황금색을 띄는 아마씨, 갈색을 띄는 아마씨 등이 있습니다. 그중 노란색 아마씨는, 고소한 맛이 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을 가지고 있으며, 갈색 아마씨는 쌉쌀한 맛이 있습니다. 아마씨는 볶아서 견과류처럼 먹을 수 있으며 케이크나 샐러드, 쿠키 등에 첨가하거나 요구르트, 시리얼과 함께 먹어도 좋습니다. 또한 가루 내어, 우유에 타서 마시고, 스무디나 국, 무침요리 등에 첨가하여 먹어도 좋습니다. 특히 아마씨유는 샐러드드레싱이나 참기름 대용으로 사용해도 좋습니다.

 

아마씨효능,아마씨유,아마씨오일,아마씨가루,아마씨유효능,발아아마씨,아마씨분말,아마씨먹는법


아마씨는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 할 수 있습니다. 씨앗을 그대로 섭취해도 좋지만, 곱게 빻은 분말 형태로, 물이나 우유, 주스 등에 타서 마시기도 합니다. 또한 밥을 지을 때 넣어서 건강 밥으로 먹어도 좋습니다. 아마씨 밥은, 쌀과 아마씨를 9:1의 비율로 섞어서 밥을 지으면 좋고, 죽으로 쑤어도 좋습니다. 하지만 아마씨는 칼로리가 100g525.5kcal로 열량이 높고, 아마씨유의 발연점은 낮기 때문에, 적당하게 섭취해야 하며, 튀김 요리나 볶음 요리 등, 가열 요리에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아마씨효능,아마씨유,아마씨오일,아마씨가루,아마씨유효능,발아아마씨,아마씨분말,아마씨먹는법,아마씨오일효능


아마씨는 시안화배당체를 함유하고 있어 고열로 볶아도 독성이 사라지지 않으며, 발아현미처럼 발아시켜야만 독성이 대부분 없어지게 되므로, 특수발효공정을 통해서 안전하고 영양흡수가 잘 되는 식품이 됩니다. 또한 아마씨는, 체질에 따라서는, 배에 가스가 차거나 가벼운 설사, 메스꺼움, 알레르기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아마씨를 섭취한 후, 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나거나, 식도가 붓거나 막힌 경우, 임신부의 경우에는 섭취를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