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애플식초 효능 및 부작용, 파인애플 먹는 법

파인애플식초 효능 및 부작용, 파인애플 먹는 법

파인애플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좋아하는 열대 과일 중 하나로 주로 여름에 많이 먹지만, 통조림이나 건조파인애플로도 나와 있어 계절에 상관없이 언제든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파인애플은 항염 효과가 뛰어나고 독소를 분해하여 배출시키는 효과가 뛰어날 뿐만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뛰어난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파인애플을 발효시킨 파인애플식초가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지며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또한 파인애플은, 비타민C와 비타민 B1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로회복과 식용증진, 원기 회복 등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파인애플식초,파인애플효능,파인애플먹는법,발효식초


파인애플은 나트륨을 배출시켜 주는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칼륨은, 운동에 의한 부상 위험을 낮춰주며 근육 경련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파인애플은, 소화를 촉진하고 치아 건강과 시력 강화 등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파인애플을 활용한 과일 식초는, 달콤한 향과 맛이 뛰어 날 뿐만 아니라, 성인병 예방, 피로 해소, 다이어트 등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지면서, 파인애플을 다양한 형태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파인애플식초,파인애플효능,파인애플먹는법,발효식초,파인애플요리


파인애플은 식초뿐만 아니라, 과일자체가 새콤달콤한 맛을 내면서도 열량은, 100g23Kcal정도의 저칼로리 과일이기도 합니다. 특히 파인애플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숙변해소와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주어 다이어트식품으로 좋습니다. 또한 파인애플에는 비타민C와 구연산, 비타민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며 피로해소에도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파인애플은, 뼈 건강에 효과적인 망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파인애플식초,파인애플효능,파인애플먹는법,발효식초,파인애플요리,과일식초


파인애플은 단백질 분해효소인, 브로멜린이 함유되어 있어 항암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브로멜린은 MCF-7이라는 유방암 세포의 세포사멸을 활성화시킨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또한 파인애플은, 고기를 부드럽게 하고 소화가 잘되게 하며, 기침과 호흡기 감염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어, 평소에 호흡기가 약한 체질이나, 인후통, 급성 부비동염 등에 효능이 있어, 파인애플을 꾸준히 섭취하면, 호흡기 건강과, 몸이 잘 붓고 음식물에 잘 체하는 증상에 좋습니다.


파인애플은 단백질 소화와 흡수작용에 효과적인 브로멜린이 함유되어 있어 단백질을 아미노산으로 바꿔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노폐물배출과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주는 효능이 있어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주어 뱃살 다이어트에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매일 파인애플을 섭취할 경우 몸의 변화에 놀라운 영양을 미친다고 알려져 있어, 파인애플을 발효시킨 파인애플식초를 다이어트 식품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파인애플 파이나 파인애플 케이크, 파인애플 잼 등으로 섭취하고 있습니다.

 

파인애플식초,파인애플효능,파인애플먹는법,발효식초,파인애플요리,과일식초,초의효능


파인애플은 소화를 돕는 효과가 있어, 기름진 음식 등을 먹고 난 후 후식으로 먹기 좋습니다. 파인애플식초는 다이어트 시에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 숙성과정에서 유기산과 비타민, 아미노산 등의 함량이 높아지게 되어, 노폐물과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주어 체중을 조절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과일식초는, 바나나와 사과 키위 등도 사용되고 있지만, 그중에서도 파인애플은 바나나 키위 등에 비해서, 낮은 열량을 자랑하며, 특히 섬유질이 풍부하여 배변활동에도 도움을 주며, 변비해소에도 좋습니다.

 

파인애플식초,파인애플효능,파인애플먹는법,발효식초,파인애플요리,과일식초,초의효능,파인애플식초효능


파인애플 식초를 만들 때는, 파인애플과 식초, 설탕 등을 준비하고 이것을 담을 병을 준비하여 소독해 둡니다. 식초에 설탕을 같은 비율로 넣고 녹을 때까지 잘 저어주고, 적당한 크기로 자른 파인애플을 넣고 실온에서 2주간 숙성시켜 주면 됩니다. 숙성된 후에는, 파인애플은 걸러내고, 과육은 냉장보관하며 사용하면 됩니다. 파인애플 식초는, 식후에 한 수저씩 원액으로 먹어도 좋고, 요구르트 등에 섞어 먹거나 물에 희석해서 먹어도 좋습니다.

 

파인애플식초 효능 및 부작용, 파인애플 먹는 법


파인애플 식초는 산도가 높기 때문에 위궤양이나 위장이 약한 사람은 식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우울증이나 불면증 치료제, 항응고제 등과 같은 약에는 민감하게 반응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파인애플에 함유되어 있는 브로멜린 성분은, 혀의 통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특히 파인애플 식초는, 부작용을 줄이기 위해서 과다하게 섭취하지 말아야 하며, 하루 3잔 이하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