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루리나효능 및 영양성분

스피루리나효능 및 영양성분

스피루리나는 세상에서 가장 오래된 해조류로 열대지방의 호수나 바닷물에서도 잘 자라는 식물로 생물의 먹이사슬 기초로 알려져 있으며, 다른 생물에 의존하지 않고 스스로 합성하는 특이한 성질을 지녔다.

스피루리나는 강한 알칼리성 환경에서만 번식을 하며, 강렬한 태양빛을 통해 광합성을 하여 각종 미생물과 호기성 동식물이 생겨 자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 생명체의 기원이 되는 물질로 평가받고 있으며 단백질과 엽록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푸른색이 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스피루리나 먹는 법


스피루리나는 사람이 필요한 거의 모든 영양소가 함유돼 있어 계란과 같은 완전식품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스피루리나는 식물성 단백질 함량이 65% 이상 되면서도 8가지 필수 아미노산이 모두 함유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필수지방산 등이 고르게 들어 있습니다.

특히 스피루리나는, 피코시아닌과 베타카로틴, 제아키산틴, 비타민 등의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 칼슘, 칼륨, , 마그네슘, 아연, 셀레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불포화지방산도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스피루리나 알약


스피루리나는 단백질과 식이섬유, 항산화성 색소 성분, 항산화 효소, 피코시아닌 성분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스피루리나에 함유되어 있는 피코시아닌 성분은, 노화로 인한 세포 손상을 막아주고, 자외선과 유해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스피루리나는 좋은 박테리아의 성장을 촉진하여 장 건강에도 좋습니다. 특히 해독효과가 뛰어난 스피루리나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지방을 태워주는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스피루리나 분말


스피루리나에는 49가지 이상의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천연 종합영양제로 불리는 식품으로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면서도 효소의 일종인 SOD, 100g11,000Unit나 함유되어 있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혈관건강에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스피루리나에 풍부한 단백질은, 뼈와 근력을 키워주고 면역력을 향상시켜 주며, 당뇨 환자의 영양분을 보충해 주고 혈당을 조절하는 효능이 있어 당뇨병에 좋은 식품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스피루리나는 지구상에 존재하는 최고의 영양물질로 알려져 있으며, 다양한 영양분이 풍부하게 함유 되어 있으면서도 세포벽이 얇아 영양 흡수율이 높습니다.

세계보건기구와 유엔 농업 식량기구 등에서는, 인류의 미래식량 자원으로 지정할 만큼 영양분이 풍부한 스피루리나는, 5대 영양소인 단백질과 탄수화물, 지방질, 각종 비타민 ,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베타카로틴과 피코시아닌, 감마리놀렌산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스피루리나국수


스피루리나는 다세포이면서도 세포벽이 얇고 소화흡수력이 높아, 단세포로 이루어져 있으며 세포막이 두꺼워 소화율이 낮은 클로렐라에 비해 흡수율이 95.1%나 높습니다.

스피루리나는 분말형태로 많이 섭취하는데, 분말을 먹을 때는 물이나 우유, 요구르트 등에 타서 먹어도 좋고, 샐러드에 뿌리거나 밀가루 반죽 등에 넣어 사용하면, 영양분을 높이면서 색감까지도 좋게 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스피루리나요리


스피루리나는 피부미용에도 좋아서 미용제품에 널리 쓰이는 식품으로 피부 노화를 방지하고 미백효과가 있으며, 주름살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어, 알약형태로 섭취하기도 하지만 분말로도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스피루리나 분말은, 다양한 음식에 첨가 할 수 있으며, 미용 팩 재료로 사용해도 좋습니다. 스피루리나로 팩을 만들 때는, 스피루리나 가루와 밀가루를 1:1 정도로 섞어서, 우유를 부어 농도를 맞춰 사용하면 됩니다.

스피루리나 팩은, 피부 진정과 보습, 미백, 노화방지 등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스피루리나 먹는 법


스피루리나는 혈액응고제와 병용해 섭취할 경우 출혈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평소 혈액 응고 제를 먹고 있는 사람은 스피루리나를 섭취하지 말아야 합니다.

스피루리나를 과다하게 섭취하게 되면, 복통이나 위염, 설사 등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스피루리나는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칼슘의 흡수를 방해할 수 있으며, 신장이 약한 경우에도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