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송즙 효능 및 와송 먹는 법

와송즙 효능 및 와송 먹는 법

와송은 돌나무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풀로 오래된 기와에 서식한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으로 바위솔로 부르기도 합니다. 와송은 예로부터 민간요법에서는, 상처 치료와 해독, 지혈, 등에 사용해 왔으며, 노화를 방지하고 당뇨예방, 항암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와송은 열을 내리고 해독작용을 하며 출혈을 멎게 하고 부기를 빼주는 효능이 있어, 와송즙은 면역력을 높여주고 피부미용과 변비예방 아토피치료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자연산 와송


와송즙은 항산화 작용과 해독작용 효과가 뛰어나 피를 맑게 하고 혈액순환을 촉진하여, 세포 재생과 노화 방지, 간 해독, 항당뇨, 고혈압 등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현대인들의 환경호르몬, 아토피 등, 피부질환에 도움이 되며, 손상된 간 기능 회복시켜 주고 기능을 높여 숙취해소에도 좋습니다. 와송즙은 식이섬유가 풍부해, 위염을 예방하고 변비해소와 당뇨 개선,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와송 재배


와송은 생리 활성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피부자극과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주며 화상치료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와송은 체내 독성물질을 배출시켜 주고 피를 맑게 하여 혈관건강과 혈액순환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와송은 항암 성분으로 알려진 아플라톡신 B1을 함유하고 있어, 인체 면역 항체를 증가시켜 주고 암세포 전이를 늦추고 암세포를 파괴하는 효과가 있어 암 치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와송즙 먹는 법


와송은 예로부터 해독, 간염, 악성종양에 민간요법으로 사용돼 왔으며, 발암물질 억제하고 파괴 시켜, 항암에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와송즙을 구입해 먹기도 합니다.

와송의 다당체 성분은 면역세포를 직접 자극해 암과 같은 물질에 대해 생체 방어를 유발하는 사이토카인 성분을 생산하며, 플라보노이드와 같은 식물성 유용 성분들은 암의 전이나 재발 방지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와송은 암세포의 분열을 억제하고 사멸은 촉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와송은 정상 세포는 공격하지 않고 암세포만 골라서 공격하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다양한 종류의 암세포에 항암활성을 보이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국내의 한 연구에서는, 와송이 전립선 암 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며, 환경 호르몬에 의해 유발될 수 있는 다양한 암에 대해서도 항암 효과를 가지고 있음을 밝혀낸바 있습니다.

 

와송차 먹는 법


와송은 예로부터 민간요법과 한약재로 사용해온 기록이 다수 있으며, 대변에 피가 섞여 나올 때는 와송을 태운 재를 물에 타서 먹었으며, 몸에 부기가 있을 때는 부종을 가라앉히기 위해서 복용했고, 입안이 마르고 혀가 갈라져 통증이 있을 때도 사용해 왔습니다.

현대에 와서도 와송은,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하고 변비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으며, 소변이 잘 나가게 하고, 습진이나 염증성 피부염 등에 외용제로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와송 효능


와송의 효과가 가장 좋을 때는 와송에 꽃이 피었을 때가 적기로, 와송에 꽃이 피었을 때 채취한 와송을 발효하여 섭취하면, 노화방지와 간 해독, 당뇨, 고 혈압,여성 질환 등에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아토피나 화상 치료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와송즙을 섭취 할 때는, 한번에 40~50g 정도를 우유나 요구르트 등과 함께 갈아서 공복에 마시는 것이 좋고, 당뇨환자의 경우에는 생수로 갈아서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와송즙 효능


와송은 생 와송과 건 와송, 가루, , 형태 등, 다양한 형태로 섭취 할 수 있으며, 와송주나 즙의 형태로 섭취하기도 하고 발효시켜 먹어도 좋습니다. 와송을 환이나 가루 형태로도 사용 할 때는, 와송의 꽃대나 씨앗까지 함께 갈아 환으로 만들어서 13~5g 정도로 하루 3번복용하고, 가루를 만들어 3~5g씩 복용해도 됩니다. 말린 건 와송은, 보통 차로 우려 차 형태로 마시는데, 2L 정도에 와송 5~10g을 넣고 보리차를 끓이듯이 끓여서 수시로 마시면 좋습니다.

 

와송차 효능


와송 섭취 시 주의사항

와송은 성질이 서늘하고 맛이 시큼해서 몸의 열을 내리고 부기를 가라앉히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피를 토하거나 코피를 흘릴 때, 임질이나 습진, 여드름, 화상 등의 피부질환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와송은 열이 많은 사람에게 효과가 있지만 몸이 약한 사람이나 노인, 힘이 없거나 비위가 약해서 음식을 먹고 자주 체하거나 설사를 자주 하는 사람, 손발이 차고 아랫배가 찬 사람은 한꺼번에 많이 먹지 말아야 하고 하루 3, 한 번에 12g을 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와송효능


와송즙은 독성이나 부작용은 거의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다른 약을 복용하거나 면역력이 떨어진 경우에는 생 와송을 섭취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와송은 발효하여 섭취하면 간과 인체 등에 전혀 무리가 없기 때문에, 와송과 설탕을 1:0.7 정도에 식초 한 방울 정도 떨어뜨려, 3달 이상 발효시켜 섭취하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