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밤차 효능 및 레몬밤 부작용 먹는법

레몬밤차 효능 및 레몬밤 부작용 먹는법

레몬밤은 지중해 연안이 원산지인 허브로 로즈마린산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신경안정과 통증완화 혈관건강, 감기예방, 두뇌 건강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레몬밤은 오이게놀 성분이 함유돼 있어 피로를 풀어주고 경련을 막아 주는 효과가 있어, 목욕제와 에센셜오일, 등으로 널리 활용되고 있습니다.

 

레몬밤 효능 및 부작용


레몬밤은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로즈마린산이 로즈마리에 비해서도 5배나 많이 함유돼 있어, 신생혈관이 자라는 것을 억제하고, 지방세포가 커지는 것과, 지방세포의 크기 감소에 도움을 주며,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어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레몬밤 차는 발한작용이 있어 감기나 인플루엔자 치료에 도움이 되고, 생잎이나 에센셜오일을 향기요법에 사용하며 심신안정과 두통 해소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레몬밤차 효능


레몬밤에 풍부한 로즈마린산은 다이어트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활성산소를 제거 항산화 성분으로, 염증을 억제하고 탄수화물 분해 효소인 말타아제 분비를 막아주어 중성지방 합성을 막아주며 에스트로겐 분비를 조절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로즈마린산은 뇌의 신경전달물질 생성에 도움을 주어, 우울감이나 불안감을 완화하고, 알레르기 질환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생레몬밤잎 차


레몬밤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원인은, 레몬밤의 핵심성분 로즈마린산이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로즈마린산은 지방 조직의 영양보급로가 되는 새로운 혈관 생성을 억제하고, 지방 세포의 성장을 차단하는 효과가 있으며, 내장지방이 흡수되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입니다.

특히 로즈마린산은, 체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는데서 나아가, 체지방을 분해하여 지방 세포를 감소시키고, 체내에 축적된 내장지방을 배출시켜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레몬밤은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과 로즈마린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관건강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레몬밤은, 칼슘과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뼈 건강강과 눈 떨림 방지에도 좋습니다. 레몬밤은, 잎과 가지 등에서 기름을 추출하여 에센셜오일로 사용하기도 하는데, 탈모방지와 목욕제 등으로 많이 이용되고 있으며, 레몬밤 차는 진정 · 건위 · 강장 · 신경 고양 등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기분 전환을 위해 마시기도 합니다.

 

레몬밤추출분말 효능


레몬밤 차는, 소화를 촉진하고, 식욕을 높이는, 강장작용이 있어 식전 식후에 마시면 더 좋습니다. 레몬밤은 목욕재로 사용해도 좋은 허브로, 건조시키면 향기가 오래 가기 때문에 포푸리로 사용해도 좋습니다. 또한 레몬밤은 심신을 안정시켜주는 진정작용이 있어, 베갯속 등에 사용해도 좋고, 다양한 요리에 사용되는 향신료로, 샐러드나 소스 등에 사용해도 좋습니다.

 

레몬밤추출물효능


레몬밤 먹는법

레몬밤은 차로 마시거나, 음료 대용으로 마시고 샐러드나 수프 등에 사용해도 좋고, 육류고기나 생선 등의 요리에 사용하여 잡내를 잡아주고 향미를 높일 수 있습니다. 특히 다이어트나, 내장지방 감소 효과를 보기 위해 사용하기도 하는데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하루에 로즈마린산 약 32.4mg을 섭취해야 하기 때문에,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레몬밤 추출분말을 먹는 것이 좋고, 하루 권장 섭취 권장량은 약 2g 미만으로 먹을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레몬밤분말 효능


레몬밤 분말 음양차

레몬밤분말은 음양차로 마시면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음양차는. 따뜻한 물은 아래로, 차가운 물은 위로 타는 방법으로, 내장 지방 제거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음양차로 먹을 때는, 따뜻한 물 반 컵에 레몬밤 가루 반 티스푼을 넣고 저어서, 찬물을 반 컵 더 부어 마시면 됩니다. 또한, 우유와 견과류, 레몬밤 가루 1/2 티스푼을 넣고 갈아서 마시면, 영양보충과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레몬밤 추출물


레몬밤 부작용

레몬밤은 소화 기능을 높여 주는 효과가 있어 식욕을 높이고 쉽게 허기질 수 있어 적당하게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레몬밤은 과다하게 섭취하면, 졸음이 현기증, 울렁거림, 구토 등의 다양한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레몬밤은 체질에 따라서는 알레르기를 유발 할 수 있으며, 빈혈이 일어나거나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어 평소에 혈압이 낮거나 빈혈로 인한 어지럼증을 자주 느끼는 사람은 주의해야 하며, 임산부나 노약자의 경우에도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