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마토코쿠스 효능 및 부작용, 먹는 법

헤마토코쿠스 효능 및 부작용, 먹는 법

헤마토코쿠스는 바다나 호수, 북극지방의 설원 등에 광범위하게 서식하는 미세조류 일종으로,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아스타잔틴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시력을 개선하며, 눈 초점 조절 능력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헤마토코쿠스에 풍부한 아스타잔틴은 카로티노이드 색소성분일종으로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눈 건강에 도움을 주어 백내장과 황반변성과 각종 안과질환 예방에도 좋습니다.

 

헤마토코쿠스는 눈 건강뿐만 아니라, 각종 성인병과 중풍 치료에도 효과


헤마토코쿠스는 망막의 모세혈관 혈류량을 증가시키고 눈의 혈색을 맑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 평소 눈을 과도하게 사용하거나 눈에 피로를 자주 느끼는 사람이 섭취하면 좋습니다.

헤마토코쿠스는 눈 건강뿐만 아니라, 각종 성인병과 중풍 치료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눈 근육에 힘이 없어 발생하는 노안 예방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헤마토코쿠스는 평소에는 녹색이 나지만


헤마토코쿠스는 평소에는 녹색이 나지만, 위기 상황이나 스트레스 등, 환경이 변하면서 스트레스를 겪게 되면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아스타잔틴을 증가시켜 붉은색으로 변하게 됩니다.

헤마토코쿠스가 혈액순환과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도, 아스타잔틴이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헤마토코쿠스의 아스타잔틴 함량은, 1g38mg 으로, 이는 새우의 0.0149mg보다 2,500배 이상 많은 것입니다.

 

아스타잔틴이 풍부한 헤마토코쿠스는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


헤마토코쿠스에 풍부한 아스타잔틴은,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기능을 높여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연구를 통해서도 입증되고 있습니다.

일본 임상안과학회지에 실린 한 연구에 따르면, 한 달 동안 아스타잔틴을 매일 6g씩 섭취한 사람은 눈 피로 도는 54% 감소했으며, 눈 조절력도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아스타잔틴이 풍부한 헤마토코쿠스는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 눈 건강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혈관 건강과 뇌 건강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도 헤마토코쿠스 추출물인 아스타잔틴이, 눈의 피로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을 인정하고 있으며,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원료로서, 하루 권장 섭취량으로, 아스타잔틴은, 4~12mg, 헤마토코쿠스 추출물은 120mg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아스타잔틴의 항산화 효과는 비타민C의 6000배


헤마토코쿠스나 아스타잔틴은 강력한 항산화 효과로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망막의 혈액순환에도 도움을 주어, 눈의 긴장으로 인한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스타잔틴의 항산화 효과는 비타민C6000, 비타민E550, 폴리페놀의 200배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눈의 초점 기능을 원활히 하고 백내장을 예방하며 뇌세포 손상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헤마토코쿠스에 풍부한 아스타잔틴은, 새우나 게, 연어, 바닷가재 등에도 많다.


헤마토코쿠스에 풍부한 아스타잔틴은, 새우나 게, 연어, 바닷가재 등에도 많은 성분으로, 갑각류 등을 조리하기 위해 열을 가하면 붉어지게 되는데, 이처럼 붉은 색이 나게 하는 성분이 아스타잔틴입니다.

아스타잔틴은, 새우나 연어, 게 등의 갑각류와 수생동물 등에도 상당량이 분포돼 있기는 하지만 특히 헤마토코쿠스에 풍하게 함유돼 있어 주목 받고 있는 것입니다.


헤마토코쿠스는 활성산소를 없애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피부에 영양공급을 원활하게 하고 세포막이 무너지지 않도록 보호하는 효과가 있어 피부 미용에 좋습니다.

눈은 20대 이후부터 서서히 노화가 시작해 노안이나 백내장 등의 안구 질환 발생가능성도 높아지게 되고, 한 번 손상된 눈은 복구하기 어려워, 평소에 루테인이나 지아잔틴, 헤마토코쿠스와 같은 눈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헤마토코쿠스 분말을 요플레에 섞어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헤마토코쿠스는 분말, , 알약 등 여러 가지 방법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헤마토코쿠스 분말의 경우에는 특유의 바다향이 강하고 지용성이기 때문에 차로 타 먹거나 요구르트, 우유 등 유제품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헤마토코쿠스는 방송에서도, 간편하게 섭취하는 방법을 소개하기도 했는데, 토마토와 꿀, 우유 등을 함께 넣고 갈아서, 헤마토코쿠스 분말을 섞어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헤마토코쿠스 부작용


헤마토코쿠스나 아스타잔틴을 한꺼번에 너무 많은 양을 섭취하게 되면, 설사나 복통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카로티노이드 색소성분으로 인해, 피부색이 일시적으로 변하는 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하루 권장 섭취량인 6mg 이내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헤마토코쿠스는 갑각류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주의해야 하며 임산부나 수유중인 여성의 경우에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