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년초열매 효능 및 백년초 분말 먹는 법

백년초열매 효능 및 백년초 분말 먹는 법

백년초는 줄기 모양이 손바닥처럼 넓적한 형상을 하고 있어 손바닥선인장이라고도 부르며, 백가지 병을 고치고 이 선인장을 먹으면 백년을 산다고 하여 백년초로 부르고 있습니다.

백년초는 비타민C가 사과에 비해 15배 이상이나 함유돼 있으며, 페놀성 물질과 플라보노이드 등이 함유돼 있어, 콜레스테롤과 혈당 수치를 낮춰주는 효능이 있으며 면역력을 높여주고 혈관건강과 당뇨병 예방 등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백년초열매 효능 및 백년초 가루 먹는 법백년초열매 효능 및 백년초 가루 먹는 법


백년초 효능

백년초는 플라보노이드와 페놀, 사포닌 성분이 몸 속 각종 독소와 유해물질을 없애주는 작용으로 외부에서 유입되는 각종 세균과 바이러스 등에 대항하는 신체 저항력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으며 항암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백년초는 페놀성 물질과 플라보노이드 등의 항암 성분이 풍부하여, 각종 발암물질을 없애주는 효과가 있으며 암을 예방하고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백년초열매효능 백년초열매효능


백년초는 비타민C를 비롯한 다양한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면역력 향상과 내분비계통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백년초는 간과 췌장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내분비 호르몬 배출을 원활하게 하고 혈당치를 유지시켜 주며 소화기계통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백년초는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 내장에서 지방과 당분의 과다흡수를 막아주어 비만을 억제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백년초열매 효능 및 백년초 분말 먹는 법백년초열매 효능 및 백년초 분말 먹는 법


백년초는 플라보노이드와 페놀류, 비타민 C 등의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각종 질병과 노화의 원인으로 꼽히는,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혈관건강에 도움을 주며, 세포의 노화 방지와 혈액 순환, 신진대사를 활발히 하여 각종 질병과 암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백년초는, 항염 작용, 항균 작용이 뛰어나, 피부염질환과, 비염, 기관지염, 중이염 등 각종 염증성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백년초는 수분과 식이섬유, 칼슘, 철분 등의 각종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백년초의 열매에도 다양한 기능성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다양한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을 주며,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백년초는, 해열과 진정작용이 있으며, 기관지 천식과 소화불량, 위경련, 비염과 변비 예방 등의 다양한 증상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민간요법에 널리 사용돼 왔습니다.


백년초먹는방법백년초먹는방법



백년초열매 효능

백년초열매는 각종 비타민과 항산화 성분 무기질,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혈관건강에 도움을 주고 피를 깨끗하게 하여, 혈액순환과 성인병 예방에도 좋습니다.

백년초열매는 손발을 따뜻하게 하고 수족냉증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백년초는 심장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손과 발에도 혈액이 잘 돌게 하여 냉증을 개선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백년초가루먹는법백년초가루먹는법


백년초는 뿌리에 사포닌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면역력을 높여주고 점막을 보호하며, 기관지 염증을 억제하여 기관지 건강에 도움을 주며 감기 예방에도 좋습니다.

백년초는, 비타민C, 칼슘, 복합다당체, 아미노산,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플라보노이드 등의 항산화 성분이 고르게 함유돼 있어, 이런 다양한 성분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많은 효과를 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백년초열매먹는법백년초열매먹는법


백년초에 풍부한 사포닌은 피부의 염증을 억제하고 진정시켜주며, 여드름 치료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양대 의대 피부과 실험에 따르면, 20명의 성인실험자에게 피부 염증을 유발시킨 후, 사포닌 성분이 함유된 연고를 바르게 하고, 48시간 동안 관찰한 결과

일반적인 연고만 바른 대조군에 비해, 사포닌이 함유된 연고를 바른 실험자의 염증 감소 효과가 월등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백년초는 멸치보다 6배나 많은 양의 칼슘이 함유돼 있으며, 칼슘 흡수를 돕는 비타민 C도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칼슘의 산화를 방지하고 골밀도를 높여주어, 뼈와 관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백년초를 꾸준히 섭취하면 성장기의 어린이의 골격형성과 성장발육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노인과 갱년기 여성의 골다공증 예방에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백년초농축액먹는법백년초농축액먹는법


백년초 분말 먹는법

백년초의 줄기나 열매를 갈아 마셔도 좋고 백년초분말로 구입하여, 떡이나 수제비를 만드는데 넣고, 물이나 우유, 요플레 등에 타서 섞어 먹거나 청을 만들어 차나 음료의 형태로 만들어 먹어도 좋습니다.

백년초는 사이다와 갈아 마시면, 달면서도 톡 쏘는 맛이 있어 아이들이 먹기에도 좋고, 기침이나 가래 등을 완화 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백년초열매먹는법백년초열매먹는법


백년초열매는 사이다와 바나나 등과 잘 어울려 함께 갈아 먹으면 좋습니다.

백년초 사이다는, 백년초열매 4~5개를 깨끗이 씻어, 가시를 제거 잘 제거하고 잘게 잘라서, 사이다 1.5L를 믹서에 넣고 갈아서 냉장 보관하며 마시면 됩니다.

백년초 주스는, 백년초열매와 바나나, 우유, 꿀 등을 함께 갈아서 마시면 됩니다.

 

야생백년초 효능야생백년초 효능


백년초열매 부작용

백년초는 뚜렷한 부작용은 없으나, 명현현상이라고 하는 증상들을 유발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백년초 명현현상은, 백년초를 복용하면, 몸살이나 오한, 어지럼증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체질에 따라서는, 불면증이나 붉은 반점, 설사, 코피가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명현 현상은 치유되는 과정에서 일어나는 증상으로 알려져 있으나 심한 경우에는 의식을 잃는 경우도 있어, 소량을 복용하며 양을 늘려가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