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 후 배앓이 원인 11가지

관계 후 배앓이 원인 11가지

관계를 하는 중이나 관계 후에 배앓이나 통증을 느끼는 성교통은 많은 사람들이 경험하는 모든 유형의 불편함으로, 성인 여성의 약 75%에서 경험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여성들은 흔히 나타나는 성교통을 자신의 성기나 질 부위에 어떤 이상이 있음을 나타낼 수 있는 것으로 느끼기 때문에 이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꺼려합니다.

관계 후 배앓이 원인 11가지


오르가즘 중 또는 이후의 통증에 대한 멋진 의학 용어인 성교통은, 여러 가지 근본적인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오르가즘 직후 또는 관계 중에 복부의 배앓이 또는 골반 부위에서 통증을 느끼거나 관계 후 배앓이를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관계는 기분이 좋아야 하기 때문에 이런 상황을 미리 알아 두는 것이 좋습니다.

 

관계 후 배앓이 원인 1관계 후 배앓이 원인 1


1. 근육 경련

생리통이 월경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오르가즘 이후에도 경련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르가즘은 실제로 질과 골반의 근육을 수축시킵니다. 자궁근육은 모든 근육과 마찬가지로 오르가즘 후에도 자궁근에서 근육 경련 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이러한 경련은 빨리 사라질 수 있지만 최대 몇 시간까지도 지속될 수 있습니다 .

 

관계 후 배앓이 원인 2관계 후 배앓이 원인 2


오르가즘 후에 오는 배앓이나 통증 원인이 자궁근에서의 근육 경련이라면 아마도 정기적인 생리통에 대처하는 것으로부터 골반 근육을 진정시키는 방법을 알고 있다는 것입니다. 소염, 항염증 진통제뿐만 아니라, 카페인과 소금의 섭취를 제한하기만 하도라도 성교통의 감소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 질 공기 유입

질 내부에 공기가 유입되면 공기가 빠져 나갈 때 까지 배앓이를 할 수 있습니다. 질에 공기가 유입되는 것을 방지하려면, 삽입 전에 충분한 전희를 하면 개선 될 수 있습니다. 전희과정에서 애액이 나오게 되고, 질을 수축 이완시켜 주어 공기가 들어가는 것을 방지할수 있습니다.

 

관계 후 배앓이 원인 3


3. 자궁경부 압박

자궁경부는 여성 신체 중에서도 매우 부드러운 부분으로, 관계 중에 너무 깊게 넣게 되면 주변 근육이 수축하게 되고 경련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특히 관계 중에 깊이 삽입 되면 자궁 경부에 닿아서 배앓이나 통증의 원인이 될 가능성이 큽니다.

 

관계 후 배앓이 원인 4


4. 기울어진 자궁

여성 중 일부는 자궁이 기울어져, 자궁 배치를 통해 삽입 된 음경이 자궁 경부에 쉽게 닿을 수 있어 배앓이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행스럽게도 자궁 경부에 닿지 않는 자세를 시도해 볼 수 있는 자세가 너무 많아 걱정하지 않아도 좋습니다.

 

관계 후 배앓이 원인 5


5. 자궁 근종

자궁근종은 매우 흔한 질환이며 관계 후 경련이 생기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자궁근종은 관계 후, 통증이나 배앓이를 유발하는 것 외에도 생리 중에 심한 출혈을 일으키고 생리 사이에 얼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자궁근종은 위험하지 않지만 통증을 자주 유발하는 경우 수술로 제거 할 수 있습니다.


6. 난소 낭종

성인 여성은 난소에 하나 이상의 낭종이 있을 수 있으며, 이는 오르가즘 후에 오는 성교통의 일반적인 원인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난소낭종은 액체로 채워진 작은 주머니입니다. 난소낭종이 있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사는데 아무 문제가 없으며 대부분의 경우 낭종은 치료 없이 저절로 사라집니다. 그러나 때로는 파열되어 고통을 주기도 하고, 일부 사람들은 관계 후, 낭종이 있는 쪽에서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관계 후 배앓이 원인 6


7. 골반 염증

골반의 염증성 질환(PID)은 골반 부위의 세균 감염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지만 클라미디아 또는 임질 감염과 같은 성병 세균 감염에서 가장 자주 발생합니다. 또한 일부 여성은 골반염증 때문에 관계를 하는 동안 통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관계 후 배앓이 원인 7


8. 자궁 내막증

자궁 내막증은 자궁 내막 세포 중 일부가 자궁 밖에서 자라는 상태 입니다. 매달이 세포들은 자궁 내막의 나머지 부분과 함께 두꺼워지고 피를 흘려 생리를 제공합니다. 하지만 자궁 밖에서는 혈액이 갈 곳이 없습니다. 그 결과 자극 된 조직이 고통스러운 흉터 조직이나 유착으로 발전해 관계 후에도 통증과 배앓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

 

관계 후 배앓이 원인 8


9. 특정 약물

복용중인 특정 약물로 인해 성교통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일부 최근 연구에 따르면 특정 약물을 복용 하는 사람들은 관계 후 통증을 경험할 가능성이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일부 항우울제나 항정신병약 및 약초가 포함돼 있습니다. 이러한 약물을 복용 중이고 관계 후 통증이 있는 ​​경우에, 약물을 바꾸면 문제가 해결 될 수도 있습니다.

 


10. 난관 막힘

여성의 난관은 난소와 자궁을 연결합니다. 난관은 매월 난소에서 자궁까지 난자를 운반하여 수정을 준비합니다. 그러나 난관이 체액이나 조직에 의해 막히게 되면서, 관계를 가질 때 복부에 통증이 생길 수 있지만, 그외에는 대부분은 어떤 증상도 느끼지 못하며, 임신이 안돼서야 난관의 막힌 것을 알게 됩니다.

 

관계 후 배앓이 원인 9


11. 임신

임신 초기 단계에서는 관계 후 통증을 느끼는 것은 매우 흔하게 발생합니다. 오르가즘은 기분을 좋게 하도록 고안되었지만, 배앓이나 통증이 뒤따를 까봐 걱정된다면 감당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면 의사와 상담하여 이유를 알아내고 대처 하면, 임신 중에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관계를 할 수 있습니다.

 

관계 후 배앓이 원인 10


임신중 관계 후에 다른 증상에 동반되지 않는 배앓이나 통증에는 의료 조치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관계 시에 계속해서 통증을 느끼거나, 출혈 증상이 발생하는 경우, 38°C 이상의 고열 증상이 발생 할 때는, 진단을 받아보고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