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떨림 증상 원인 및 예방 법

눈떨림 증상 원인 및 예방 법

눈떨림 증상이 나타나면 보통, 스트레스나 과로, 마그네슘 부족 증상으로 여기고 그냥 지나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눈떨림 증상은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수 있으며, 눈이 아닌 다른 질환으로 인해 발생하기도 합니다. 또한 눈떨림 증상은, 과도한 스트레스나 만성 피로, 과음이나 카페인 과다 섭취, 흡연, 영양결핍 등으로 인해 발생하기도 합니다.

 

눈떨림 증상 원인 및 예방 법눈떨림 증상 원인 및 예방 법


눈떨림 증상

눈떨림 증상은 스트레스나 과로, 마그네슘 부족 등으로도 발생 할 수 있으며, 대부분의 일시적인 눈떨림은 과음이나 카페인 과다, 흡연, 스트레스, 피로, 영양결핍 등으로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눈떨림이 수일 동안 반복되는 경우에는 안과 질환뿐만 아니라 말초신경질환, 뇌 신경계 질환 등의 초기 증상일 수 있어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눈떨림 증상 원인눈떨림 증상 원인


눈떨림 원인

눈떨림 증상은 통계에서도, 발생이 발생하는 원인이 대부분 스트레스로 인해 발생하며, 전체 발병 원인의 57%나 차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과로로 인한 원인은 25%, 기타가 18%가량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눈떨림 증상은 일상생활에 지장을 초래하는 증상이나 통증이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특별한 질환으로 인식하지 못하고 그냥 지나치는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눈떨림 증상 눈떨림 증상


눈떨림 증상 자체가 심각한 질환은 아니지만, 눈떨림 증상은 각종 신체 이상 증상에 대한 전조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눈떨림 증상 일부는, 스트레스나 피로가 아닌 다른 원인으로 발생하고 있으며, 안구건조증과 결막염, 홍채염 등의 안과 질환이 있으며, 각종 무기질 부족 증상으로 인한 전해질 불균형, 반측성 안면경련, 안면마비 등이 있습니다.


눈떨림은 반측성 안면경련으로 인해 발생할수 있습니다. 반측성 안면경련은 얼굴 한쪽이 반복적으로 떨리는 질환입니다. 반측성 안면 경련이 일어나는 이유는 표정을 담당하는 안면신경이 인접한 혈관에 자극돼 발생하며, 대부분 한쪽 얼굴에서만 발생하게 되고 안면신경이 분포하는 얼굴 근육에 간헐적이고 돌발적으로 발생하게 됩니다.

 

눈떨림


반측성 안면경련은 주로 눈이나 입 주변 떨림 증상이 나타나며, 초기에는 한쪽 눈 주위 근육이 떨리는 것으로 시작하지만, 점차 광대, , 입 등 경련 부위가 확대 될 수 있으며, 근육 수축과 마비, 감각 이상, 청력 감소 등으로 악화할 수 있습니다. 반측성안면경련은 남성보다 여성에게 더 자주 발생 하고 있으며 50대에서 가장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눈떨림 1


반측성 안면경련증은 드물게 안면경련증이 발생하는 얼굴 쪽에 이명증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으며, 뇌간 부위의 뇌종양이나 뇌혈관기형, 뇌동맥류, 탈수초성 질환 등에 의해서도 안면신경이 자극을 받아 발생하기도 합니다. 때문에 눈이나 안면에 경련이 계속되면, 빨리 검사를 받아보고 원인에 따를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눈떨림 2


눈떨림 증상을 보이기도 하는 안면 마비는 한쪽 얼굴 근육에 마비가 나타나 운동 기능 저하로 입과 눈 주변 근육이 마비되면서 한쪽으로 비뚤어지고 눈이 감지지 않아 구안와사로 부르기도 합니다. 처음에는 한쪽 눈 주변에서 경련이 일어나 눈떨림 증상이 발생하지만, 입술 주변 근육까지 파급되면 한쪽 입술이 위로 올라가는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안면마비는 대부분 한쪽 얼굴에만 증상이 나타나게 되며 다른 안면 질환과는 달리 수면 중에도 경련 증상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안면마비 증상은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긴장할 때, 낯선 사람과 만날 때 증상이 심해지기도 하기 때문에, 대인관계에 지장이 초래되기도 하고, 미용 적으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 우울증에 빠지기도 합니다.

 

눈떨림 3


안면마비 초기 증상은, 눈떨림 증상을 비롯해, 맛을 잘 못 느끼는 미각의 이상과 혓바닥 이상감, 한쪽 또는 양쪽 눈을 뜨고 감는 것의 불편감, 물이나 음료수를 마실 때 물이 한쪽 입 한쪽으로 새어나오는 증상, 이유 없이 눈물이 나는 증상 등이 있으며, 이런 증상이 수일 이상 계속해서 나타나면 안면마비를 의심 할 수 있어 빠를 시일 내에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눈떨림 4


눈떨림 예방

눈떨림은 육체적 뿐만 아니라 정신적인 건강 상태의 적신호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피하고 적당한 영양 섭취와 정신적 안정을 찾는 것이 가장 중요 중요합니다. 특히 과음이나 과도한 카페인 섭취, 흡연을 피해야 합니다. 또한 과도한 스마트 폰이나 pc 사용을 자제 하고, 안면 근육 운동이나 눈 주변 마사지를 하면 눈떨림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눈떨림 5


마그네슘은 견과류에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불포화지방산과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당뇨와 같은 성인병과 변비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마그네슘은 아보카도에도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불포화 지방산과 칼륨도 많은 풍부하여 혈액순환과 염증제거에도 좋습니다. 이 외에도 마그네슘은, 미역과 고등어, 새우, 시금치 등이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