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젖 원인 및 제거 관리 방법

쥐젖 원인 및 제거 관리 방법

쥐젖은 각질형성세포와 아교질 섬유의 증식으로 생기는 피부 질환으로 연성섬유종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쥐젖은 가슴, 겨드랑이, , 사타구니 등에 자주 발생하고 있습니다. 쥐젖은 피부색과 비슷해 색깔로는 잘 티가 나지 않을 뿐만 아니라, 통증이 없고 위험한 피부 질환도 아니지만, 눈 밑을 비롯한 얼굴이나 목에 생기면 미용상 문제가 되기 때문에 제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쥐젖 원인 및 제거 관리 방법쥐젖 원인 및 제거 관리 방법


쥐젖은 얼굴에 자주 발생하며, 눈꺼풀에 생기기도 하고 가슴에 발생하기도 합니다. 눈에 잘 띄지는 않지만 겨드랑이에도 발생해 만져보면 제법 큰 것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쥐젖이 생겼다고 건강상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얼굴에 돋아난 쥐젖은 거울을 볼 때마다 신경이 쓰일 뿐만 아니라, 주위 피부로 점점 퍼지는 것 같아 스트레스를 받기도 합니다.

 

쥐젖 원인 및 제거쥐젖 원인 및 제거


쥐젖 발생원인

쥐젖은 살색 또는 검은색을 띄며, 단독으로 생기기도 하지만 10개 이상이 모여서 발생하기도 하고, 심할 때는 목을 따라 얼굴로 넓게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쥐젖이 발생하는 원인은 정확히 밝혀져 있지 않지만, 피부가 겹치거나 노화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고, 4050대에서 자주 발생하며, 비만인 사람이거나 폐경기 여성에게서 많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쥐젖 원인쥐젖 원인


쥐젖은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 할 수 있으며, 피부 노화나 급격한 체중 증가와 같은 비만과 관계가 깊은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또한 몸의 체질적인 원인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도 있으며, 2형 당뇨병에서 인슐린 저항성으로 인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쥐젖은 임산부에게도 잘 발생하는데, 호르몬의 영향과 임신으로 인한 체중 증가가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쥐젖은 피부색과 비슷해 색깔로는 잘 티가 나지 않지만, 눈 주위나 목 주위, 겨드랑이, 사타구니 등에 잘 생기는데 지름 13크기로 여러 개가 한꺼번에 돋아나기도 합니다. 특히 쥐젖은 겨드랑이처럼 피부가 접혀 마찰이 많거나, 목과 눈가 등 햇빛 노출이 많은 부위에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쥐젖 원인 1


쥐젖은 남성보다 여성에게 자주 발생하는 편으로 눈 주변에서 자주 발견되며, 양성 종양이기에 제거하지 않아도 일상생활에는 무리가 없지만 미용상의 스트레스를 주고, 간혹 가려움증이 동반될 수 있으며, 드물게는 말단 괴사에 의해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쥐젖은 시간이 지나면서 사라지는 경우가 있기도 하지만, 대부분은 저절로 사라지지 않습니다.

 

쥐젖 원인 2


쥐젖은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세월이 흐르면서 점점 커지고 주변으로 영역을 확대해 나가며 나중에는 팥알만큼 커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쥐젖은 뿌리가 깊지 않아 쉽게 제거할 수 있다. 최근에는 이산화탄소레이저를 사용해 통증 없이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쥐젖은 한 번 치료한 부위에는 다시 생기 지 않지만 피부노화에 따라 다른 부위에서 생길 수 있습니다.

 

쥐젖 원인 3


쥐젖은 제거를 하지 않아도 번지지 않고 합병증이 없으며, 다른 사람에게 전염이 되지 않기 때문에 대개는 미용적인 부분으로 인해 제거하게 됩니다. 때로는 집에서 스스로 쥐젖을 없애보려고 떠도는 말을 듣고 제거를 시도하는 사람도 있는데, 오히려 피부를 자극하고 감염까지도 시킬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 얼굴은 의료진이 안전하게 제거해야만 피부 손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쥐젖 제거

쥐젖은 안전하게 없애는 방법은 전분가에게 제거하는 것입니다. 야매로 쥐젖 제거를 하면 상처가 덧나거나 재발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쥐젖은 피부 아래 연결된 섬유종 병변 혈관까지 제거해야 하기 때문에, 피부과 전문의를 찾아 정확한 검사를 받은 후 위생적으로 치료하는 것이 좋을 뿐만 아니라, 제대로 제거하지 않을 경우 재발하기도 합니다.

 

쥐젖 원인 4


쥐젖을 피부과 등에서 제거할 때는 대부분, 쥐젖 부위에 마취연고를 바르고 1시간 정도 지난 뒤에, 의료용 가위로 잘라 내거나, 탄산가스 레이저로 쥐젖을 태워 없애는 시술을 하는데, 보통 1020분 정도 걸립니다. 하지만 쥐젖이 많으면 시간이 더 걸릴 수 있으며, 다소 따끔거리고 아플 수 있습니다.치료 후에는 항생제 연고를 발라주고 하루 이틀 정도 물에 닿지 말아야 합니다.

 

쥐젖 원인 5


최근에는 의료 발달로 인해 작은 쥐젖까지도 제거할 수 있습니다. 탄산가스 레이저 시술을 통해, 정상 피부에는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도, 아주 작은 쥐젖까지도 간단하게 제거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시술 후에는 1주일 정도 지나면, 딱지가 떨어지고 약간 핑크빛이 도는 시술 자국이 남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정상 피부색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쥐젖 원인 6


쥐젖 제거 관리

쥐젖제거 시술을 받은 후에는, 시술 자리에, 일시적으로 검거나 붉은색을 띠거나 딱지가 생기기도 하는데, 자외선 차단 제를 바른 후 스카프나 목까지 올라오는 옷으로 최대한 자외선을 막아줘야 자외선으로 인한 색소 침착을 막을 수 있습니다. 또한 잦은 목욕이나 사우나 등은 자제하고 시술부의의 때를 밀어서도 안 되며 샤워 후에는 보습 제를 발라 주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