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시코 에파조테 효능 및 부작용, 건강상 이점

멕시코 에파조테 효능 및 부작용, 건강상 이점

에파조테는 멕시코 중남부가 원산지로 알려진 허브중 하나로, 잎과 꽃, 익지 않은 열매를 요리에 이용 할 수 있으며, 말리면 향이 강해져 향신료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에파조테는 남부 멕시코와 과테말라의 마야요리에 자주 이용되는 허브로, 수프, 샐러드, 고기요리, 멕시칸 허브소스 등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멕시코 에파조테 효능 및 부작용멕시코 에파조테 효능 및 부작용


에파조테는 남미, 중미 및 멕시코 남부에 내재되어 있습니다. 오늘날 그것은 전 세계적으로 재배되고 귀화되었습니다. 에파조테는 기생충을 제거하기 위해 수세기 동안 사용되었습니다. 그것은 항 천식, 진통제, vermifuge 및 위약을 가지고 있다고 믿어집니다. 식물은 끓는 물에 담그고 주입으로 소비됩니다. 오일은 벌레 물림과 무좀을 치료하는 습포제로 사용됩니다.

 

멕시코 에파조테 효능 멕시코 에파조테 효능


에파조테는 수 세기 동안 인간과 가축의 기생충을 제거하는 약초로 사용되기도 했는데 최근에는 에파조테를 과다하게 섭취하면 독성을 나타낼 수 있는 것으로 밝혀져 사용하는 사례가 줄고 있습니다. 실제로 사람들이 에파조테 오일을 과다하게 사용해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하기도 했으며, 통증과 구토, 설사, 위장염 등을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멕시코 에파조테


하지만 에파조테는 예로부터 위와 장 건강에 도움을 주고, 간 질환에도 사용되어왔으며, 에파조테의 잎과 꽃을 이용해 차로 우려 마시기도 했습니다. 특히 에파조테에는, 비타민 C, B, A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망간, 엽산, , 마그네슘, 칼륨 및 아연 등이 함유돼 있어 적당히 사용하면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에파조테는 타말레, 엔칠라다, 검은콩, 살사와 같은 전통적인 멕시코 요리에 빠지지 않고 사용되고 있으며, 강한 풍미 외에도, 천식과 호흡기 치료에 사용되어 왔으며, 활성산소를 제가하는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어 건강에 도움이 되는 점을 소개 합니다.

 

멕시코 에파조테 부작용멕시코 에파조테 부작용


위장 건강

에파조테는 소화력을 향상시키고 배변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되는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위장 시스템의 효율성을 높이고, 변비와 복부 팽만감, 경련 및 기타 위장 질환을 낮춰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에파조테는 헛배 부름과 소화 불량을 없애는 효과가 있어, 콩과 식물 및 칠레고추 등과 함께 먹으면 잠재적으로 장내 가스를 줄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멕시코 에파조테 1


에파조테는 100g32kcal로 열량은 낮으면서도, 각종 유기 화합물과 다양한 영양소로 채워져 있으며 식이섬유도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때문에 체중 감량을 하는 사람이 에파조테를 먹으면, 더 오랜 시간 동안 포만감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멕시코 에파조테 2


예로부터 에파조테는 신체의 다양한 기생충과 같은 벌레를 치료하는 데 사용되어 왔습니다. 특히 회충과 구충은 에파조테에서 발견되는 활성 성분으로 죽일 수 있습니다. 특히 에파조테는 기본적인 위생 조건과 물 여과를 사용할 수없는 사람들에게 효과적인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에파조테는 비타민 B 복합체가 풍부하여 전반적인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에파조테는 의미 있는 양의 비타민 B, 특히 엽산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에파조테는 성장과 발달에 필요한 일일 권장량의 약 50%의 엽산을 제공합니다.

 

멕시코 에파조테 3


에파조테에는 면역 체계에 필요한 적절한 양의 비타민 A, C 등의 항산화 화합물가 카로틴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에파조테의 항산화 특성은 활성 산소로 인한 신체 손상을 예방하고 다양한 암과 만성 질환을 막아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멕시코 에파조테 4


에파조테는 나이로 인한 뼈 질환 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미네랄을 풍부하게 함유 되어 있습니다. 에파조테는 적절한 양의 인, 구리, 칼슘, 아연 및 망간은 미네랄 밀도를 유지하고 있어,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며, 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멕시코 에파조테 5


에파조테 향은, 감귤류나 꿀 풀과 식물, 민트 또는 접착제와 같은 냄새와 비교하기도 하며, 달콤한 향미를 가지고 있어 신선한 감귤류 방향을 지니고 있다고 표현하기도 합니다. 특히 에파조테는, 칼륨이 풍부하여 혈관을 이완시키고 혈관 확장제 역할을 하여 뇌졸중과 심장 마비 등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멕시코 에파조테 6


에파조테는 멕시코와 과테말라 등에서 식용과 약용으로 널리 사용돼온 허브로, 민트와 시트러스 향이 나는 것으로 말하기도 하지만 싫어하는 사람들은, 고수처럼, 휘발유나 표백제,  등의 악취가 난다고 말하기도 하며, 맛이 독특하고 강해서 호불호가 갈리기도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