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주효모 효능 및 성분, 하루 섭취량

맥주효모 효능 및 성분, 하루 섭취량

맥주효모는 맥주를 발효하여 맥주를 여과한 후 분리되는 사카로미세스라는 효모로 맥주를 만들고 남은 부산물을 건조시킨 것으로 두피와 모발 건강에 도움이 되는 단백질과 비타민과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다양한 효능을 가진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맥주 효모에는 단백질을 비롯한 비오틴과 셀레늄, 칼슘, 마그네슘, 핵산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피부와 두피 건강에 도움을 주어 탈모 방지와 피부질환 예방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맥주효모 효능 및 부작용맥주효모 효능 및 부작용


맥주효모에는 모발 건강에 필수적인, 단백질과 비타민 B, 필수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두피와 모발건강에 도움을 주며 탈모 방지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맥주효모는 절반 정도가 질 좋은 아미노산으로 이루어진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으면서도, 베타글루칸과 셀레늄 등의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 무기질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혈액순환을 돕고 영양공급을 원활하게 하여 피부와 모발 건강에도 좋습니다.

 

맥주효모 효능 및 하루 섭취량맥주효모 효능 및 하루 섭취량


맥주효모는 각종 노폐물과 독성물질을 배출하는데 효과가 있어 간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맥주효모는 단백질과 비타민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비타민 B류가 풍부하여 효모 생성과 피로회복에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맥주효모에는 셀레늄이 풍부하여 간에 지방질이 쌓이는 것을 방지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맥주효모에는 모발생성에 필수적인 비오틴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탈모 방지에도 도움이 됩니다.

 

맥주효모 효능 및 성분맥주효모 효능 및 성분


맥주효모는 혈당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어 당뇨병 관리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맥주 효모는 당뇨병이 있는 성인의 혈당 수치를 상당히 낮출 수 있습니다. 또한 인슐린 감수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맥주 효모에는 섬유질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혈당 흡수를 늦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인슐린 감수성을 개선하고 당뇨병 환자의 혈당 조절을 촉진하는 것으로 알려진 미량 미네랄 인 크롬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맥주효모는 단백질과 같은 다양한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열량은 다소 높지만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4 명의 비만 여성과 남성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맥주 효모를 규칙적으로 섭취하면 제 지방 량에는 부정적인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도, 위 지방과 체중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맥주효모는 배고픔 느끼게 하는 호르몬을 줄이고 신체의 지방 축척을 억제하여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맥주효모 효능 및 성분 1


맥주효모에는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뿐만 아니라 베타글루칸 등의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맥주효모에 풍부한 기능성 화합물은 염증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어 상처 치유에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우리의 피부는 죽은 세포가 밀려나와 각질이 생기기도 합니다. 맥주효모는 비오틴이 함유돼 있기 때문에 단백질 대사에 관여하는 물질로 피부를 보습하여 피부 관리에도 도움이 됩니다.

 

맥주효모 환 효능


맥주효모에는 다양한 영양 성분이 함유돼 있어 면역력 향상과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특히 맥주효모에는 베타글루칸을 비롯한 단백질과 핵산, 탄수화물, 미네랄, 비타민류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기 때문입니다. 한 연구에서는, 맥주 효모를 생쥐에게 투여한 결과 염증수치를 낮추고 면역 반응을 정상화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맥주효모에 풍부한 셀레늄은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강력한 항산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맥주효모 효능 시력 보호 효과


맥주효모는 풍부한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 덕분에 눈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성분 분석 연구 결과에서도 시력 문제의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는, 리보플래빈이 소량 포함되어 있으며 티아민과 니아신도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체내의 티아민 수치가 낮으면 녹내장, 백내장과 같은 안과 관련 질병에 취약해질 수 있습니다. 또한 맥주효모의 다양한 항산화 성분은 눈에 손상을 줄 수 있는 활성 산소를 억제하는 효능이 있으며 비타민 B는 녹내장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맥주효모는 장내 세균총의 구성을 개선하고 소화기 건강을 개선 할 수 있는 프로바이오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소화기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맥주효모는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며 변비 해소와 소화 촉진, 다이어트 등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27 건의 임상 시험에서 5000 명 이상의 환자를 대상으로 한 분석에서 항생제로 인한 설사를 감소 시켰으며 크론 병 및 과민성 대장 증후군과 같은 설사 관련 질환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니다.

 

맥주효모 효능 두발 건강


맥주효모가 탈모 방지에 도움이 되는 것은, 단백질이 풍부하면서도 단백질 대사에 필수적인, 비오틴이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또한 맥주효모에는 모발 단백질을 구성하는 성분인 시스틴과 메티오닌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맥주효모는 건강 유지에 필수적인 다양한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는데 도움을 주어 신경 학적 기능과 시차적응 치료를 돕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맥주효모 하루 섭취량


맥주효모 하루 섭취량

맥주효모는 연구를 통해서도 모발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 연구에서는 탈모 환자 10명에게 6개월간 맥주효모 관련 식품을 복용토록 한 결과, 모발이 자라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맥주효모는 환이나 분말 형태로 복용하는데, 분말의 경우에는 하루 3g 정도를 따뜻한 물에 타서 마시거나 찬 물에 우려서 차처럼 마셔도 좋고, 요구르트 등에 뿌려 먹어도 좋습니다. 또한 우유와 바나나, 맥주효모를 함께 넣고 갈아서 셰이크처럼 마시고, 샐러드나 요리에 넣어 먹어도 좋습니다.

 

맥주효모 효능 부작용


맥주효모 부작용

맥주효모는 과다하게 섭취하면 복부팽만간이나 소화 불량 등의 소화기 계통에 부작용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어  정당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체질에 따라서는 가려움증이나 두통 등의 알레르기를 유발 할 수 있으며, 퓨린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통풍 증상이 있거나 당뇨관리가 필요한 경우에도 섭취 전에 전문의와 상담 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특정 약물과 상호 작용 할 수 있기 때문에 약물을 복용중인 경우에도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