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라나 분말 효능 및 부작용

과라나 분말 효능 및 부작용

과라나는 브라질 파라과이 등의 아마존 열대 우림에서 자라는 다년생 덩굴성 식물로, 예로부터 아마존 부족들은 과라나 열매의 씨앗을 양조하여 에너지 음료를 만들었으며, 수백 년 동안 브라질 사람들은 열매의 씨를 활용해, 살균과 신경안정, 이뇨제 등으로 사용하고, 설사와 변비 예방 활력을 높이는 강장제 등으로 사용해 왔습니다. 특히 과라는 지방을 태우고 에너지를 높이며 피로를 풀어 주는 효과가 뛰어나 다양한 에너지 음료와 스포츠 음료 등에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과라나 효능 및 부작용과라나 효능 및 부작용


과라나는 카페인, 테오필린 및 테오브로민과 같은 각성 작용을 하는 물질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타닌과 사포닌 카테킨과 같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자유라디칼 형성을 막아주고 세포의 산화 손상을 방지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과라나에는 과라나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심장과 뇌 활동을 촉진시켜 주고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며, 크산티류 성분은 뇌 기능을 활발하게 하며 위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과라나효능,과라나먹는법과라나효능,과라나먹는법


과라나에는 다양한 기능성물질과 비타민 A, E, B1, B3, P 등의 다양한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어 면역력을 높여 주고 피로회복과 눈 건강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또한 칼슘과 마그네슘, 철분 등의 무기질과 셀레늄, 스트론튬 등이 풍부해 영양 보충에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과라나에 풍부한 천연 카페인 성분은, 뇌기능을 높여주고 피로 회복과 운동기능 향상, 다이어트와 피부미용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과라나효능,과라나먹는법,과라나성분


과라나분말은 커피와 비슷하면서도 강력하며 부작용은 덜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과라나에 함유돼 있는 각성제 성분은 커피보다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면서도 천천히 흡수되는 효과가 있어 효과를 오랫동안 지속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과라나에 풍부한 항산화 물질과 비타민, 유기산 등은 중추 신경계에 작용하여 피로물질인 젖산 분해를 촉진하여 피로 회복과 근육의 스트레스를 해소해 주는 효과가 있어 운동 후에 섭취하면 더 좋습니다.


과라나 분말에는 커피 원두보다 높은 농도의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과라나에 풍부한 각성제 성분은 자극제 역할을 하며 뇌의 특정 신경 전달 물질의 활동에 영향을 주어 에너지 수준을 촉진하여 지방을 태워주기도 합니다. 때문에 과라나 커피 등이 에너지 드링크나 저에너지제로 사용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또한 과라나는 정신적 건강에 도움을 주고 정신적 피로 도를 낮춰주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도 밝혀져 있습니다.

 

과라나효능,과라나먹는법,과라나성분,과라나


과라나는 암세포의 증식과 확산을 방지하는데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과라나에는 카페인과 타닌, 사포닌, 테오브로민, 카테킨과 같은 다양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유리기 형성과 싸우고 세포에 대한 산화 손상을 방지하는데 도움을 주어 심장병, 암 및 당뇨병과 같은 만성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생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는, 간암 증식은 58% 줄이고 암세포 사멸은 5배까지 높였으며, 대장암과 유방암을 억제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과라나효능,과라나먹는법,과라나성분,과라나,구아라나


과라나는 카페인을 비롯한 다양한 각성제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뇌의 경계를 유지하여 집중력을 유지하고 정신 에너지를 증가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과라나 씨앗에는 커피 원두보다 4~6배나 많은 카페인이 들어 있습니다. 영국 노섬 브리아 대학의 인간인지 신경 과학 부서에서 실시한 한 연구에 따르면, 과라나 섭취는 대뇌의 이완을 돕는 아데노신의 효과를 차단하여 조군에 비해 기억력과 각성 도를 향상시켜 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과라나효능,과라나먹는법,과라나성분,과라나,구아라나,Guarana


과라나는 심장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과라나는 LDL를 억제하고 혈전을 방지하여 혈액순환을 촉진하기 때문에 심장의 부담을 덜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과라나에는 테오필린이 함유돼 있어, 천식과 기관지염, 인플루엔자, 기침, 협심증 등과 같은 호흡기 질환을 예방하고 치료에도 효과적입니다. 또한 과라나는 기관지의 평활 근을 이완시켜 폐로의 공기 흐름을 원활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기도합니다.


과라나는 뛰어난 항균 및 항산화 특성을 가지고 있어 화장품 재료로 사용되고 있으며, 로션이나 노화 방지 크림, 헤어 제품 등에 사용되며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또한 과라나의 높은 카페인 함량은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 피부로의 혈류를 지원하여 피부 건강에도 좋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과라나는 노화로 인한 피부 손상을 방지하는 효능이 있으며, 뺨의 처짐을 줄여주고 피부의 압박감을 개선하며 눈 주위의 주름을 줄여주기도 합니다.

 

과라나효능,과라나먹는법,과라나성분,과라나,구아라나,Guarana,과라나카페인


과라나는 식욕을 억제하고 지방을 태워주는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과라나는 카페인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12 시간 동안 3~11% 까지도 신진 대사를 촉진 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신진 대사 율이 높아지면 움직임이 없더라도, 칼로리를 소모하며, 신체 활동을 하는 동안에는 더 많은 칼로리를 태워주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과라나는 지방세포의 생성을 촉진하는 유전자를 억제하는 것으로도 알려졌습니다.

 

과라나효능,과라나먹는법,과라나성분,과라나,구아라나,Guarana,과라나카페인,과라나부작용


과라나부작용

과라나분말은 적당히 복용하면 건강에 도움을 주지만 과다하게 섭취하면, 심장 두근거림, 불면증, 두통, 어지럼증과 같은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과라나는 카페인 들어 있어 임산부는 많이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과도한 카페인은 태아의 성장을 방해하고 유산의 위험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과라나를 75mg 이하로 섭취하면 건강에 도움이 되면서도 부작용이 나타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