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아닌 효능 및 많은 음식, 테아닌 보충제 주의점

테아닌 효능 및 많은 녹차

테아닌은 찻잎에서 발견되는 여러 화합물 중 하나로 일부 버섯에서도 발견되는 성분으로, 다른 많은 아미노산과 달리 단백질을 형성하거나 효소를 만드는 데 사용되지 않는 독특한 아미노산입니다. 테아닌은 신경 전달 물질인 GABA의 생산을 개선함으로써 기분 유지에 중요한 역할을 불안감을 완화하고 수면을 촉진하며 스트레스 해소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테아닌영양제

테아닌은 글루타메이트와 유사한 화학적 구조로 되어 있어 뇌에 신경 자극을 전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테아닌은 가바나 글루타메이트와 같은 신경 전달 물질에 대한 신경 세포 수용체를 통해 작동하는 정신 집중을 유지하면서도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스트레스와 관련된 과도한 흥분을 방지하고 뇌졸중을 유발하는 염증 분자의 발현을 억제해 혈전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명상하는 여자

테아닌은 가바나 글루타메이트 및 기타 신경 전달 물질에 대한 신경 세포 수용체를 통해 작동하는 정신 집중을 유지하면서 진정 효과가 있습니다. 테아닌은 빠르게 흡수되고 이완과 관련된 EEG 알파파의 우세로 뇌를 빠르게 이동시킵니다. 임상 연구에서 테아닌은 주의력, 기분, 인지 및 수면의 질을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천연 이완제인 테아닌은 긴장을 줄이고 주의력을 감소시키지 않으면서 휴식을 줍니다.

 

찻잎

정신건강에 좋은 테아닌

테아닌은 여러 연구에서 신체 스트레스를 완화하여 관련 질병의 위험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테아닌이 흥분성 신경 전달 물질 글루타메이트의 수용체에 대한 결합을 감소시키고 억제성 신경 전달 물질인 GABA의 생성을 촉진하는 것으로 밝혀졌으며, 인체 적용시험을 통해서도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테아닌은 신경전달 화학물질의 방출과 신경전달시스템을 활성화함으로써 신경계 전체를 안정화하고 활성화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테아닌은 면역증강과 혈압강하 작용, 혈중 콜레스테롤을 저하, 스트레스 해소, 수면 보조, 집중력 강화, 항우울증 치료, 알코올 해독 등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조현병 환자의 불안을 줄이고 수면의 질을 향상합니다.

 

요가하는 여자

테아닌은 사람의 뇌에서 나오는 뇌파 중 안정되고 편안한 상태에서 느끼는 알파파의 발생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각종 연구보고에 따르면 테아닌은 뇌파를 일상적 의식인 베타파로부터 내면 명상 의식인 알파파로 안정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지만, 테아닌의 이런 효능은 카페인의 각성 효과와 적절한 상호작용을 거치면서 뇌파를 델타파로 유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테아닌은 피질 뉴런 흥분을 억제하므로 항 스트레스 효과가 있습니다. 테아닌은 특히 주사로 투여할 때 혈액, 뇌 장벽을 통과하는 것으로 밝혀졌으며 경구 복용 시 최대 5시간 동안 화합물의 뇌 농도를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테아닌은 편도체와 해마라고 하는 영역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는 두려움 반응과 기억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짜증난 여자

테아닌은 졸음이나 운동 행동을 손상하지 않고 불안 감소 효과를 발휘하면서 주의력과 주의력을 적당히 향상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테아닌 보충제가 일부 사람들이 스트레스를 받을 때 겪는 갑작스러운 혈압 상승을 방지한다는 연구도 있습니다. 이것이 매우 중요한 이유는 많은 사람이 스트레스가 많은 상황에 부닥쳤을 때 위험할 정도로 높은 수준까지 치솟는 정상 혈압 수치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감칠맛을 내는 테아닌

테아닌과 글루탐산의 분자 유사성은 맛보는 것만으로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테아닌은 녹차에 풍부한 맛을 주는 감칠맛을 내는 성분이기도 합니다. 감칠맛 맛을 전달하는 분자 중 하나는 글루탐산이 있으며, 글루타메이트와 테아닌은 모두 혀의 같은 수용체를 자극하여 뇌 글루탐산 수용체에 결합할 수 있을 만큼 가깝지만 자극하지 않고, 이완 효과를 내는 것이 테아닌입니다.

 

몽유병 환자

테아닌은 1949년 일본 과학자들에 의해 찻잎에서 처음으로 확인되었습니다. 과학자들이 처음 테아닌을 연구하기 시작한 이유 중 하나는 테아닌이 고기나 생선, 버섯, 채소와 같은 특정 음식 감칠맛의 원천으로 여겼기 때문입니다. 또한, 테아닌은 차에도 많이 들어있으며, 여러 요인에 따라 달라져, 이른 여름에 수확된 차가 늦은 여름에 수확된 차에 비해 테아닌 함량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홍차

테아닌은 녹차 등의 차를 통해서 섭취할 수 있으며 보충제 형태로도 섭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테아닌 보충제는 졸음을 발생하지 않으면서 편안함을 줄 수 있으며, 차분함과 집중력과 집중력을 향상하며 편안한 수면을 지원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테아닌은 진정 효과뿐만 아니라 심장과 뇌를 보호하고 혈압을 조절하고 조현병의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테아닌 보충제

테아닌 보충제 주의점

테아닌을 함유한 음식물 섭취로 확인되거나 보고된 부작용은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차를 마시고 테아닌이 포함된 보충제를 섭취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또한, 일부 연구에서는 테아닌의 항종양 특성에 대한 보고도 있지만, 다양한 약물과 상호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암 치료를 받는 사람들에게 해로울 수 있어 화학 요법 약물을 복용하는 사람에게는 해로울 수 있어 전문의와 상의 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