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생활

생리전 갈색혈이나 갈색 냉이 비치는 이유! 본문

건강, 음식, 효능

생리전 갈색혈이나 갈색 냉이 비치는 이유!

시토스 2021. 5. 5. 21:03

생리전 갈색혈과 갈색 냉이 보이는 이유

생리전 갈색혈이나 갈색냉이 비치는 것을 보고 놀라실 수 있지만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보통 갈색 혈은 생리혈이 자궁에 오래 머르른 경우가 대부분으로 커피색과 비슷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갈색 혈은 일반적으로 자궁에 오래 머무르며 산소화 결합해 산화된 혈액입니다. 검은색에서 밝은 빨간색, 갈색에서 주황색까지 다양한 혈액 색상을 볼 수 있습니다.

 

생리전갈색혈

여성의 생리는 대부분은, 밝은 빨강에서 진한 빨강, 갈색으로의 변화는 혈액이 자궁에 있었던 시간과 흐름과 관련이 있습니다. 생리가 시작될 때 흐름이 더 빨라지고 끝으로 갈수록 양이 적어지고 흐름도 늦어질 수 있으며 오랫동안 누워 지내도 짙은 적혈구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러다가도 가장 무거운 날에는 밝은 붉은 피가 보일 수 있습니다.

 

생리전갈색혈

생리혈은 대부분 처음에는 빨갛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산소와 결합하면서 산화되어 갈색으로 변합니다. 생리혈을 확인했을 때 갈색으로 보이는 것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색이 변했을 수 있으며, 갈색 혈은 보통 생리가 끝날 때 나옵니다. 월경 중에는 혈액 방출의 색과 일관성이 변하기 때문에 밝은 빨간색이나 갈색이 보일 수 있으며 무겁거나 밝을 수 있습니다.

갈색혈 생리

갈색 혈은 생리전뿐만 아니라 생리 중에도 보이기도 하는데, 일반적으로 오래된 피의 표시입니다. 혈액은 산화 시간이 있었기 때문에 표준적인 적색에서 갈색으로 바뀌었을 뿐입니다. 느린 흐름은 몸에서 피가 빠져나가는 데 더 오래 걸릴 수 있으며, 혈액이 자궁에 더 오래 있으면서 갈색으로 변할 수 있으며, 마지막 생리가 남아서 생리전에도 보일 수 있습니다.

 

생리전갈색혈

월경 후 갈색 피는 스트레스, 피로, 비만, 호르몬 불균형, 갱년기, 다이어트 등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주로 40대 이상에서 발생하는 출혈은 갱년기 전환기의 증상일 가능성이 큽니다. 이 경우 자궁 초음파나 혈액 검사를 할 때 이상이 없다는 진단을 받기 쉽습니다. 하지만 자궁근종이나 자궁선근종은 덩어리진 생리혈, 심한 생리통, 갈색 혈, 생리 과다이거나 생리량이 줄어드는 경우도 있습니다.

 

생리전갈색혈

갈색 혈이나 갈색 냉은 생리 시작 또는 종료 시에 발생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생리 시작 또는 종료로 혈액 흐름이 느리면 혈액이 몸에서 빠져나가는 데 더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혈액이 자궁에 더 오래 머무르면 갈색이 될 수 있습니다. 혈액은 또한 마지막 생리에서 남을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배를 따뜻하게 하고 혈류순환을 좋게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생리전갈색혈 원인

정상적인 질 분비물은 투명하거나 유백색을 띠는데 다른 냉이 나온다면 세균 감염 등 질내 환경 변화나 질염 등을 의미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특별한 질환이 없는 경우에도 배란기나 임신 초기에 갈색 냉이 보이는 경우가 있으며 배란기에 나타나는 오래된 배란 혈이 분비물에 섞이면서 갈색으로 보이기도 하며 임신 초기에도 착상 혈로 인해 갈색혈이나 갈색냉이 보일 수 있습니다.

 

생리전갈색혈

갈색 혈은 유산으로 인해 나타나기도 합니다. 유산은 밝은 붉은색 출혈로 나타나지만, 일부 여성은 갈색 혈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임신 손실로 인해 태아는 발달을 멈추지만, 최소 4주 동안 자궁에서 빠져나가지 않습니다. 심한 출혈이나 혈전을 경험하지 않을 수 있지만, 일부 여성은 진한 갈색 반점이나 출혈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생리전갈색혈

생리는 여성 건강에 중요한 증상을 나타내는 건강의 지표로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생리를 막 시작한 젊은 여성은 처음 몇 년 동안 생리혈의 색과 질감이 매우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폐경기 여성도 많은 불규칙성을 경험할 수 있으며 건강한 상태에서도 갈색 혈과 같은 다양한 색상이 있지만, 생리의 변화가 걱정된다면 검사를 받아보고 대처하는 것이 좋습니다.

300x250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