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에게 더 좋은 브라질너트 효능 및 부작용

남성에게 더 좋은 브라질너트 효능 및 영양성분

브라질너트는 주로 브라질과 페루, 볼리비아 등 아마존 북부지역에서 재배되는 견과류로, 크기도 크지만 다양한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아마존 원주민들의 중요한 식량자원으로 사용됐습니다. 특히 브라질너트에는 단백질과 탄수화물 등이 풍부하면서도, 셀레늄이 많이 들어 있어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을 증가시켜 생식기능을 높이고 발기부전 치료와 전립선암 예방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 있습니다.

 

브라질너트

브라질너트 영양 성분

브라질너트는 하루에 한 알만 먹어도 될 만큼 크고 풍부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고소한 맛은 덜하지만, 기름기가 많아 아몬드보다 식감이 부드러우면서도, 인간의 생존에 필요한 5대 영양소인 탄수화물과 단백질, 지방, 비타민, 미네랄을 모두 가지고 있으며, 특히 셀레늄과 칼슘, 마그네슘, 칼륨, 인, 철, 망간, 아연을 포함한 16가지 미네랄도 함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비타민 B류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브라질너트와 견과류

브라질너트는 건강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활성물질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영양 보충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특히 양질의 단백질이 풍부한 브라질너트는 필수 아미노산을 비롯한 많은 아미노산과 비타민, 미네랄, 불포화 지방산, 식이 섬유와 같은 필수 영양소를 잘 갖추고 있습니다. 특히 셀레늄이 풍부한 브라질너트는 토코페롤에 비해서도 월등한 항산화력으로 활성 산소와 염증을 억제하고 혈관 건강과 항암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브라질너트 항암 효능

브라질너트 셀레늄 항암 효능 브라질너트에 풍부한 셀레늄은 다른 활성물질과는 달리 암세포에 직접 전달되어 성장을 억제하고 사멸을 유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셀레늄은 많은 연구가 이루어진 성분 중 하나로, 항암 효과를 밝힌 연구도 많이 있습니다. 미국에서 실시한 한 연구에서는, 평균 나이 63세의 남성 1321명을 대상으로 4년 6개월 동안 셀레늄을 장기간 복용한 결과 암 발생률이 37%나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항암중인 남성

브라질너트에는 단백질과 식이 섬유, 오메가-3 불포화 지방산, 비타민과 미네랄, 아미노산을 포함하는 가장 큰 견과류 중 하나입니다. 특히 항산화 효과가 좋은 셀레늄은 활성 산소를 제거하고 염증을 억제하여 세포 활동을 증가시키고 항산화력을 높여줍니다. 특히 셀레늄의 항산화 효과는 대표적인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E와 토코페롤보다 항산화제가 2,940배나 많습니다.

 

혈압이 높은 남성

브라질너트에 들어 있는 지방 성분은 다른 견과류와 마찬가지로 건강한 지방질로 이루어져 있어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각종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브라질너트에는 오메가 6 지방산이 많이 들어 있으므로 혈중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이고 좋은 콜레스테롤을 증가시켜 혈관 건강과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며 심장병의 위험을 줄여주고 각종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성기능을 높이는 브라질너트

브라질너트는 면역력을 높여주는 대표적인 식품으로 각종 염증성 질환과 알레르기 질환 및 피부질환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남성호르몬 합성과 정자 형성 및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브라질너트에는 셀레늄을 비롯한 아연과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성 기능을 높이고 정자 세포를 보호해 임신능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한 학술지에 실린 연구 보고에 따르면, 셀레늄이 결핍된 동물은 정자에 이상이 생겨 수정률이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인

브라질너트에는 셀레늄을 비롯한 마그네슘과 칼슘, 아연 등이 풍부해 뇌 기능을 활성화해, 인지기능과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주어 치매 예방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풍부한 단백질은 피로 해소와 근력 향상에 도움을 주며, 20종에 이르는 아미노산과 비타민 B 군이 풍부해 운동 전에 섭취하면 근력 저하와 근육 손상을 방지하고 근육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브라질너트

브라질너트 부작용

브라질너트의 하루 권장섭취량은 1~2알로 과도하게 섭취하면 배탈과 호흡곤란을 일으킬 수 있으며, 땅콩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에는 교차 반응이 나타날 수 있으며 6알 이상으로 계속 섭취하면 탈모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브라질너트에는 수산 성분이 상당량 들어 있어 요로결석이 있는 사람은 먹지 말아야 하며, 산패가 쉽게 일어나기 때문에 잘 밀봉해 냉장 보관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