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B 콤플렉스 구성 성분 및 효과

비타민B와 비타민B 콤플렉스

비타민B는 활력의 대명사로 꼽히는데, 식품으로 섭취한 영양소를 대사해 에너지 생성을 돕고 체내에 피로 유발물질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주어 피로 해소에도 도움을 줍니다. 특히 비타민B군은 초기에는 하나의 영양소로 여길 정도로 상호보완 작용을 하므로 하나라도 부족하게 되면 영양소 활성에 지장이 생길 수 있으므로 8가지 비타민B군이 모두 들어가 있는, 비타민B 콤플렉스 제품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타민B음식과 보충제

비타민B는 음식으로 섭취한 영양소를 대사시켜 에너지를 발생시키고, 체내에 쌓인 젖산 배출에 도움을 주어 피로를 해소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B군은 서로 보충하고 보완하는 특성이 있어 한가지가 부족하게 되면 다른 비타민B 영양소의 활동을 방해할 수 있으므로, 비타민B군을 모두 포함하고 있는 비타민B 콤플렉스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비타민B 많은 음식

 

비타민B는 신경 전달 물질 신호 전달에도 필요하며, 이는 근육 수축을 돕고 에너지 생성에도 관여합니다. 비타민B는, 8가지가 있으며 각각 고유한 기능이 있지만 비슷한 역할과 화학적 특성이 있습니다. 또한, 우리 몸은 온종일 비타민B를 사용해야 하며, 우리가 섭취한 비타민B를 저장할 수 없으므로 비타민B가 풍부한 음식이나 비타민B 콤플렉스와 같은 보충제를 통해 채워줘야 합니다.

 

비타민B음식

비타민B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등의 영양소 대사에 관여해 체내 에너지를 생성하고, 세포와 혈액생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임신 초기 태아 정상발달에 필수적인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질병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엽산과 비타민 B6, B12는 심장 질환과 결장암, 유방암과 같은 암을 예방하고 만성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비타민B는 DNA를 만드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며 임신 당시부터 태아의 발달에 관여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비타민B는 세포 대사와 에너지 생산, 우리의 삶 전반에 걸친 DNA와 RNA의 복구, 그리고 우리의 신체 과정에 연료를 공급하는 탄수화물, 단백질 및 지방 대사에도 필요한 영양소로, 지방산의 합성과 포도당 생성에 관여하는 것과 같은 다양한 대사 과정에서 필요한 조효소 역할을 합니다.

 

소고기와 닭고기

비타민B가 부족하면 혈액 세포 형성, 신경 건강, 신경 전달 물질 기능 및 신경 과정을 손상해 빈혈이나 무감각, 쇠약, 치매 및 혼돈과 같은 증상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평소에 비타민B가 풍부한 음식을 자주 섭취하면, 다양한 신경 및 정신 장애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B12는 골수에서 혈액 세포를 생성하고 신경초와 단백질을 형성하는 데 필수적인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비타민B음식

비타민B 콤플렉스 구성 성분

비타민B1 결핍은 드물지만, 정신 혼란, 비정상적인 안구 운동 및 불안정한 걸음걸이를 특징으로 하는 신경 학적 장애인 베르니케 뇌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B1은 넛지를 생산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신경계가 제대로 기능하도록 도와줍니다. 항산화 제로 작용하는 비타민B2는 적혈구 생산에 필수적인 성분으로, 세포 성장과 발달에 관여하며 조기 노화와 심장병 발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B보충제

비타민 B3 비타민 B3는 다양한 호르몬을 생성하도록 돕고 혈액 순환을 개선하고 HDL 콜레스테롤을 높이며 염증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신체는 간에서 트립토판을 니아신으로 전환할 수 있는데, 그런데도 신체에 니아신 또는 트립토판이 충분하지 않으면 결핍 증상이 발생해, 공격성을 나타낼 수 있으며, 피부염과 불면증, 신경쇠약, 정신 착란, 설사 등의 증상을 보이는 펠라그라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B5

판토텐산으로도 불리는 비타민 B5는, 거의 모든 식품에 들어 있는 영양소로, 지방탄수화물을 분해해 에너지를 생성하는 데 관여합니다. 또한, 혈당 균형을 유지하고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이며 고혈압을 낮추고 심부전을 예방하여 심혈관 건강과 심장을 보호합니다. 또한, 비타민 B5는 피부의 발적, 반점과 같은 노화를 늦출 수 있습니다. 비타민 B5 결핍은 흔하지 않지만,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칠면조구이

두뇌 건강과 비타민B

비타민 B6은 뇌 발달과 기능 유지에 필요한 비타민으로, ADHD를 포함한 학습 및 행동 장애가 있는 어린이에게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B7과 같은 비타민B도 긍정적인 사고방식과 에너지를 높이고 집중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B6은 류머티즘성 관절염과 같은 염증성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며, 기억력과 인지 장애, 알츠하이머병과 같은 치매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B음식

비타민 B7은 피부와 모발, 손발톱 보충제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 B7은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효과가 뛰어나 당뇨병 환자에게 도움이 됩니다. 또한, 엽산과 함께 정상적인 태아 발달에 중요한 성분으로 임신 중에 중요한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성인의 경우에는 비타민 B7 결핍은 발생하지 않지만, 영아의 경우에는 성장 장애와 신경 장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시금치즙

엽산으로 잘 알려진 비타민 B9은 두뇌 발달에 중요하며 연구에 따르면 기억 상실을 예방하고 우울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엽산은 태아 발달을 돕고 신경 학적 결함을 예방하기 때문에 임산부에게 더 중요합니다. 또한, 비타민 B9 결핍은 거대 세포성 빈혈과 호모시스테인 수치를 높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임산부의 비타민 B9 결핍은 선천적 기형으로 이어질 수 있어 엽산과 함께 잘 보충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B음식

피부와 모발 건강 비타민B

비타민B12가 부족하면 탈모가 발생할 수 있으며 적절한 B 비타민을 먹으면 탈모를 줄이고 손톱을 강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비타민B12 결핍되면 노화를 가속하고 백발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B12는 모발의 색소 침착을 방지하고, 철분과 구리, 요오드 등을 충분히 섭취해야 빈혈과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젊은여자

비타민B 콤플렉스는 세포 재생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어, 피부와 모발 손발톱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비타민B는 발적, 건조, 염증, 피부염, 습진 및 여드름 결점을 줄여 피부 건강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상처를 치료하고 면역 체계를 지원하여 피부 감염과 쉽게 싸울 수 있습니다. 비타민 B7, 12는 모발과 피부 미용 제품에 첨가되기도 하며 비타민B 콤플렉스의 필수 성분이기도 하지만 음식으로 섭취할 때 가장 좋습니다.

 

비타민B 콤플렉스

비타민B 콤플렉스

비타민B는 다양한 음식에 널리 분포돼 있습니다. 비타민B는 흔히 먹는 곡물과 콩류, 견과류, 생선, 달걀에도 들어 있으며, 시금치와 브로콜리와 같은 녹색 잎채소와 유제품에 널리 분포되어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B12는 고기와 달걀과 같은 동물성 식품에서만 발견되는 등, 음식을 골고루 먹어도 음식만으로는 충분한 비타민B를 보충할 수 없을 때는 ‘비타민B 콤플렉스를 통해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