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 막는 감자 탄수화물, 감자 효능과 부작용

감자는 비만을 막아주는 아주 좋은 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비타민C도 다량 함유하고 있어, 감자를 3개 정도만 먹으도 하루중 필요한 각종 비타민의 절반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캐나다의 맥길 대학교수들에 따르면, ‘간단한 감자 추출물은 지방과 정제된 탄수화물이 많은 식생활로부터 체중이 증가하는 것을 억제한다’고  하며, 이 연구팀이 10주 동안 실험 쥐를 대상으로 비만을 유도하는, 유도 식이 실험에서도 그것을 증명하였습니다. 감자는 비만을 막아주는 것 외에도, 에너지를 보충하고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식품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감자에 대한 권위있는 영양학자, ‘시그리드 깁슨’은 “농산물 분야에서 최고의 영양 가치를 지닌 식품”이라고 칭송할 정도입니다. 감자는 여러방법으로 섭취할수 있으며 특히 구운 감자는 맛또한 일품입니다.


비만막는 감자 탄수화물, 감자 효능과 부작용

 

감자에는 영양소가 많지만, 특히 껍질째 구운 감자 한 개에는 비타민C의 하루 권장량중 3분의 1을 섭취할수 있습니다. 이것은, 사과보다 2배나 더 많은 비타민C의 양인 것입니다. 감자는 열량도 매우 낮아서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감자에 함유하고 있는 칼륨은, 체내의 나트륨 배출을 도와주고 혈압을 조절 하는데도 좋습니다. 또한 몸 속의 노폐물을 처리 하고 혈관을 확장하여 고혈압과 심장질환 등을 예방하기도 합니다. 섬유질도 많아,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 효능도 있습니다. 껍질째 삶은 감자 한 개에 함유하고 있는 섬유질은, 바나나 한 개의 5.5배에 이르다고 합니다.

 

비만막는 감자 탄수화물, 감자 효능과 부작용


보통, 감자를 먹을때 껍질을 벗기고 먹는데, 껍질째 먹을 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감자의 껍질에는 아연과 칼슘, 칼륨, 마그네슘을 포함하여, 각종 비타민등을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감자의 껍질을 먹지 않으면 감자가 갖고 있는 아연의 90%, 식이섬유의 절반이상을 버리게 됩니다. 비슷한 고구마도 마찬가지 입니다. 고구마 껍질은 베타카로틴의 좋은 공급원으로, 베타카로틴은 소화과정에서 비타민A로 바뀌며, 비타민A는 우리 몸의 면역체계와 장기 기능을 정상적으로 유지하는데 매우 중요한 영양소인 것은 이미 아실 것 입니다.

 

비만막는 감자 탄수화물, 감자 효능과 부작용


많은 영양소와 효능을 지닌 감자도 부작용에 주의해야 합니다. 감자의 잎, 뿌리, 싹 부분에는, ‘글리코알칼로이드’ 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이성분은 독성을 띄고 있어 감자가 스스로를 포식자들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생성하는 물질로 알려져 있습니다. 햇볕을 오래 쬐거나 시간이 경과하면서 독성이 증가하며 싹이 나면서도 증가 하게 됩니다. 이 성분은 사람에게도 매우 위험해서, 심한 두통과 설사, 구토를 유발하며 사망에 이르는 경우도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